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likes
Blind Guardian – Live (2003) [Live]
Format : CD
Tokyo tales는 듣지 않아 그들의 라이브작으로써는 첫대면작. 블가의 숨결과 관중의 환호가 잘 어우러진 라이브작. 계속 많이 듣진 않지만 구매당시엔 괜찮게 들었음.
January 14, 2023
10 likes
Blind Guardian – A Night at the Opera (2002)
Format : CD
Middle earth를 정점으로 블가의 앨범구매를 주저했었는데 퀸의 앨범명을 끌어온 타이틀을 보며 '얼마나 자신감이 있었으면...'해서 구매했던 앨범. 기존작과는 다르게 중세전쟁의 느낌이 많이 사라졌으며 훨씬 현대적인 멜로디가 부각되는 작품. Somewhere나 Middle earth에서 느꼈던 감동만큼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구매당시엔 꽤 즐청했던 앨범.
ween74님이 상기시켜 주셔서 오랜만에 한번 찾아 들어보네요. 역시 시원시원하고 멜로디 라인이 잘 살아있는 음악들이 멋들어집니다.ㅎ
February 25, 2024
January 14, 2023
11 likes
Blind Guardian – Nightfall in Middle-Earth (1998)
Format : CD
어쩌면 Somewhere far beyond도 많이 들었을 음악이지만 CD시대가 열린후 CDP를 들고 다녔던 시기라 본작을 정말 많이 들었다. 반지의 제왕3부작을 본작으로 끝낸것마냥 본작의 구성력 작곡력 서사미는 말 그대로 최고점인 듯하다.
January 14, 2023
13 likes
Blind Guardian – Somewhere Far Beyond (1992)
Format : Vinyl
오늘 습도가 너무 높아 집앞조차 보이지 않아 갑자기 떠오른 블라인드 가디언의 커버아트. 고3때 이런 음반들이 발매되어 공부가 점점 더 멀어지게 된건 사실이지만 그 때 들었던 이런 음악들이 머릿속 깊숙히 박혀 다양한 상상을 하며 살아온 것 같다. 93년 발매당시 구매한 LP를 오랜만에 꺼내 내지의 글을 읽으며 음악을 듣고 있으니 리프레쉬가 제대로다.
고딩당시 헬로윈풍의 시원한 샤우팅을 기대했다가 의외의 중음역대에서 끌어올리는 보컬컬러가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블가 초대면작입니다. 정말 끝내주는 작품입니다ㅎㅎ
January 15, 2023
January 14, 202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