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Likferd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Melodic Black Metal
LabelsHead Not Found
Length48:42
Ranked#49 for 2003 , #1,809 all-time
Reviews :  2
Comments :  6
Total votes :  8
Rating :  90.6 / 100
Have :  7       Want : 0
Add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Windir - Likferd Vinyl Photo by sierrahotelWindir - Likferd Vinyl Photo by ZyklusWindir - Likferd CD Photo by Evil DeadWindir - Likferd Vinyl Photo by 유로니무스Windir - Likferd Vinyl Photo by IlludeadWindir - Likferd Vinyl Photo by 유로니무스
Likferd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5:52-0
2.5:00-0
3.6:01-0
4.5:47-0
5.8:31-0
6.5:24-0
7.4:19-0
8.7:46-0

Line-up (members)

  • Terje Bakken (Valfar) : Vocals
  • Stian Bakketeig (Strom) : Guitars
  • Sture Dingsøyr : Guitars
  • Jarle Kvale (Hvall) : Bass
  • Jørn Holen (Steingrim) : Drums
  • Gaute Refsnes (Righ) : Violin

Likferd Reviews

 (2)
Reviewer :  level 7   100/100
Date : 
이전 작품들로써 노르웨이 전역은 물론 전 세계에 깊은 감동을 전한 윈디르는 2003년 3월 27일, 4집 “Likferd(송달 방언으로 ‘매장’ 혹은 ‘장례식’을 뜻한다)”를 낸다. 그때는 아무도 이 앨범이 그 제목처럼 윈디르의 마지막 정규 앨범이 될지 몰랐다.
발파르의 음악적 역량과 기량이 최대치에 다다른 명반이라 할 수 있으며, 정교하고 지성적인 악곡 구성을 보여준다. 1집은 윈디르가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은 첫 작품이었고, 2집은 윈디르가 추구하는 음악적 사상의 진수를 강력하고 인상적인 민요조의 멜로디들로 표현한 수작이었으며, 3집은 확립된 정체성에 신선한 변화를 주어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 걸작이었다면, 4집은 원숙함으로 무장하여 보다 큰 스케일로 윈디르적 이상향을 꽃피운 마지막 작품이 된다.
1, 3, 6번 트랙의 가사는 영어로 쓰였고, 송달의 역사와 민속에 관한 나머지 곡들은 모두 송달 방언으로 쓰였다.
3집과 마찬가지로 발파르가 작곡 및 작사를 하고 보컬, 추가 악기들을 연주하였으며, Hváll이 작곡 및 작사, 베이스를 맡았다.
윈디르의 시작부터 끝까지 세션 또는 정규 멤버로서 함께한 드러머 Steingrim이 드럼을 쳤으며, 3집에서부터 함께한 동료들인 Sture, Strom, Righ가 각각 리듬기타, 리드기타, 신스를 맡았다
... See More
2 likes
Windir - Likferd Vinyl Photo by 유로니무스
Windir - Likferd Vinyl Photo by 유로니무스
Windir - Likferd CD Photo by 유로니무스
Reviewer :  level 21   80/100
Date : 
젊은 나이에 사고로 요절한 Valfar 최후의 작품. Likferd는 마지막 작품답게 이전에 나온 앨범들보다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앨범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구성이다. 이전 앨범들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바로 작품의 구성이었다. Arntor와 1184는 멜로디 부분에서는 Viking Metal, Melodic Black Metal 전체에서도 비교할 밴드가 거의 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퀄리티였지만, 상대적으로 구성은 심심한 작품이었다. 그래도 워낙 잘 만든 멜로디 라인만으로도 Windir은 주목받을 수 있었지만, 들을 때마다 아쉬움을 금할 수 없었다. Arntor와 1184를 들을 때마다 Valfar가 좀더 앨범의 구성을 좀더 복잡하고 다채롭게 했다면, 좋았을 텐데... 하고 아쉬워했다. 그가 마지막에 남긴 Likferd는 그러한 부분을 보완한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Likferd는 기존 작품들의 단순했던 작곡 부분을 크게 일신한 면모가 돋보이는 앨범이다. 곡들이 좀더 구성미를 갖추게 되면서 앨범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 전작들보다 훨씬 나은 작품으로 거듭났다. 그러나 구성미가 좋아지면서 반대로 멜로디 부분의 매력이 감퇴하는 부작용이 찾아왔다. Likferd에 실린 멜로디는 Arntor와 1184에 실려있던 단순하면서도 심플한 멜로디 라인에 비교하면 확실히 떨어진다고 볼 수밖에 없다 ... See More
1 like

Likferd Comments

 (6)
level 1   85/100
very good album very good band
level 15   95/100
A truly excellent album by Windir. Their rousing melodies are unique and the spirit of their songs deepened black metal's ethnic element, which artists from all cultures are now exploring. This last album is so close to a perfect score for me. Massive respect to Windir for keeping it this real for their whole career.
level 13   85/100
심포닉 사운드와 메탈의 적절한 분배와, Windir 특유의 발랄한 전통음악 음계의 조화로 이뤄낸 마지막작품. 노르웨이 해협 바닷물처럼 유유히 흘러갑니다. Valfar의 죽음으로, 더 이상 이 예술인의 훌륭한 음악은 이어지고있지않지만 그가 남기고간 4장의 정규앨범만으로 이미 후세의 바이킹메탈 악사들에게는 정신적 격려와 세례가 되어주고있지않은가 생각됩니다.
1 like
level 6   95/100
Valfar는 영원히 전설로 기억될것이다
1 like
level 3   100/100
viking, melodic black 메탈 앨범 중에서 역대 최고 음반이라고 생각한다. Fagning과 on the mountain of goats는 그중에서도 압권이다. Valfar가 요절하지 않고 계속해서 음반을 냈다면 바이킹 메탈계의 opeth가 됐을 것이라고 믿는다.
level 9   85/100
Great mixture of Melodies and Black Metal ambience, continuing the trend of previous albums. The last work by Valfar.

Windir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Album9251
Album92214
Album88.3112
▶  LikferdAlbum90.682
Info / Statistics
Artists : 47,236
Reviews : 10,428
Albums : 170,132
Lyrics : 218,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