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Melting Sun Review

Lantlôs - Melting Sun
Band
Albumpreview 

Melting Sun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Black Metal, Post-Rock
LabelsProphecy Productions
Length40:49
Ranked#38 for 2014 , #1,684 all-time
Album rating :  91.4 / 100
Votes :  7  (1 review)
Reviewer :  level 10         Rating :  95 / 100
이제 메탈 애호가들도 포스트 블랙메탈에 크게 관심이 없다 한들 단순히 하나의 흐름으로 치부하기엔 분위기가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꼭 파이오니어인 Neige의 밴드들 말고도 Deafheaven, Woods Of Desolation과 같이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는 밴드가 떠오르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내비치고 있다. 이는 블랙메탈이 더 이상 사타니즘과 콥스페인팅 등의 극단적인 이미지만 부각시키는 음악이 아니며, 힙스터라 불리는 최근의 리스너들이 흥미를 가질 정도로 장르의 수용 범위가 넓어졌음을 의미한다.

Alcest와 함께 포스트 블랙메탈의 흐름을 주도한 Lantlôs는 장르 내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 밴드임은 분명하다. Neige의 앨범 작업 참여가 새로운 음악을 갈망하던 리스너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했지만, 오히려 신선함이 부족하는 의견이 적지 않았다. 그래도 당시에는 발전 가능성을 보이는 흐름의 일부에 불과했기 때문에 작품을 거듭하며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도 좋았을 것이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밴드들이 급부상하면서 Lantlôs에 기대를 거는 리스너가 상대적으로 줄어든 상황이고, 리더인 Herbst는 LowCityRain이라는 프로젝트 밴드를 통해 차기작에 대한 구상을 마련했다.

그의 프로젝트 밴드가 하는 음악은 다름 아닌 포스트 펑크. 그것도 최근의 Swans처럼 위압적인 음악도 아닌 단순하고 전형적인 포스트 펑크다. 새로움을 추구하는 리스너들은 썩 반기지 않는듯했지만 의외로 좋은 퀄리티의 음악을 들려줬으며, 여기서 실험을 거친 Herbst의 클린 보컬은 곧장 Lantlôs에 큰 영향을 미쳤다.

우연 혹은 최근의 새로운 흐름 사이를 혼동하게 만드는 이 신작은 Alcest의 영향을 받았던 예전을 잊지 않고 최근의 모습까지 비슷하게 따라가려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포스트 블랙메탈의 탈 블랙화를 의미하는데, 블랙메탈 아닌 블랙메탈이 블랙에서 벗어난다는 소리는 어떻게 보면 아이러니하기 그지없다. 그나마 이들은 완전히 포스트록으로 돌아서지 않고 메탈스러운 요소를 아직까진 드러날 정도로 사용하고 있다.

모든 곡을 클린 보컬으로 메우고 완만해진 구성을 선보이는 이 작품은 또 엉뚱하게도 Pelican, Russian Circles와 같은 포스트 메탈 밴드들과 궤를 같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지어 전체적으로 김이 빠지기 시작한 포스트 메탈의 관점에서는 슈게이즈를 아주 어울리게 활용한 걸작이다. 연주가 주를 이루는 장르의 특성을 감안해서 마이너스가 될 수 있는 가사는 전달력까지 훌륭하다.

포스트 블랙메탈에서 벗어나는 밴드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은 사실 존재할 수 밖에 없다. 하필이면 핵심적인 두 팀이기 때문에 특히 포스트 블랙 애호가라면 더욱 아쉽게 다가올 것이다. 하지만 대외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는 포스트 블랙메탈의 방향을 조금만 더 넓게 생각하면 이들의 변화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점이 본인의 취향임을 감안하면, 나는 포스트 블랙메탈의 탈 블랙화를 거리낌 없이 반길 것이다.
4 lik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Line-up (members)

  • Markus Siegenhort : Vocals, Guitars, Bass
  • Cedric Holler : Guitars, Vocals
  • Felix Wylezik : Drums
5 reviews
cover art Artist Album review Reviewer Rating Date Likes
Melting Sunpreview
▶  Melting Sun Review (2014)
95Jun 4, 20144
Agapepreview76Jan 28, 20120
Agapepreview86Jan 14, 20120
.neonpreview82Mar 1, 20110
Lantlôspreview80Mar 1, 20110
1
Melting Sun
▶  Melting Sun Review (2014)
level 10 Illudead   95/100
Jun 4, 2014       Likes :  4
이제 메탈 애호가들도 포스트 블랙메탈에 크게 관심이 없다 한들 단순히 하나의 흐름으로 치부하기엔 분위기가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꼭 파이오니어인 Neige의 밴드들 말고도 Deafheaven, Woods Of Desolation과 같이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는 밴드가 떠오르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내비치고 있다. 이...
Info / Statistics
Artists : 47,294
Reviews : 10,446
Albums : 170,345
Lyrics : 218,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