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Ellefson Interview
출처 : loudwire.com
발번역 (의역 작렬, 대충했으니 참고용으로 보세요 ㅎ)
Intervieer (이하 I) : 마지막으로 우리가 만난게 당신 50번째 생일때 뉴저지에서 Metal Allegiance 공연이 있던날이었다. 이게 상당히 기억이 남는것이, Chris Broderick이 메가데스에서 탈퇴하기 불과 며칠전 일이었다는거다. (역주 : 당시 Metal Allegiance공연에 Chris Broderick도 끼어 있었음) 그당시에 당신과 Chris는 정말 친해보였는데... 내가 묻고 싶은건 그가 탈퇴 선언 할 것을 알고 있었나 안그럼 당신에게도 충격적인 소식이었나?
David Ellefson (이하 D) : (나도) 충격적이었다. Chris 뿐만아니라 Shawn Drover도 같은날 그 통보를 한게 말이다. 물론 메가데스가 했던 일련의 투어가 끝나고 나서 그 둘이서 뭔가 새로운 음반을 따로 준비한다는건 어느정도 인지 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당시에 메가데스의 매니지먼트가 바뀌는 등 이런저런 일들이 많아서 그쪽에서는 신경을 안쓰고 있었는데, 그때문에 좀 놀랐던거 같다. 하지만 (메탈씬이라는게) 참 좁은 바닥인 점도 있고, 몇년동안 함께 투어를 다니며 한 방을 쓰고 한 버스를 타며 이동을 하다보면 가족 처럼 각별해지기 마련이다. Chris가 멋진 기타리스트이기도 하고, 그들 새 작품 괜찮기도 하고,, 하튼 다른 전(前)멤버들처럼 그들도 잘되길 바랄 뿐이다.
I : 새멤버들은 어떤지 궁금하다. Kiko는 상당히 유명한 연주자인데 메가데스와 어떻게 잘 맞는지, 스튜디오 생활(녹음세션)을 같이하면서 어떤걸 느꼈나? 그리고 Kiko가 이전 기타리스트들과 달리 특출난점이 있다면?
D : 정말 멋진 연주자다. 귀로 듣고 바로바로 따내는 능력이라던가 화음을 넣는다든가 하는 능력도 출중하고, 난 그의 피아노 솜씨와 클래식기타 솜씨가 참 마음에 든다. Dave Mustaine 역시 그를 상당히 높게 쳐주고 있다. 지금까지 메가데스를 거쳤던 기타리스트들은 정말 다양했다. 그래서 밴드음악에 가져다 준 독특한 점이 많았다. 처음에 Chris Poland도 어떤 퓨전적인 요소를 가져다 주었고, 이후의 Jeff Young, Marty Friedman역시 각자 특색을 밴드 음악에 잘 녹여내었다. 그 때문에 메가데스는 (멤버가 바뀔때) 필연적으로 어떤 역동적인 변화를 겪는다. Kiko는 그 모든 상황을 보더라도 상당히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기타리스트이며 상당한 재능이 있는 뮤지션이다. 일전에 묘하게도 밴드의 라인업이 바뀌기 직전에 Kiko와 남아메리카 어딘가에서 연주를 같이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 처음 알았다. 그때도 훌륭한 연주자임과 동시에 사람이 참 괜찮다 느꼈고, 차기 기타리스트로 2~3명의 후보가 있었을때 그가 단연 돋보였다.
I : (신보의) 음악 스타일도 궁금하다. Kiko는 그만의 장르에서 수년간 연주해왔고, Chris Adler의 밴드인 Lamb of God 역시 장르가 쪼금 다르지 않나. 신보에서 이들의 가세로 뭔가 달라진게 있다면?
D : Chris Adler에 관해 뭐 그는 램옵갓 드러머다, 대단하다, 짐승같은 드러밍이다 뭐 이런 상투적인 말은 안하겠다. 일단 인간적으로 멋진 사람이기도 하고, 완전 메탈헤드이며, 무엇보다 메가데스의 역사를 줄줄 꿰고 메가데스에 대해 상당한 존경을 표한다. 그래서인지 (그의 개성이 드러나게 하기보다는) 밴드 음악 자체에 자신을 맞추면서 좀더 음악을 발전 시키려고 했었다. 퀘벡시티에서 일전에 새라인업으로 공연을 한적이 있는데 그당시 그의 에너지가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주었다는 인상을 받았다. 새 앨범에서도 아마 마찬가지일 것이다.
RawRaw 2015-10-10 22:49 | ||
잘 보고가요~ | ||
▶ David Ellefson Interview [1]
2015-10-10
1522
View all posts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