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Stormcrow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Power Metal
LabelsFrontiers Records
Ranked#46 for 2015 , #1,800 all-time
Reviews :  3
Comments :  18
Total votes :  21
Rating :  86.5 / 100
Have :  11       Want : 2
Added by level 11 키위쥬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Cain's Offering - Stormcrow CD Photo by metalnrockCain's Offering - Stormcrow CD Photo by ggerubumCain's Offering - Stormcrow Photo by gusco1975Cain's Offering - Stormcrow CD Photo by PetrichorCain's Offering - Stormcrow CD Photo by melodicCain's Offering - Stormcrow CD Photo by melodic
Stormcrow Information

Line-up (members)

Stormcrow Reviews

 (3)
Reviewer :  level 10   95/100
Date : 
솔직히 지금까지 본인은 이 밴드가 프로젝트밴드라서 아주 잠깐만 뭉친다음에 활동을 안하는 밴드인줄 알았다. 하지만 2009년에 첫작품 Gather the Faithful 을 발매를하고 무려 6년만에 선보이는 신보가 발매가 됬다는것에 처음에는 믿기지않았다는것이다. 아무런 소식없이 발매된 탓이라고 해야할것인가? 상당히 걱정이 큰 작품이라고 하고싶은게 약간 맴버가 교체되고 6년만에 모여서 만든 작품이라서 다시 호흡을 맞추는게 어려움을 겪은게 아닐까 하는것이다. 물론 그동안 조금씩 모여서 맞추겠지만 말이다. 하지만 6년간의 준비가 결코 헛된것이 아니라고 말하겠다. 이 작품도 어김없이 소나타 아티가의 키보디스트였던 Jani Liimatainen 가 작곡을하여 소악분위기(특히 2집 Silence 랑 매우 흡사한듯하다) 가 상당히 흘러내린다. 키보디스트로 스트라토바리우스맴버인 Jens Johansson 가 있으며 몇 소수곡은 스트라토바리우스 분위기랑 흡사한 멜로디도 들을수있다. (Nemesis 랑 비슷). 어김없이 끝내주는 프로그래밍으로 이번 작품은 심포닉쪽으로 빠진듯한 화려함과 웅장함을 느낄수있다는게 가장큰 장점이며, Timo Kotipelto 의 감미로운 목소리또한 매우 매력적이다. 이제 8월 달에 스트라토바리우스가 신보를 발매를 할 예정이라 하니 이정도 보 ... See More
3 likes
Reviewer :  level 10   85/100
Date : 
소나타 아티카Sonata Arctica 출신의 야니 리마타이넨과 스트라토바리우스Stratovarius의 보컬 티모 코티펠토, 키보드 옌스 요한슨이 만났다.
멤버의 이름값만으로도 엄청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핀란드 파워메틀 밴드 케인즈 오퍼링의 2015년 신보.
1집 『Gather The Faithful』(2009) 이후 오랜만의 신보로 키보드에 옌스가 가세했지만 큰 변화는 없다. 전작보다 한층 헤비하고 화려해진 정도.

거침없는 질주와 화려한 키보드,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코티펠토의 원숙한 보컬이 어우러져 파워메틀 팬이라면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는 익숙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I Will Build You A Rome’은 헬로윈Helloween과 감마 레이Gamma Ray가 생각나고 ‘Antemortem’은 나이트위시Nightwish의 Storytime이 생각난다. 오케스트라와 밴드가 함께 ‘빰 빠바밤~’하고 임팩트 주는 부분이 정말 비슷하다.
전체적으로 이제까지 경험한 파워메틀의 다양한 모습을 맛깔나게 들려준다. 거꾸로 말하자면 ‘미래’를 제시하는 앨범은 아니다.

그렇지만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듣도 보도 못한 새로운 요리보다는 신선한 두부와 적당히 비계가 붙은 돼지고기, 알싸한 청양고추. 마지막으로 어머니의 손맛이 더해진 구수하고 진한 된장찌개가 더 맛날 수도 있지 않
... See More
2 likes
Reviewer :  level 15   90/100
Date : 
Jani Liimatainen의 송라이팅 능력이 여전히 유러피언 메탈 씬에서 무시할 만한 것이 아니라는 반증. 트레블 빡세게 걸고 Sonata Arctica 시절보다 더욱 헤비한 음악을 들려주었던 전작과 달리, 2집은 나름대로 힘을 뺀 느낌이다. 하지만 기타 리프 자체가 가볍다는 느낌을 주지는 않으며, 보다 부드러운 진행으로 청자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Jens Johansson이라는 걸출한 키보디스트의 합류는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주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은 타이틀 곡인 Stormcrow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Voice of Finland의 우승자이자 Celesty의 전 보컬리스트인 Antti Railio가 코러스에서 백보컬로 등장하여 나름대로 핀란드 메탈의 엘리트들이 모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90년대를 주름잡은 핀란드 파워메탈 그룹들이 새로운 노선을 걷고 있는 시점에서 Cain's Offering은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다분히 미래지향적인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정통 멜로딕 파워메탈의 청량감과 구성을 들려주는 I Will Build You A Rome, Constellation of Tears가 백미. 6분 동안 웅장한 느낌을 선사해주는 연주곡 I Am Legion은 영화나 게임의 BGM으로도 손색이 없다.
2 likes

Stormcrow Comments

 (18)
level 15   90/100
1집에 이어 2집도 좋다. 좀더 멜로딕 하지 않았나 생각되고 곡도 좋다. 한번쯤 라이브 앨범이나 스튜디오 앨범 더 내줘도 될 것 같은데 특별히 소식이 없는게 아쉽다.
2 likes
Cain's Offering - Stormcrow CD Photo by metalnrock
level 3   75/100
전작의 장점을 못살렸다
level 9   85/100
1집보다 더 듣기에 편해지고 멜로디도 여전히 훌륭하지만 곡들의 차별성이 떨어져 듣다보면 다소 반복되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멋진 파워메탈임에는 틀림없다. 87점.
2 likes
level 17   65/100
Stormcrow It's a bit annoying
level 13   90/100
사실 Stratovarius나 Sonata Arctica의 음악을 좋게 들었던 사람들이라면, 이 프로젝트 앨범을 싫어할 이유가 없다. 멤버 구성만 봐도 어떤 음악인지 대번에 감이 온다. 베테랑들답게 훌륭한 음악을 전작에 이어서 들려준다. 곡 퀄리티가 균등하여 필링 트랙이 하나도 없다. 마지막 트랙 On The Shore의 그 느낌이 좋다. 팝적이라고 해야 하나, 뭔가 감성적인 멜로디.
5 likes
Cain's Offering - Stormcrow CD Photo by BlueZebra
level 11   95/100
1집도 마음에 들지만, 요한센의 참여로 더욱 좋은 앨범이 나온 것 같다.
2 likes
level 11   95/100
귀에 착착 감기는 매력. 음악적으로 얼마나 지속할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level 13   85/100
그 특유의 분위기가 여전히 매력적이다. 곡들의 다이나믹함은 줄었으나 여전히 강력한 앨범. Too tire to run의 마지막은 눈물짓게만드는 서정성의 극치이다.
level 16   80/100
멜로디의 홍수. 음악은 조금 아쉽다
level 7   90/100
전작이 너무나도 완벽하다고 느꼇어서인지 살짝은 아쉬운 감이 있다. 하지만 멤버들의 명성답게 훌륭한 앨범을 가져왔다. 개인적으로는 5번트랙을 듣고 눈물이났다.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울수 있는건지..역시 코티펠토
level 11   85/100
이전 스타일의 스트라토바리우스랑 소나타이타카의 음악의 듣고 싶다면 이거만한 앨범이 없다고 본다.
level 6   90/100
저 멤버로 만들면 무엇이 나올까 하는 기대를 확실히 충족시켜줬다. kotipelto는 살아있다는것도 충분히 느낄수 있었다. 보컬이 질러주는 맛은 확실히 올해 스트라토바리우스 신보보단 이게 낫다고 생각되기도 한다. 특히 타이틀곡의 끝무렵의 샤우팅은 놀라웠다.
level 9   90/100
명불허전
level 21   90/100
podarený power/heavy metal. Už som ani nečakal, že vydajú dvojku
level 5   90/100
전작에서 빼어난 발전을 했다고 보긴 어렵지만, 훨씬 정갈해졌으며 코티펠토도 노력하고 있고 역시 야니 리마타이넨은 야생의 강자가 맞다
level 7   80/100
티모 코티펠토의 보컬이 잘어울렸던 음반. 그런데 딱 이거다 하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몇몇트랙은 좋다
level 9   80/100
30분짜리 앨범 두번 듣는느낌! 이느낌만 아니었어도 좀더 후한점수를 줄 수도 있었다. 그래도 곡들이 나쁘지가 않다.
level 8   75/100
수록곡들의 퀄리티에 있어서는 전작보다 균형잡힌 모습. 하지만 몇몇 곡은 나중에 떠올려보면 서로 구별하는 것조차 어려울 정도.

Cain's Offering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Album88.9342
▶  StormcrowAlbum86.5213
Info / Statistics
Artists : 48,049
Reviews : 10,493
Albums : 173,164
Lyrics : 218,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