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vin Comments
(38)Oct 16, 2024
My first contact with the band. The first track is mesmerizing and the rest of the album is a really good listen.
1 like
Dec 15, 2023
나의 첫 Therion 앨범. 데스메탈밴드로 시작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만큼 유려하고 아름다운 심포닉의 선율이 이어진다. 이걸 왜 미뤄두다 이제 들었나 싶을 정도. 마냥 부드러운 곡선으로만 다듬지 않고 중간중간 투박하게 깎아낸듯한 기타톤이 인상적이다. 걸작이란 말이 아깝지 않은 앨범. 94점!
2 likes
Dec 26, 2021
개인적으로 고딕스러운 사운드는 아무리 명품이어도 별로 안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이것도 그런 선입견에 안듣다 이제 들었는데 ... 이건.. 정말 그냥 심포닉 메탈 그 자체로 훌륭한 명작이다. 너무 아름답다. 헤비함과 아름다운선율의 조화가 좋다.
3 likes
Oct 15, 2021
Rise Of Sodom is of course a masterpiece but other songs are not as good. Not my fave
1 like
May 31, 2021
심포닉의 왕관을 쓰고, 메탈의 무기들을 손에 쥔채, 고딕 느낌 번쩍거리며, 위엄있게 내려다보는, 그런 음악. 명성이 자자한 음반이라 들은것인데 역시나 뛰어난 멜로디들이꽤 많이 포진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취향으로는 음악 본연의 감상보다 이 멜로디들을 이렇게 응용하면되겠다, 이렇게 써먹어보고싶다등등 멜로디 참고서로서의 역할로, 공부가 되었던 작품.
2 likes
May 31, 2021
Feb 12, 2020
심포닉 메탈의 정석을 만들어낸 작품. 대규모 세션을 동원하는 심포닉 메탈 밴드들의 오늘날 음악이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에 치우쳐 '메탈' 사운드를 부족하게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은데, 메탈 사운드의 중심을 잃지 않고 양자의 힘과 서정을 모두 담아낸 전범(典範)으로서 큰 가치가 있는 작품입니다.
3 likes
Mar 11, 2018
요새 홍수처럼 나오는 심포닉 메탈앨범과는 뭔가 차원이 다른 앨범. 일렉기타의 서정성과 그를 받쳐주는 현악기들은 어쩜 이렇게 조화로울수 있을까한다. 한참 일렉과 스트링에 취해있을때 나오는 합창은 청자로 하여금 무아지경에 빠지게 만들고 다시 일렉의 서정성으로 돌아온다.말이 더 필요없는 앨범. 무조건 먼저 들어보심이....
3 likes
Dec 11, 2013
Therion 의 음악을 들어보기전에는 남들이 너무 좋다하니깐 왠지 거부감도 들었고해서 일부러 깔준비를 하고 처음으로 골라 들어본 앨범이 이 앨범이었는데, Clavicula Nox 들으면서 Therion 에게 심장을 마구 까이는 나를 발견했음.
3 likes
Jan 7, 2013
고딕메탈을 듣게된 초창기의 앨범. therion의 최고앨범이라 자부한다.
추천트랙은 1번, 4번, 8,9,10의 멋진 연타. 멋진 마무리트랙인 11번.
2 lik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