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est Hits Review
Band | |
---|---|
Album | ![]() Greatest Hits |
Type | Compilation |
Released | May 26, 1989 |
Genres | Hard Rock, AOR |
Labels | MCA Records |
Length | 52:32 |
Album rating : 80 / 100
Votes : 1 (1 review)
Votes : 1 (1 review)
December 22, 2024
국내 인기 없는 이유 - 스타보컬리스트의 부재 및 메인보컬리스트의 혼동 (이렇게 좋은 멜로디 음악에서의 스트레스.. 계속 들을 명분이 떨어진다눈, 듣다가 singer가 누구야?? 이러고 접게 되는 루트)
앨범사진 좌부터
드럼(main vocal) - Kelly Keagy 메인 보컬이라고 보면됨..
기타 - Jeff Watson 발군의 기타리스트
키보티스트 -Alan Fitzgerald 썬글라스남. 새미헤거에서 활동하다가 결성에 합류한다. 전성기와 함께 했고 90년대말 재결성에도 함께 하나 2.000년도부터는 함께 하지 않는다.
기타 - Brad Gillis 오지오스본쎄션 참가, 아마 이 밴드에 흥미를 가지게 된 계기는 대부분 브래드길리스의 활동 덕일 것이다.
베이스(main vocal) - Jack Blades 80년대 Night ranger를 히트시켰으며 90년대 댐양키스로 또 잘나가게 된다.
걸출한 멤버들의 조합이었지만 이들은 국내에서 뜨기 힘들었을 것이다. 정체성이 모호하였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청자들은 대부분 일관성 및 스타탄생 등의 영웅주의(미하일키스케)을 열광하게 생각하는데 vocal이 두명이며 히트곡 4개중 3개는 드럼이 부른다. 아니 도대체 메인보컬이 누구야??? 이런느낌.. 팝적인 엣지있는 톤은 비슷한데 드러머가 확실히 더 두꺼운 음색이라 메인을 맡고 있기는 한데 어쩔때는 복성창법을 써서 굉장히 헷갈릴 경우가 산재한다. 역으로 베이스인 잭블레이즈의 vocal중 2옥타으 음역에서는 오지오스본의 강력한 톤구사도 가능할 만큼 강력해서 헷갈릴 수 있다.
Base인 잭블레이드는 댐양키즈의 히어로멤버로 참여하는데 이 밴드 역시 vocal이 두명인 시스템이다. 즉.. 잭블레이즈는 분명 눈에 꼽는 실력파 vocal이지만 양보심이 좋은 듯..
소프트하게 듣기 좋다.
Sister Christian 이 이들의 빌보드에서의 최고 순위곡인데 드러머의 vocal이다. 후렴구에서는 함께 부른다.
Sentimental Street 은 이들의 인기가 정점에 오를때 빌보드 8위까지 오른 곡인데 여기서 후렴구 초입의 날림 vocal만 잭블레이즈이다. 결국 이 곡도 도입부허스키 vocal부터 드럼의 목소리이다. 후렴구 말미까지 복성을 사용하여 우악스러워 보이나. 초기히트작 sing me away에서는 오지오스본처럼 육성 이팩트가 탑재된 달란트있는 vocal 의 면모를 보여줌.
초기히트작 Don't tell me you love me의 main vocal이 잭블레이즈이다. 음역은 있으나 이팩트톤 엣지에서 Kelly Keagy에 미치지 못한다. 상대적으로 매의 부리와 같은 날렵한 느낌의 소리다.
결론 : 도대체 누가 뭘불렀는지 파악이 힘듬.. 그냥 웬만한 곡들은 드럼(톤이 실린 vocal)이 부른 것으로 정리하면 된다.
※ 참고 블로그
https://blog.naver.com/sea2138/223399979413
앨범사진 좌부터
드럼(main vocal) - Kelly Keagy 메인 보컬이라고 보면됨..
기타 - Jeff Watson 발군의 기타리스트
키보티스트 -Alan Fitzgerald 썬글라스남. 새미헤거에서 활동하다가 결성에 합류한다. 전성기와 함께 했고 90년대말 재결성에도 함께 하나 2.000년도부터는 함께 하지 않는다.
기타 - Brad Gillis 오지오스본쎄션 참가, 아마 이 밴드에 흥미를 가지게 된 계기는 대부분 브래드길리스의 활동 덕일 것이다.
베이스(main vocal) - Jack Blades 80년대 Night ranger를 히트시켰으며 90년대 댐양키스로 또 잘나가게 된다.
걸출한 멤버들의 조합이었지만 이들은 국내에서 뜨기 힘들었을 것이다. 정체성이 모호하였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청자들은 대부분 일관성 및 스타탄생 등의 영웅주의(미하일키스케)을 열광하게 생각하는데 vocal이 두명이며 히트곡 4개중 3개는 드럼이 부른다. 아니 도대체 메인보컬이 누구야??? 이런느낌.. 팝적인 엣지있는 톤은 비슷한데 드러머가 확실히 더 두꺼운 음색이라 메인을 맡고 있기는 한데 어쩔때는 복성창법을 써서 굉장히 헷갈릴 경우가 산재한다. 역으로 베이스인 잭블레이즈의 vocal중 2옥타으 음역에서는 오지오스본의 강력한 톤구사도 가능할 만큼 강력해서 헷갈릴 수 있다.
Base인 잭블레이드는 댐양키즈의 히어로멤버로 참여하는데 이 밴드 역시 vocal이 두명인 시스템이다. 즉.. 잭블레이즈는 분명 눈에 꼽는 실력파 vocal이지만 양보심이 좋은 듯..
소프트하게 듣기 좋다.
Sister Christian 이 이들의 빌보드에서의 최고 순위곡인데 드러머의 vocal이다. 후렴구에서는 함께 부른다.
Sentimental Street 은 이들의 인기가 정점에 오를때 빌보드 8위까지 오른 곡인데 여기서 후렴구 초입의 날림 vocal만 잭블레이즈이다. 결국 이 곡도 도입부허스키 vocal부터 드럼의 목소리이다. 후렴구 말미까지 복성을 사용하여 우악스러워 보이나. 초기히트작 sing me away에서는 오지오스본처럼 육성 이팩트가 탑재된 달란트있는 vocal 의 면모를 보여줌.
초기히트작 Don't tell me you love me의 main vocal이 잭블레이즈이다. 음역은 있으나 이팩트톤 엣지에서 Kelly Keagy에 미치지 못한다. 상대적으로 매의 부리와 같은 날렵한 느낌의 소리다.
결론 : 도대체 누가 뭘불렀는지 파악이 힘듬.. 그냥 웬만한 곡들은 드럼(톤이 실린 vocal)이 부른 것으로 정리하면 된다.
※ 참고 블로그
https://blog.naver.com/sea2138/223399979413

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
---|---|---|---|---|
1. | (You Can Still) Rock in America | 4:14 | - | 0 |
2. | Sing Me Away | 4:09 | - | 0 |
3. | Goodbye | 4:19 | - | 0 |
4. | When You Close Your Eyes | 4:18 | - | 0 |
5. | Sister Christian | 5:02 | - | 0 |
6. | Don't Tell Me You Love Me | 4:21 | - | 0 |
7. | Sentimental Street | 4:11 | - | 0 |
8. | The Secret of My Success | 4:27 | - | 0 |
9. | Restless Kind | 4:39 | - | 0 |
10. | Four in the Morning | 3:52 | - | 0 |
11. | Eddie's Comin' Out Tonight | 4:25 | - | 0 |
12. | Rumours in the Air | 4:31 | - | 0 |
10,768 reviews
cover art | Artist | Album review | Reviewer | Rating | Date | Likes | |
---|---|---|---|---|---|---|---|
![]() | ![]() | Time II Review (2024) | 95 | Jan 9, 2025 | 4 | ||
![]() | ![]() | Absolute Elsewhere Review (2024) | 85 | Jan 5, 2025 | 0 | ||
![]() | ![]() | Forward into Battle Review (1985) | 80 | Jan 4, 2025 | 0 | ||
![]() | ![]() | Once upon the Cross Review (1995) | 100 | Jan 4, 2025 | 3 | ||
![]() | ![]() | 95 | Jan 4, 2025 | 1 | |||
![]() | ![]() | The Redemption Review (2011) [Single] | 100 | Jan 2, 2025 | 1 | ||
![]() | ![]() | 85 | Jan 2, 2025 | 1 | |||
![]() | ![]() | 75 | Jan 2, 2025 | 0 | |||
![]() | ![]() | 천년지애 (千年之愛) Review (1999) | 100 | Jan 1, 2025 | 1 | ||
![]() | ![]() | Speak of the Dead Review (2006) | 90 | Jan 1, 2025 | 2 | ||
![]() | ![]() | In Rock Review (1970) | 100 | Jan 1, 2025 | 2 | ||
![]() | ![]() | Noontide Review (2003) | 65 | Dec 31, 2024 | 1 | ||
![]() | ![]() | 70 | Dec 31, 2024 | 0 | |||
![]() | ![]() | Conquistador Review (2004) | 75 | Dec 31, 2024 | 0 | ||
![]() | ![]() | 100 | Dec 29, 2024 | 4 | |||
![]() | ![]() | Birth of Romance Review (2012) | 75 | Dec 29, 2024 | 0 | ||
![]() | ![]() | Where Death Is Most Alive Review (2009) [Live] | 95 | Dec 29, 2024 | 0 | ||
![]() | ![]() | Mental Funeral Review (1991) | 95 | Dec 25, 2024 | 1 | ||
![]() | ![]() | ▶ Greatest Hits Review (1989) [Compilation] | 80 | Dec 22, 2024 | 0 | ||
![]() | ![]() | Mane Attraction Review (1991) | 95 | Dec 22, 2024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