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likes
Rage – Lingua Mortis (1996)
Format : CD
파주에서 군복무하던 시절 휴가차 나와 강남타워레코드에서 샀던 CD. 평판이 자자해 그 많은 CD중 택한 앨범이였는데 불행히도 그 당시엔 화~악 꽂히지 않았던 작품. 아마 그시절 다른 클래시컬한 메틀이나 퓨전에 비해 건조하다는 느낌을 받았던것 같다. 이 역시 지금 다시 들어보니 그땐 듣지 못하고 느끼지 못한 부분들이 스며들며 나쁘지 않게 다가온다.
February 9, 2022
17 likes
Rage – Secrets in a Weird World (1989)
Format : Vinyl
레이지와의 첫만남은 이 작품이다. 고딩때 처음 이 LP를 샀을땐 뭔가 더 강력한 스래쉬를 기대했었는데 예상외로 멜로디넘친 파워메탈이였다. 당시에 애청음반은 아니였는데 어제오늘 다시 들어보니 너무 좋아 깜놀중.
저도 이 작품이 레이지 첫 만남이었고 trapped와 더불어 가장 좋아하는 앨범입니다^^ Invisible horrizons나 Light into the darkness는 말할것도 없고 Make my day나 without a trace도 아주 좋아했습니다~
February 9, 2022
Secrets~앨범 요즘 들어보니 좋네요..그땐 왜 안 꽂혔는지 모를 정도네요ㅎ.,ㅎ trapped앨범은 파일로만 듣고 실물을 못사서 요즘 LP서핑중입니다만 잘 안보이네요..
February 9, 2022
February 9, 2022
18 likes
Rage – Reflections of a Shadow (1990)
Format : Vinyl
Secrets~앨범보다 힘차고 타이트하고 담백하다. 개인적으론 이 앨범이 좋다. 근데 그땐 몰랐는데 메킹의 트랙리스트와 비교하니 두곡이 모자르다...Faith와 Wild seed가 없는데 LP공간을 보니 A, B면에 한곡씩 더 넣을만한 공간도 없어 보인다. 당시 기술적인 문제로 빠진건지 알길이 없다만 여지껏 그것도 모르고 살았다.
레이지를 좋아했지만 이 앨범은 참 귀에 잘 안들어왔던 앨범입니다. saddle the wind만 귓가에 남아있네요^^ 이 기회에 다시함 들어봐야 겠습니다~
February 8, 2022
February 8, 202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