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Heavenly - Dust to Dust cover art
Artist
Album (2004)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Power Metal

Dust to Dust Reviews

  (9)
Reviewer :  level 5   96/100
Date : 
전작 Sign Of The Winner 에서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출중한 구성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순수 멜로딕 파워 메틀의 전형을 보여주었다면, 이번 앨범은 Kamelot과 Rhapsody로 대표되는 메틀의 흐름인 이른바 심포닉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고 있다. (그렇다고 이 앨범을 에픽메틀이라 하면 안된다) 이쪽의 유명인사 Sacha Paeth가 참가했다는 것만 봐도 대강의 분위기는 예상할수 있겠다.
앨범 전반에서 이들의 특기인 속칭 '떼창'과 키보드 사운드가 십분 활약하여 장중하고 긴박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고, 뱀파이어라는 제재를 일관되게 깔아주고 있다. 절정의 멜로디와 화려한 연주또한 이러한 흐름안에 있으니, 컨셉 앨범으로서 갖춰야 할 것들은 이상적으로 챙기고 있다고 봐도 좋을 듯. 각각의 곡들의 진행과 구성역시 완벽한 수준이다. 특별히 프로그레시브적 접근도 곳곳에서 눈에 띈다. 개인적으로는 헤븐리 최고의 앨범으로 뽑는다.

Evil, Lust For Life (★★★)
Victory, Illusion Part II, Keepers of the Earth, Miracle (★★)
1 like
Reviewer :  level 2   86/100
Date : 
내가 처음 헤븐리를 알게된것은 Sign of the Winner 앨범으로 시작을 했었다. 그때 한참 듣고 있던 밴드가 Edhuy 였던것을 감안하면 이 그룹에게 빠져든것은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특히 Miracle에 있어서는 분위기 변화와 멜로디 라인이 너무 살아있어서.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고, 굉장히 묘한 느낌을 주곤한다.ㅎㅎ 이게 아마도 헤븐리를 좋아하는 이유같다.ㅋㅋ
1 like
Reviewer :  level 21   80/100
Date : 
레코딩실의 하드웨어 버그로 4개월이나 발매가 지연되며 "Sign of the Winner" 앨범 이후 3년 만에 빛을 보게 된 Heavenly의 세 번째 앨범이다. 기타리스트 Charley Corbiaux을 영입하여 5인조 트윈기타 시스템로 표현영역이 확장되었다. German Power Metal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못했던 전작들에 비해 한층 심포닉하고 프로그레시브적인 전개로 밴드의 취약점을 보완하였으며 믹싱과 복구작업에서 Sascha Paeth의 입김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영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모티브로 하는 '인간의 마음을 지닌 흡혈귀의 방황'이라는 철학적인 컨셉을 지니고 있는데, 이야기의 진행이나 사운드의 구성 등은 출중하나 이들의 필살기인 '애상적인 멜로디'를 많은 부분 잃은 것 같아 아쉽다. 앨범 발매 후, Ben Sotto와 Charley Corbiaux 이외의 멤버들이 전원 탈퇴하는 분열이 일어나 Heavenly 차기작의 방향에 귀추가 주목된다.

Best Track : Lust for Life
3 likes
Heavenly - Dust to Dust CD Photo by Eagles
1 2
Info / Statistics
Artists : 47,157
Reviews : 10,391
Albums : 169,609
Lyrics : 218,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