Peace Sells... But Who's Buying? Review
Band | |
---|---|
Album | Peace Sells... But Who's Buying?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July 20, 1986 |
Genres | Thrash Metal |
Labels | Capitol Records |
Length | 35:55 |
Ranked | #2 for 1986 , #15 all-time |
Album rating : 93.8 / 100
Votes : 133 (9 reviews)
Votes : 133 (9 reviews)
September 5, 2019
메탈을 듣는다고 하는 사람들중 Megadeth라는 밴드의 이름을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다. 그만큼 이들의 음반은 네임벨류뿐만 아니라 메탈을 이야기할 때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밴드다. 그리고 그들의 더욱 유명세를 떨친 앨범이라면 그들의 4번째 풀렝스 앨범인 Rust in Peace로 메탈계에서 유명한 위치를 차지함으로 80년대말 90년대 초 메탈 르네상스를 이끌었다고 말을 할 수 있다. 그만큼 그들의 사운드는 다른 메탈과는 차별화된 연주력을 보여주면서 많은 인기와 부를 누렸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의 초기작은 그 당시 오버그라운드로 올라갈려고 하는 형태의 음악이 아닌 스래쉬의 가장 기본적인 속성 즉 aggression과 Violenty를 보유한 확실한 80년대의 스래쉬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되는 점이다. Metallica가 스래쉬적인 사운드를 거세시키고 헤비함으로 승부를 걸려고 할 때 이들은 철저하게 스래쉬적인 사운드로 이끌어내면서 스래쉬 사운드의 고급화에 선두를 섰다. 특히 테크니컬 스래쉬라고 하는 사운드에 메인으로 들어가면서 그들은 좀 더 테크닉적인 사운드와 연주력을 보여주면서 기존의 스래쉬의 단순한 곡구성을 좀 더 복잡다양하게 변화를 주게 된 계기라고 볼 수가 있다.
이들의 테크니컬적인 스래쉬가 모태가 된 음반은 당연 이들의 2번째 풀렝스 앨범인 Peace Sells...But Who's Buying이다. 마티라는 불세출 기타리스트가 가입을 해서 테크닉적이고 인텔리적인 사운드를 만든 것이 아닌 이 앨범에서부터 그들은 좀 더 리프를 견고하고 복잡다양하게 만듬으로서 기존의 Bay area 스래쉬 사운드에 새바람을 불었다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스래쉬에 기계적이고 차가운 기타솔로와 리프가 많았다라면 Megadeth의 이 앨범에서는 화려하고 극적인 요소가 많은 솔로와 리프가 주를 이루고 있다는 것으로 봐도 충분히 설명이 될 수 있을 듯하다. Dave와 Chris의 기탸연주를 내기라도 하듯 그들의 기타 연주는 상당히 극적인 요소와 화려함으로 곡을 이끌어가고 있다. 거기에 다양한 인트로의 시도 그리고 견고하고 타이트한 기타리프가 이 앨범에서 가장 백미라고 할 수 있다. 그중 Good mourning/Black Friday라는 곡에서 어쿠스틱한 인트로가 2분정도 연주를 이끌어가면서 곡에 대한 긴장감과 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후에 나올 곡에 대한 복선을 제시함으로 뒤에 나올 사운드를 듣는 청자가 예감할 수 있게 낮게 조용하게 깔린다. 그러다가 돌연 공격적이고 날카로움으로 무장한 기타리프와 Dave의 비아냥거리는 보컬이 들린다. 리프는 일관적으로만 구성이 되어가는 것이 아닌 상당히 기복을 가지면서 강력하고 빠르게 연주가 되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솔로잉이 상당히 독특한데 크리스 폴란드의 화려한 기타솔로와 데이브의 차갑고 이지적인 기타솔로가 화려하게 대결하는 듯하면서 연주가 되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이 앨범에서 이 곡이 가장 대표적이며 가장 Dave의 사상을 정확하게 표현한 곡으로 이 앨범의 가장 백미라고 볼 수 있다. 거기에 이 앨범은 다른 스래쉬메탈밴드가 가지고 있지 못한 냉소적인 표현방식이 상당한 지배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다. 즉 공격성과 폭력성만을 따지는 기존의 미국 스래쉬와는 다르게 하드코어 펑크에서 보여질 수 있는 냉소적인 표현방식이 사운드에 상당히 녹아 있다. The Conjuring의 곡을 들어보면 Megadeth만의 냉소적인 사운드가 곡 전반에 포진되면서 독특한 사운드를 표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트로의 기타솔로가 상당히 꼬여 있고 기타솔로을 정확하게 백킹하고 있는 베이스사운드마저도 다른 곡들과 달리 냉소적인 분위기를 상당히 내포하고 있다. 거기에 인트로를 지나 나오는 리프와 기타솔로 역시나 뒤틀린 듯하면서도 꼬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Dave의 상당히 뒤틀려 있는 사상를 대변할 수 있을 정도로 이 앨범의 모든 것은 상당히 꼬여 있다. 보통 동시대의 스래쉬 사운드가 가지고 있는 공격성과 폭력성에 내포되어 있는 음습함이나 어두움을 전면적으로 배제하면서 Megadeth만의 냉소적인 모습을 부각시키면서 이들의 앨범이 이들의 가장 큰 정점이었다라는 것을 표현했다. 단순히 때려부순다라는 야만성을 보여주기 보다는 좀 더 냉소적으로 표현한 사운드가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Megadeth앨범은 헤비함을 무게감을 두었다라고 한다면 이 앨범은 최대한 헤비함을 배제하고 펑크적인 스래쉬사운드에 좀 더 근접했다. 거기에 좀 더 리프를 타이트하고 견고하게 구성을 하면서 다른 여타 일관적인 스래쉬에 좀 더 화려함을 더해 테크니컬한 스래쉬의 사운드를 표현했다는 것이 정확할 것이다. 그만큼 이 앨범에서의 Megadeth의 모습을 확실하게 스래쉬만의 감성을 포기하지 않았다. 지금 시점이야 Megadeth의 사운드는 평범한 헤비메탈에 접근했다라고 한다면 이 앨범에서의 Megadeth는 좀 더 하이 테크니컬하면서 밴드명과 맞는 공격적인 사운드를 주도하면서 화려함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그래서 이 앨범은 스래쉬메탈계에서도 상당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앨범이다. 즉 단순한 스래쉬를 좀 더 테크니컬적인 사운드로 갈 수 있는 발돋움적인 앨범이라는 의미에서 절대 간과해서는 안될 중요한 앨범이다.
이들의 테크니컬적인 스래쉬가 모태가 된 음반은 당연 이들의 2번째 풀렝스 앨범인 Peace Sells...But Who's Buying이다. 마티라는 불세출 기타리스트가 가입을 해서 테크닉적이고 인텔리적인 사운드를 만든 것이 아닌 이 앨범에서부터 그들은 좀 더 리프를 견고하고 복잡다양하게 만듬으로서 기존의 Bay area 스래쉬 사운드에 새바람을 불었다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스래쉬에 기계적이고 차가운 기타솔로와 리프가 많았다라면 Megadeth의 이 앨범에서는 화려하고 극적인 요소가 많은 솔로와 리프가 주를 이루고 있다는 것으로 봐도 충분히 설명이 될 수 있을 듯하다. Dave와 Chris의 기탸연주를 내기라도 하듯 그들의 기타 연주는 상당히 극적인 요소와 화려함으로 곡을 이끌어가고 있다. 거기에 다양한 인트로의 시도 그리고 견고하고 타이트한 기타리프가 이 앨범에서 가장 백미라고 할 수 있다. 그중 Good mourning/Black Friday라는 곡에서 어쿠스틱한 인트로가 2분정도 연주를 이끌어가면서 곡에 대한 긴장감과 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후에 나올 곡에 대한 복선을 제시함으로 뒤에 나올 사운드를 듣는 청자가 예감할 수 있게 낮게 조용하게 깔린다. 그러다가 돌연 공격적이고 날카로움으로 무장한 기타리프와 Dave의 비아냥거리는 보컬이 들린다. 리프는 일관적으로만 구성이 되어가는 것이 아닌 상당히 기복을 가지면서 강력하고 빠르게 연주가 되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솔로잉이 상당히 독특한데 크리스 폴란드의 화려한 기타솔로와 데이브의 차갑고 이지적인 기타솔로가 화려하게 대결하는 듯하면서 연주가 되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이 앨범에서 이 곡이 가장 대표적이며 가장 Dave의 사상을 정확하게 표현한 곡으로 이 앨범의 가장 백미라고 볼 수 있다. 거기에 이 앨범은 다른 스래쉬메탈밴드가 가지고 있지 못한 냉소적인 표현방식이 상당한 지배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다. 즉 공격성과 폭력성만을 따지는 기존의 미국 스래쉬와는 다르게 하드코어 펑크에서 보여질 수 있는 냉소적인 표현방식이 사운드에 상당히 녹아 있다. The Conjuring의 곡을 들어보면 Megadeth만의 냉소적인 사운드가 곡 전반에 포진되면서 독특한 사운드를 표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트로의 기타솔로가 상당히 꼬여 있고 기타솔로을 정확하게 백킹하고 있는 베이스사운드마저도 다른 곡들과 달리 냉소적인 분위기를 상당히 내포하고 있다. 거기에 인트로를 지나 나오는 리프와 기타솔로 역시나 뒤틀린 듯하면서도 꼬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Dave의 상당히 뒤틀려 있는 사상를 대변할 수 있을 정도로 이 앨범의 모든 것은 상당히 꼬여 있다. 보통 동시대의 스래쉬 사운드가 가지고 있는 공격성과 폭력성에 내포되어 있는 음습함이나 어두움을 전면적으로 배제하면서 Megadeth만의 냉소적인 모습을 부각시키면서 이들의 앨범이 이들의 가장 큰 정점이었다라는 것을 표현했다. 단순히 때려부순다라는 야만성을 보여주기 보다는 좀 더 냉소적으로 표현한 사운드가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Megadeth앨범은 헤비함을 무게감을 두었다라고 한다면 이 앨범은 최대한 헤비함을 배제하고 펑크적인 스래쉬사운드에 좀 더 근접했다. 거기에 좀 더 리프를 타이트하고 견고하게 구성을 하면서 다른 여타 일관적인 스래쉬에 좀 더 화려함을 더해 테크니컬한 스래쉬의 사운드를 표현했다는 것이 정확할 것이다. 그만큼 이 앨범에서의 Megadeth의 모습을 확실하게 스래쉬만의 감성을 포기하지 않았다. 지금 시점이야 Megadeth의 사운드는 평범한 헤비메탈에 접근했다라고 한다면 이 앨범에서의 Megadeth는 좀 더 하이 테크니컬하면서 밴드명과 맞는 공격적인 사운드를 주도하면서 화려함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그래서 이 앨범은 스래쉬메탈계에서도 상당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앨범이다. 즉 단순한 스래쉬를 좀 더 테크니컬적인 사운드로 갈 수 있는 발돋움적인 앨범이라는 의미에서 절대 간과해서는 안될 중요한 앨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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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video | ||
---|---|---|---|---|---|
1. | Wake Up Dead | 3:41 | 95.5 | 54 | Audio Music Video |
2. | The Conjuring | 5:04 | 89.3 | 43 | Audio |
3. | Peace Sells | 4:04 | 97.2 | 61 | Audio Music Video |
4. | Devil's Island | 5:06 | 90.3 | 45 | Audio |
5. | Good Mourning / Black Friday | 6:42 | 92.6 | 44 | Audio |
6. | Bad Omen | 4:05 | 87 | 40 | Audio |
7. | I Ain't Superstitious | 2:46 | 83.4 | 40 | Audio |
8. | My Last Words | 4:48 | 92 | 43 | Audio |
Line-up (members)
- Dave Mustaine : Vocals, Guitars, Songwriting (tracks 1-6, 8)
- Chris Poland : Guitars
- David Ellefson : Bass, Backing Vocals
- Gar Samuelson : Drums
10,444 reviews
cover art | Artist | Album review | Reviewer | Rating | Date | Lik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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