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Life Is But a Dream...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Avant-garde Metal, Progressive Metal
LabelsWarner Records
FormatCD, Digital, Vinyl, Cassette
Length53:22
Ranked#122 for 2023 , #6,330 all-time
Reviews :  3
Comments :  19
Total votes :  22
Rating :  76.7 / 100
Have :  4
Want : 0
Added by level 11 키위쥬스
Last modified by level 11 키위쥬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Avenged Sevenfold - Life Is But a Dream... CD Photo by melodicAvenged Sevenfold - Life Is But a Dream... Vinyl Photo by melodic
Life Is But a Dream...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video
1.3:46905
Audio Audio
2.5:3097.56
Music Video Audio Audio
3.5:531005
Audio Music Video
4.6:15935
Audio Music Video
5.7:3196.47
Audio Audio
6.6:32955
Audio Audio
7.3:37845
Audio Audio
8.3:37825
Audio Audio
9.2:5286.76
Audio Audio
10.3:19905
Audio Audio
11.4:29925
Audio Audio

Line-up (members)

Guest / additional musicians

  • San Bernardino Symphony Orchestra : Orchestra
  • Anthony Parnther : Orchestra Conductor
  • Noah Gladstone : Orchestra Contractor
  • Jason Freese : Synthesizer

Production staff / artist

  • Joe Barresi : Producer, Recording Engineer
  • Avenged Sevenfold : Producer
  • Andy Wallace : Mixing Engineer
  • Bob Ludwig : Mastering Engineer
  • Wes Lang : Cover Art
Recorded : 2018–2022

Life Is But a Dream... Videos

Life Is But a Dream... Reviews

 (3)
Reviewer :  level 8   90/100
Date : 
Avenged Sevenfold의 "Life Is But A Dream..."은 태생적으로 논란을 일으킬 수 밖에 없는 앨범이다. 일부 팬들은 이를 싫어했고, 다른 일부는 이 변화를 받아들였다. 나는 후자에 속한다.

매우 다양한 트랙들이 있기에 혼란을 야기 시키기도 하지만 동시에 아름답고 예술적이다. 삶과 죽음을 다루는 이 앨범의 아이디어는 정말 잘 어우러져 있다.

각 곡은 마치 다른 앨범에서 나온 것처럼 느껴지지만, 전체를 잘 들어보면 이상하게도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것 같다. M Shadows의 전성기가 지난 목소리는 오히려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Syn Gates와 Zacky V의 기타는 훌륭하며, Johnny Christ의 베이스는 곡의 방향을 잘 조정해준다. Brooks Wackerman의 드럼또한 훌륭함.

사실 이들의 실험성은 7년전에 발매된 "The Stage"에서도 나타나긴 한다. 15분이 넘는 마지막 트랙 "Exist"에서 보여준 실험적이고 이질감 느껴지는 분위기와 사운드메이킹은 이번작 전반부, 특히 5번트랙 "Cosmic"에서 더 잘 다듬어져서 나타난다.

2집에서 메탈코어, 3집과 4집에서 올드스쿨 헤비메탈/하드락 리바이벌을 선보이며 정상급 밴드로 발돋움한 이후, Rev라는 핵심멤버를 잃는 위기도 있었지만, "Nightmare", "The Stage"에서의 진일보한 모습으로 변화 후, 이번 작에서 한 단계
... See More
Reviewer :  level 10   65/100
Date : 
『The Stage』(2016) 이후 오랜만의 정규 앨범이다.

『Hail To The King』(2013) 때 소위 ‘음악성’으로 까인 게 한이라도 맺힌 모양이다. The Stage에서는 프로그레시브 메탈을 들려주더니 이번엔 아예 메탈도 아닌 거 같다.

헤비메탈 밴드가 소위 ‘음악성’으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려고 할 때 할 수 있는 패턴이 몇 가지가 있다.
대곡이나 컨셉트 앨범을 선보인다든지 다른 장르의 요소를 적극적으로 가져온다든지 하는 거 말이다.
A Little Piece Of Heaven, The Stage로 대곡도 잘 만든다는 걸 보여줬으니 이제 다른 장르의 요소를 가져온 모양새다.

초반에 배치된 Game Over와 Mattel은 일종의 낚시다.
여전히 강력한 헤비메탈로 시작하지만 앨범 후반에 이르면 이게 도대체 뭔가 싶다.
Nobody는 메탈 발라드라고 치고, We Love You는 혼란스럽기만 하다.
Easier, (O)rdinary의 오토튠은 과도하다. 정말, 과도하다.
Cosmic도 전반부에서는 멋진 기타 솔로를 선보이지만 후반부 오토튠은 과도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온다.
G는 여성 게스트 보컬과 함께 퓨전 재즈?...를 하려고 하는 거 같고 (D)eath는 웅장한 심포닉 사운드와 함께하는 발라드.
앨범과 동명의 마지막 곡은 아예 피아노 독주곡이다. 의외로 이 앨범에서 제일 좋은 곡이다.

M.Shadows의 보컬에 대해서도 말
... See More
1 like
Reviewer :  level 8   80/100
Date : 
조금 빠르지만 코멘트를 적어본다. 어벤지드 세븐폴드의 신보 발매. 무려 7년만이다. 기다린데 비하면 실망이 클수도 있다. 스래쉬 메탈 팬들의 기대엔 크게 어긋났으니깐. 헤비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원했다면 기대를 벗어나도 아주 크게 탈선했다고나 할까. 메탈음악, 센 음악 색안경을 벗고 보자. 음악적 시도자첸 나쁘지 않다. 평소 쓰지 않던 악기들을 대거 도입했다. 재즈 피아노 반주에 클래식 선율까지 나온다. 새로운 시도에 찬사를 보내고 싶다. 단 이번 앨범은 메탈리카의 Load, Reload, 라디오헤드의 Kid A, 콘의 Issues에 비견될 정도로 큰 이탈을 보여준다. 스래쉬 매니아, 헤비뮤직 팬들에겐 뒤통수를 때리고 또 한 번 더 때리고도 남는다. 초지일관해온 슬레이어의 마음가짐, 그걸 딱 정반대로 뒤집었다. 매우 불충하고 이단적이다. 센 음악, 어벤지드 세븐폴드의 음악을 잊고, 무아지경, 탈격, 물아일체, 열반의 자세로 들어보자. 음악 자체는 좋다. 단 편견을 완전 송두리째 뽑고, 이것이 어벤지드 세븐폴드의 음악이란 것을 완전 망각한 채로 들어야만 100점 만점에 80점이란 점수를 줄 수 있으리라. 바로 이 80점에서 나누기 2한 점수... 그것이야말로 기존 스래쉬메탈 팬들이 Life Is But a Dream...에 줄만한 점수다. 린킨파크의 최후 앨 ... See More
1 like

Life Is But a Dream... Comments

 (19)
level 13   55/100
정말 인생밴드 급으로 좋아했던 밴드인데 이건 대체.. 너무 난해하다
1 like
level 5   85/100
Almost 8 years after its predecessor the stage. An experimental album that brings the essence of the band in small details. It won't be good for anyone looking for something similar to the previous albums, but it's still a good album. I expected more from the band after so many years.
level 7   65/100
They Don´t Really Know Where They Are Going, And It Makes Me Real Sad.
level 11   90/100
이들만의 독창적인 느낌이 있다. 그 느낌들을 이번 앨범에서도 좀 더 새로운 무엇들과 버무려 명작을 만들었다고 생각된다. 아티스트가 만들어낸 것들을 이해하고 좋아하게 되도록 청자들도 열어놓아야 상호공감대가 형성된다. 들을 것이 무궁무진한 앨범.
1 like
level 21   65/100
novinka "Life Is But a Dream..." je celkom priemerné, miestami až podpriemerné album, pričom obsahuje aj pár podarenejších kúskov, ale aj veľa priemeru a niekoľko nepodarkov
level 11   75/100
Life Is But a Dream... is a very varied album, but while some songs appealed to me more, there are also songs that are quite average
level 16   60/100
A7X의 무모한(?) 실험정신이 가득한 앨범이다. 처음 들었을때 아방가르드하고,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메탈의 모습을 보여준 느낌이라서 이들의 시도를 굉장히 높이 샀으나, 들으면 들을수록 귀에는 들어오지 않았다. 메탈리카 LULU 앨범의 상위호환정도로 볼 수 있겠다.
level 1   100/100
This album is amazing.
level 3   100/100
just a masterpiece here nothing to see
level 1   85/100
I like that they experiment a little more. Cosmic is probably one of the best songs that they made!
level 1   80/100
그루브와 멜로디 등을 강조한 잡종 + 대중적인(?) 곡을 잘 뽑아내는 밴드라 생각하는데, 나름 새로운 시도를 했다. 이정도면 잘 버무려진 것 아닌가 싶다. 사람마다 호불호는 있을 듯. 요즘 만족할만한 앨범이 없었는데 재밌게 들었다.
level 13   60/100
데빈타운센드가 되고싶엇던걸까
level 16   80/100
Are these guys officially the most divisive band on earth? Props to the singer for never forgetting the passion. There's a lot of beautiful moments on this album, and I rocked the whole time. Pretty darn good.
level 6   85/100
첫인상은 아주 나빴다. we love you는 성인 ADHD환자가 쓴 곡이라고 생각했다. 근데 참 앨범의 곡들이 전체적으로 듣기싫고 짜증나는데 자꾸 듣게된다. 메탈이라는 장르도 다 무너져가는 지금에 이게 메탈이 맞냐 어쩌냐는 이제 너무 재미없는 얘기인것같고.. 참 의외로 들어줄만하고 재밌는 앨범. 가끔씩 나오는 감성적인 전개가 꽤 괜찮다.
1 like
level 9   85/100
나에게 있어서 A7X는 존나 유명하니 신보가 나올 때마다 한 번 씩 들어보는 정도인 입장에서 이 앨범은 의외로 잼나게 들었다. 뭐랄까 앞으로 돈 걱정 없는 밴드가 부담 1도 없이 하고 싶은 대로 다 하는 자유분방한 느낌이랄까. 물론 예전 city 앨범을 그리워하는 팬이라면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기승전결이 분명한 프록 락에 익숙하다면 분명 들을만한 앨범이다.
1 like
level 14   90/100
개인적으로 올해의 앨범으로 꼽고싶다. 그전 어벤지드 세븐폴드 특유의 대중적인 캐치함은 온데간데 없지만, 요즘 가장 잘 나가는 밴드가 한걸음 더 나아간 앨범. 이들이 그전에 종종 보여주던 여러 감성과 프록적인 음악성을 한껏 담았다. 평은 극과 극으로 갈리겠지만 나는 이쪽도 환영하고 싶다.
2 likes
level 13   70/100
이상한 융합실험을하고있는 실험실에 온 기분이다. 곡은 아방가르드 메탈 정도로 어찌 이해한다고 해도 믹싱이 너무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
level 9   40/100
내가 왠만해선 40점은 안주는데, 이 앨범은...나의 영웅들이 어쩌다 이 지경이 되었을까? 아방가르드 메탈이라 하더라도 도대체 컨셉이 무엇인지, 무슨 맥락인지, 무엇을 의미하는 사운드인지 모를 앨범이다 단조롭고 밋밋한 샘플 및 스트링, 오토튠, 매끄럽지 못한 완급조절 등 이전의 A7X와의 결별이자 몰락의 정점인듯하여 굉장히 씁쓸하다
1 like
level 10   70/100
감탄도 한숨도 안 나오는, 도저히 무어라고 해야할 지 모르겠어서 메킹 기준의 보통 점수를 준다. 내가 지금 생각하는 게 맞는지 판단이 안 서기에 다른 분들의 리뷰/코멘트가 절실히 필요한 앨범이다

Avenged Sevenfold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Album62122
EP7020
Album81.4181
Album87.4463
Album86.2331
Album84.9663
Album61.7461
Album82.7283
EP-00
▶  Life Is But a Dream...Album76.7223
Contributors to this album
level 21 Eagles  
Info / Statistics
Artists : 48,322
Reviews : 10,524
Albums : 174,216
Lyrics : 218,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