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Holy War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Power Metal, Symphonic Metal
LabelsBlack Lotus Records
Length51:56
Ranked#105 for 2002 , #4,642 all-time
Reviews :  3
Comments :  7
Total votes :  10
Rating :  83.6 / 100
Have :  10       Want : 1
Add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Zyklu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Dragonland - Holy War Photo by gusco1975Dragonland - Holy War Photo by gusco1975Dragonland - Holy War CD Photo by 쓰레숄드Dragonland - Holy War CD Photo by roykhanDragonland - Holy War CD Photo by ggerubumDragonland - Holy War CD Photo by melodic
Holy War Information

Line-up (members)

  • Jonas Heidgert : Vocals, Drums
  • Nicklas Magnusson : Guitars
  • Olof Mörck : Guitars
  • Elias Holmlid : Keyboards, Synthesizers
  • Christer Pedersen : Bass
Japanese release contains the bonus tracks:
11. "The Neverending Story" (03:03)
12. "Allemande" (01:05)

Holy War Reviews

 (3)
Reviewer :  level 10   95/100
Date : 
에픽의 제왕 Rhapsody of FIre 를 본받아 비슷한 경향을 가진 밴드는 과연 몇이나 있을까?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것중 하나이다. 물론 그들이 에픽메탈의 창조자라고는 할수는 없지만 메탈에 고전음악스타일과 대서사시를 도입을 하고 크게 성공을 하였기에 제왕이아로 부르는것이 아닌가한다. 비슷하게도 이탈리아에서 Ancient Bards 는 2011년부터 지금까지 흑수정검이야기 총 3편까지가 나왔고 블랙쪽에서는 Summoning 이 반지의제왕 컨셉으로 꼭대기를 차지를 하고있다. 그리고 이제 소개할 밴드 Dragonland 는 '드래곤랜드 연대기' 를 가지고있으며 이 작품은 연대기 두번째 이야기를 장식하는 물건이다. 그리고 밴드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연대기에 관련된 스토리나 지도가 나와있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들어가서 보는것도 좋을것같다.

1999년에 결성되어 2000년에 데모를 발매후 1년만에 정규집이자 연대기의 첫번째 이야기가 열리는 Battle On The Ivory Plains 를 발매를 하게되었다. 적극적인 키보드로 심포닉을 살려낸것은 마음에 들었지만 녹음상태가 지저분해서 살짝 아쉬웠다. 그래도 보컬은 지금까지 발매한 작품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던 시절이였다. 다시 2년후 Holy War 로 다시 돌아왔다. 꾸며서 말하자면 영화나 소설의 시작은 끝났
... See More
1 like
Reviewer :  level 21   65/100
Date : 
스웨덴을 대표하는 Symphonic Power Metal 밴드 Dragonland의 두 번째 앨범. 데뷔 앨범 Battle of the Ivory Plains에 비해 본작은 여러모로 괄목상대한 작품이다. 연주력이나 작곡력, 분위기 등 Holy War는 모든 면에서 발전된 양상을 보이는 작품이다. 그러나 이 작품의 레코딩 부분은 무언가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본작은 앨범 내용상으로는 나무랄 데가 없지만, 앨범의 녹음 면에서 약간 싼티가 난다는 것이 약간 문제지만, 이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문제없이 들을 만하다. 그러나 역시 밴드의 막강한 후속작들, Starfall이나 Astronomy의 깔끔한 음질을 상기해보면 이 앨범의 레코딩은 다소 아쉽다. 사실 Holy War가 밴드의 후속작들에 비해 내용 면에서 다소 밀리기야 하지만 레코딩만 좋았다면 훌륭한 작품이 됬을 법도 한 앨범이라 거듭 말하지만 아쉽기 짝이 없다. 그래도 멜로디 부분은 빼어난 데가 있어 작품 자체를 반복해서 듣다보면 부정적인 생각은 조금은 약해진다.
1 like
Reviewer :  level 9   92/100
Date : 
스웨덴 심포닉메탈의 대표주자의 2번째. 여기서 드래곤랜드는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한다.
처음부터 기선을 제압하기 위한 의도인지 스피드 트랙으로 달려준다. 기타와 키보드의 하모니가 압권이다.

Killing Track인 Holy war는 이들 앨범에있어서 최고의 완성도를 나타낸다. 하프시코드의 현란한 연주도 빠른 편인 속도도 안정감있다. 약 2분정도부분에서 베이스라인이 나오는 부분의 리프도 가히 인상적이다.

A Thousand Points of Light 도 다른 트랙과 비슷한 분위기가 난다. 이것이 드래곤랜드만의 특징인것같다.

드래곤랜드 최고의 발라드곡 Forever Walking Alone은 아름다운선율의 피아노가 압권이다. 후반부에 갈수록 기타와 하모니를 보이며 절정에 이른다.

심포닉메탈에 입문하게 되면 꼭 짚고 넘어가길 바란다.
2 likes

Holy War Comments

 (7)
level 11   85/100
스타폴을 먼저 감상한 후 찾아 들었음에도 아주 기쁘게 청취했던 수작 앨범. 왕왕거리는 느낌을 주는 녹음만 제외한다면 모든 면이 합격점이다.
Dragonland - Holy War CD Photo by ggerubum
level 12   90/100
전작보다 진일보한 음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종종 들려오는 클래식한 터치, 좀 더 프로그레시브한 연주, 보다 사운드의 행간을 채우는 심포닉한 어프로치까지 발전했습니다. 들쑥날쑥한 보컬이 흠. 이 작품만으로도 이 밴드는 지천에 튀어나왔던 에픽 메탈 밴드들과는 다른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5 likes
level 12   70/100
중학생때, 잠깐 파워메탈을 들었을때 소나타아티카와 더불어 즐겨들었던 드래곤랜드의 Holy war... 거의 6년만에 듣는데 추억돋는다..ㅠㅠ
2 likes
level 12   80/100
좋은데 보컬이 좀 아쉽다.
2 likes
level 9   82/100
전작보다 확실히 나아진 모습이며, 다음 앨범에서는 완전히 폭발한다. Starfall까지 가는 과도기적인 느낌.
2 likes
level 3   86/100
꽤 진부하지만 연주력이 끝내준다
2 likes
level 3   84/100
인트로 1이 아주 인상적이며 3, 4, 7, 8 등의 훌륭한 곡들이 담긴 뛰어난 에픽앨범
2 likes

Dragonland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Album77.691
▶  Holy WarAlbum83.6103
Album86.1215
Album89.2236
Album82111
Album8572
Info / Statistics
Artists : 48,322
Reviews : 10,524
Albums : 174,216
Lyrics : 218,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