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stronomy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Power Metal, Symphonic Metal
LabelsCentury Media Records
Length52:17
Ranked#24 for 2006 , #870 all-time
Reviews :  6
Comments :  17
Total votes :  23
Rating :  89.2 / 100
Have :  12
Want : 3
Add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Dragonland - Astronomy Photo by gusco1975Dragonland - Astronomy CD Photo by melodicDragonland - Astronomy CD Photo by 쓰레숄드Dragonland - Astronomy CD Photo by FlyDragonland - Astronomy CD Photo by orionDragonland - Astronomy CD Photo by 신길동옹
Astronomy Information

Line-up (members)

  • Jonas Heidgert : Vocals
  • Olof Mörck : Lead Guitars
  • Nicklas Magnusson : Guitars
  • Christer Pedersen : Bass
  • Jesse Lindskog : Drums
  • Elias Holmlid : Synthesizers

Astronomy Reviews

 (6)
Reviewer :  level 12   95/100
Date : 
1999년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시작한 파워 메탈 밴드 드래곤랜드는 이름만 봐서는 3류 파워 메탈 밴드들 중 하나일 거라 생각이 들게 생겼습니다마는, 이들은 4번째 앨범을 내면서 괄목할만한 발전을 이뤄왔습니다. 초기 드래곤랜드 연대기라는 자체적인 서사에 의한 에픽 메탈은 나름대로 랩소디류 에픽 메탈을 '예테보리'로 대표되는 스웨디시 메탈로 재해석하려는 노력을 발견할 수 있었지만, 당대엔 그저 2000년대 초반에 범람한 에픽 메탈 밴드들 중 하나로 치부될 뿐이었습니다. 사실 그 때도 그들의 (랩소디의 유산이라 할 수 있는) 심포닉 터치와 클래식적 감각은 사실 그저 아류라고 치부하기엔 상당히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판타지류 에픽 메탈을 탈피하여 소재의 변화를 시도한 3집 Starfall에서 드디어 차별화된 노선을 걸었던 이 밴드는 4집 Astronomy에서 커리어의 최고를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전작에서 신디 키보드의 획기적인 사용으로 이미지의 변화를 주었던 것이 이번 앨범에서 결실을 이루어, 북구 특유의 차가운 감성이 별들이 수놓인 고요하고 장엄한 우주의 심상과 결합되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첫 트랙 Supernova에서는 고요하고 장엄한 우주를 목도하는 듯한 감미로운 소프라노가 인상적이며
... See More
7 likes
Reviewer :  level 21   85/100
Date : 
개인적으로 이들의 앨범은 두 번째 앨범인 Holy War부터 들었다. 이 때만 해도 나중에 이들이 이렇게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낼 줄은 물랐다. Holy War를 처음 들었을 때만해도 이들은 싹수를 보이던 많고 많은 Helloween 추종자 A,B에 지나지 않았었다. 그러나 이들은 후속작으로 뛰어난 앨범인 Starfall을 거쳐 마침내 이 분야의 거장 Rhapsody 못지 않은 Epic Metal 걸작을 들고나와 파워메탈씬을 놀라게 했다. 이들의 성장을 예상하지도 못했고, 기대한 적도 없었지만, 평범한 능력밖에 가지고 있지 못하다고 생각했던 이 밴드가 이렇게 뛰어난 작품을 만들어냈다는 사실은 이 장르에 애정을 품은 팬으로서는 기쁘기 짝이 없다. 앨범 전체에서 뿜어내는 우주적인 분위기와 웅장한 연주, 뛰어난 멜로디는 Power Metal을 우리가 왜 듣는지 정확하게 웅변하고 있다. 앨범의 포문을 여는 Supernova서부터 스피드에 멜로디에 집중한 정통적인 파워 메탈에 가까운 Contact, 초기 Symphony X의 클래시컬한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Beethoven's Nightmare, 팝적인 감수성마저 느껴지는 Too Late for Sorrow는 본작에 대한 애정을 크게 키우고 있다. 그러나 본작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후반부에 자리한 The Old House On The Hill이다. 에픽 메탈 특유의 웅장함과 서사성, 신비로운 분위기는 앨범의 ... See More
3 likes
Reviewer :  level 10   95/100
Date : 
에픽스토리 '드래곤연대기'로 잘 알려진 스웨덴 출신 파워메탈밴드 Dragonland 의 정규 4집이다. Rhapsody 처럼 에픽 스토리를 통하여 인기를 끌어모으는데 성공한 밴드중 하나이다. 첫 정규집 Battle On The Ivory Plains 으로는 다소 조금 미미한 시작으로 큰 평가를 받기에는 부족하였으나, Holy War 로 매우 큰 발전을 보여주어 지금 Power Metal 를 대표하는 밴드가 되었다.

Astronomy : 천문학이라는 뜻을 가졌는데 이는 무엇인가? 천문학은 지구 밖의 천체나 물질을 연구하는 학문으로써 4,000년 이상의 긴 역사를 가진 의학과 더불어 가장 오래된 학문의 하나이며, 별과 그리고 우주속의 여러가지 물질을 관찰을 하는 것이다. Dragonland 가 천문학으로 빠지게된 시작점은 다름아닌 전작 Starfall 이라는것이다. 천문학으로 빠지지전의 이들의 파워메탈은 어떠했을까? 그야 뻔히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그 파워메탈. 즉 극적인 판타지주제로 검을 들고 싸우는 전사의 모습이나, Rhapsody 처럼 한편의 에픽스토리를 꾸며나가는 뻔한 진행을 보여주는 그 파워메탈이였던것이였다. 그래도 '드래곤연대기' 라는 스토리로 큰 관심을 끌어들이는데는 성공은 하였다. 하지만 너무 공통화된 뻔한 음악 전개방식이 시시하다는 점이 문재인것같다. 하지만 이들이 Starfall 로
... See More
1 like
Reviewer :  level 5   90/100
Date : 
심포닉이라는 사운드에 우주라는 앨범주제를 아주 정확하고 분위기에 맞게 잘 살려낸 앨범.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다 전작 <Starfall>에서 자신들의 스타일을 확실시하고,
결국 명반하나를 토해낸 드래곤랜드.
파워메탈류의 장르에서 충분히 높은 위치에 올라갈 음반이라고 생각한다.
우주적인 앨범구성과 멜로디, 단순히 달리지만은 않는 뛰어난 완급조절이 이 앨범의 가장큰 역할을 했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여성보컬(Elise Ryd)은 Heidgert와 멋진 조화를 이루어 곡의 재미를 덧붙였다.

이 앨범의 매력은 3번트랙에서 먼저 느낄 수있다.
Kamelot이 Forever라는 명곡을 갖고있고, Sonata Arctica가 Full Moon이라는 명곡을 갖고있다면
이들은 'Contact'라는 명곡을 갖고있다고 생각한다.

보컬과 다른 세션들은 완급조절을 완벽하게 해내고, 한번에 빵하고 터지는 순간 쾌감이 일어난다.
기타리프 사이 속속 박혀있는 멜로디는 당연하고 특히나 연주력은 최고다.
하지만 그중에서 키보드(신디)가 만드는 우주적인 사운드가 단연 최고가 아닌가 한다.

5번트랙과 9번트랙에선 파워메탈에선 잘 볼수없는 하쉬보컬도 나오는데, Dead by April의 Jimmy Strimmel이다.
심포닉한 사운드에 하쉬보컬이 적절하게 도와줘 곡의 신선함까지 더해주었다.
... See More
2 likes
Reviewer :  level 10   90/100
Date : 
드래곤 랜드의 기존작들 중에서는 최고의 작품이라 두 말 할 것 없이 꼽을 수 있겠다.
그들이 새로이 지향하는 우주적 사운드와 심포닉함이 최대로 발휘된 앨범이며,
멜로딕함과 전반적인 구성 또한 수준급이다.

앨범 전 곡이 압도적이라는 평은 할 수 없겠지만,
스피딕한 킬링트랙과 멜로딕한 면은 아주 우월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앨범을 높게 평가하는 점 중 하나는
전 작과 마찬가지로 마지막에 있는 3연곡의 스토리성이 너무나 뛰어남에 있다.

눈을 감아도 내가 음악의 중심을 따라가는것 같은 그런 가시성이 존재하며,
마치 에덴브릿지의 Grand design을 넘는 완급조절과 구성력이 매우 뛰어나다.
심포닉한 면을 강조한다며,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과 합창대가 부르는듯한
그런 코랄 부분을 강조한 여타 '심포닉' 타이틀을 달고 나온 음악보다

오히려 어찌 생각하면 영화 음악과도 같은 그런 음악이나
전반적인 완성도는 이쪽이 오히려 더 '심포닉' 한것이 아닌가 싶다.

마치 혀만 만족시키는 음식보다는 다른 오감역시 만족시키는 음악을 선호하듯이
개인적으로 귀만을 만족시키는 음악보다는, 음악만으로 다른 감각들이 요동치게 되는
이런 음악에 더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은 개인적인 욕심도 있어서라고 하
... See More
Reviewer :  level 11   90/100
Date : 
Dragonland는 한국에서는 안습 수준의 지명도와 판매량 -_-;;; 을 자랑하지만 현재 차세대 멜로딕 파워 메탈의 기수 중 하나로 급격히 부상하고 있는 밴드 중 하나다. 개인적으로도 잘 모르는 밴드였으나, 과거 네띠앙 [Lestat's melodic metal diary] 홈페이지의 주인장이였던 Lestat님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들의 2004년작 [Starfall] 에 매겨진 후한 점수를 보고 혹해서 질러버린 기억이 있다. 그 결과는? 제대로 대만족이었다ㅡ그 감동은 [Starfall] 리뷰에서 부족하나마 표현해 놓은 것 같다ㅡ. 그리고 그 후 바로 구입을 선택한 것이 바로 이 앨범, Dragonland의 06년 앨범 [Astronomy] 다.

[Astronomy] 는 무슨 뜻인가? 천문학이라는 뜻이다. 천문학은 무엇을 연구하는가? 바로 우주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 앨범 타이틀 [Astronomy] 가 앨범 전체의 사운드를 설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데뷔작과 2집에서 어설픈 판타지적 컨셉의 전형적 멜로딕 파워 메탈-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이탈리아 출신의 말 그대로 흔하디 흔한 에픽 메탈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을 보여줬던 이들은 전작 [Starfall] 에서 극적인 대변신을 취했다. 뛰어난 멜로디 감각과 장대한 구성력을 기반으로 한 심포닉 파워 메탈로의 전환은 그야말로 대성공이었고, 그들의 그
... See More
2 likes

Astronomy Comments

 (17)
level 17   85/100
Astronomy it is a great album
level 11   90/100
치밀한 연구와 아이디어로 완성된 멋진 작품. 전작보다 다듬어지고 장치가 추가되는 등 그들이 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을 보여준다..
2 likes
level 11   85/100
웅장하고 멜로디가 귀에 잘 들어오는 상당히 준수한 심포닉 메탈. 앨범 및 곡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체적으로 우주적 분위기가 강한 편. 하지만 나름 프로그레시브하거나 판타지스러운 면도 있는 것이 장점.
level 10   90/100
다른건 다 모르겠고 7번 트랙 Beethoven's Nightmare 이거 하나가 정말 미치게만든다.
level 7   95/100
이제서야 코멘트를남기네; 이들 특유의 우주적이고 광활한 사운드가 한층강화된 앨범이다. 정말 좋아하는 앨범! 구성도 알차다
level 19   70/100
부분적으로 비범해 보이기는 하지만 통으로 다 듣기에는 좀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킬링트랙이 존재하지도 않는 앨범.
level 12   95/100
전작 starfall에서는 별로 감흥을 못받았는데. 이 앨범을 듣고나서야 dragonland를 인정할 수 있게되었다. 진짜 멋진앨범.추천트랙은 7번!
level 9   90/100
전작에 비해 '에픽'에 좀 더 다가간 느낌. 스피드보다는 극적인 구성, 신비로움이 부각되었다.
level 12   70/100
무난하지만 약간은 지루한 느낌~
level 3   88/100
Starfall에서의 진화. 1번을 마지막 트랙으로 보냈으면 어땠을까
level 6   90/100
이 밴드가 여태 보여준 노선에서 정점에 가까운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상당한 수작
level 18   85/100
The Old House on the Hill 시리즈는 정말 잘 만든 것 같다.
level 8   88/100
우주적인 분위기가 잘 느껴집니다. 그에따른 구성도 맘에들고 그만큼 발전도 있는것 같네요.
level 5   94/100
정말 좋아하는 밴드. The Old House on the Hill를 들어보라.. 입이 안 다물어진다..
level 13   90/100
원래 가지고있었던 심포닉, 에픽 분위기에 우주적인 주제를 가지고와 너무도 잘 조화시켰다.
level 3   88/100
전작에 비해 프록성향이 가미되어 귀에 덜박히나 역시 수작. 좋은 곡들중 특히 7번이 압권
level 9   86/100
스피드파워트랙 contact와 8번트랙이 주류인 앨범.

Dragonland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Album77.691
Album83.6103
Album86.1215
▶  AstronomyAlbum89.2236
Album82111
Album8572
Info / Statistics
Artists : 48,311
Reviews : 10,522
Albums : 174,161
Lyrics : 218,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