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Speed Metal Symphony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Neoclassical Metal, Heavy Metal, Speed Metal
LabelsShrapnel Records
Length45:20
Ranked#21 for 1987 , #671 all-time
Reviews :  4
Comments :  27
Total votes :  31
Rating :  88.9 / 100
Have :  22
Want : 3
Add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Cacophony - Speed Metal Symphony CD Photo by 꽁우Cacophony - Speed Metal Symphony Cassette Photo by 꽁우Cacophony - Speed Metal Symphony Cassette Photo by 꽁우Cacophony - Speed Metal Symphony Vinyl Photo by 꽁우Cacophony - Speed Metal Symphony CD Photo by 꽁우Cacophony - Speed Metal Symphony CD Photo by grooove
Speed Metal Symphony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video
1.5:5086.38
2.4:3384.48
3.7:2587.29
Audio
4.4:378812
Audio
5.6:5183.67
6.6:25857
7.9:3794.411
Audio

Line-up (members)

Recorded in May and June, 1987 at Prairie Sun Studios in Cotati, California.
Mastered by George Horn at Fantasy Studios.
Photography by Pat Johnson Studios.
Graphic Design by Dave Stephens Graphics.
Backdrop by Guy Aitchison/Guilty & Innocent Productions.
Cacophony Logo Concept by Laurie Sato.

Speed Metal Symphony Reviews

 (4)
Reviewer :  level 18   85/100
Date : 
쌍팔년도 네오클래시컬 메탈이라는 표현 하나로 이 앨범에 대한 평가는 거의 90%는 된다고 볼수 있겠다. 잘 가다듬어지지 않은 사운드에서 펼쳐지는 날카로운 기타의 음색과 베이스, 드러밍의 조화는 완벽한 사운드보다 오히려 매력적으로 들리기도 한다. 유명한 보컬보다도 (이 음반의 보컬이 별로라는것은 아니지만) 적당히 목소리 컬컬한 보컬도 이 음반에 잘 들어맞는것 같다. 마티 프리드먼의 기름진 기타와 클래시컬한 제이스 베커의 트윈기타가 시종일관 멋지게 펼쳐지는 촌스러운 앨범으로 이런 류의 음반은 7080헤비메탈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필수적이지 않을까 싶다. 종종 듣다보면 거칠고 다듬어지지 않은 사운드가 거슬릴때도 있지만 역시 가끔은 이런 거친 음악이 좋을때도 있다.
17살의 나이에 이런 엄청난 음반을 만들어낸 제이슨베커, 루게릭병으로 젊은나이에 더 많은 빛을 보지 못하고 투병중인 그가 안타깝기만 하다.
3 likes
Reviewer :  level 21   90/100
Date : 
Yngwie Malmsteen이 속주 기타 붐을 일으킨 뒤로 Shrapnel Records의 사장인 Mike Varney는 기타리스트 발굴에 꽤나 열을 올렸다. 그는 쟁쟁한 신예였던 Marty Friedman에게 기회를 주고 싶어 Cacophony라는 이름으로 일종의 프로젝트 앨범 발매를 독려했다. 여기에 그는 Marty Friedman을 보조할 기타리스트도 물색했는데, 이때 Mike Varney의 눈에 띄인 인물이 바로 당시 17살의 천재 Jason Becker였다. 그의 연주가 지닌 가치를 눈치챈 Mike Varney는 궁리끝에 Jason Becker를 Marty Friedman의 보조가 아닌 파트너로 기용해 Cacophony를 본격적으로 출범시킨다. 젊은 신예와 어린 대기는 이윽고 환상적인 앨범을 발표하는데 그 작품이 바로 Speed Metal Symphony였다. 두 기타리스트가 서로 앞서거니 뒤서거니 장렬한 리프와 멜로디를 쏟아내는 이 앨범은 곧 Heavy Metal 팬들의 눈에 띌 수밖에 없었다. 불협화음을 이루는 것 같으면서도 퍼즐처럼 멜로디와 리프가 절묘하게 짜맞춰지는 이들의 연주는 그저 넋을 잃고 듣게만 한다. Speed Metal Symphony는 전반적으로 뛰어난 트랙들로 무장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곡은 Concerto와 타이틀 트랙이다. 클래시컬한 연주와 기승전결이 뚜렷한 이 곡은 상당히 오랫동안 메탈 팬들 사이에서 화자되었다. 타이틀 트랙 Speed Metal Symphony도 화자 ... See More
2 likes
Reviewer :  level 9   95/100
Date : 
본 앨범은 두 명의 걸출한 기타리스트의 명연주를 들을 수 있는 마스터피스급 앨범입니다. 프로듀싱과 보컬, 작곡 등에서 다소 미흡한 면이 있습니다만 두 대의 기타에서 뿜어져 나오는 살벌하면서도 따뜻한 연주를 들으면 지금도 전율이 느껴집니다.

첫 번째 곡인 savage는 전형적인 스래쉬/스피드 메탈의 리프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순하고 심플한 리프를 좋아하는데 이 곡은 아주 깔끔한 리프가 인상적인 멋진 곡입니다.

두 번째 곡인 Where My Fortune Lies는 제이슨 베커의 활화산 같은 속주가 전율을 일으키게 만듭니다. 솔직히 메인보컬 멜로디는 조잡한 느낌이 참 많이 듭니다만은 그것을 다 무마시킬 수 있는 제이슨 베커의 폭풍 간지 연주는 정말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하죠. 강추합니다.

네 번째 곡인 Concerto는 1987년도에 나온 기타 인스트루멘탈 중에 1등으로 꼽힌 희대의 명곡입니다. 메인멜로디, 변주, 마무리까지 기승전결이 너무도 완벽한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냥 최곱니다. 저는 마티 프리드맨을 기타리스트 가운데 가장 좋아하는데요. 기승전결이 뚜렷하고 동양인들의 감수성에 적합한 멜로디라인을 만드는데 명수죠.

5번째 곡은 Burn The Ground입니다. 이 곡은 이 앨범에서 가장 과격한 곡인 것
... See More
2 likes
Reviewer :  level 21   85/100
Date : 
폭발적인 헤비 사운드와 눈부신 테크닉을 지닌 기타 사운드의 극적인 조우로 수많은 기타 키드들에게 열렬한 인기를 누린 Cacophony의 데뷔작 "Speed Metal Symphony" 앨범이다. Shrapnel 레코드사의 대부인 Mike Varney의 권고로 1986년에 Marty Friedman와 Jason Becker가 뭉치게 된 것이 이 불협화음(Cacophony)의 시초가 되었는데, 동양의 단조 스케일을 가미한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속주 전개와 보컬리스트 Peter Marrino의 거친 음색의 조화는 묘한 뉘앙스를 풍긴다. 다분히 동양적이라고 생각되는 마티와 제이슨의 심금을 울리는 환상적인 트윈 기타 플레이는 앨범의 시작이자 끝이다.

Best Track : The Ninja , Speed Metal Symphony
1 like
Cacophony - Speed Metal Symphony CD Photo by Eagles

Speed Metal Symphony Comments

 (27)
level 8   95/100
네오클래시컬 이라는 지금은 죽어버린 이 서브장르 내에서 이보다 뛰어난 작품은 없다고 본다. 잉베이 1집, 토니 매컬파인 2집 (에릭 존슨과 스티브 바이의 작품은 이 범주애 넣지 않았음) 정도만 이 작품에 견줄 수 있으며 워낙 꿀꿀이 보컬을 많이 들어서 그런가 피터 마리노의 보컬도 개성있고 좋다. 아트마 아뉘르의 시대를 앞서간 드러밍도 예술이다.
2 likes
level 3   70/100
캐코포니는 보컬만 좀 괜찮은 인물을 뽑았더라면 어땠을까... 어나이얼레이터를 연상시키는 스피드 메틀인데 보컬이 너무나 처참하고 보컬이 기타에 밀려 겉도는데다 녹음된 사운드도 답답하다. 여러모로 한계와 조악함 속에 그럼에도 번뜩이는 재능이 빛나는 앨범.
1 like
level 15   90/100
Very good speed metal. There's a bit of thrash in here too. The higher notes sound a bit distant to me. Anyway, I had a great time.
4 likes
level 19   100/100
기타 귀신들의 혼을 빼았는 테크니컬, 멜랑콜리 혼종. 어떻게 해야 이런 지경까지 갈 수 있는가..?! 놀랍고도 황홀한 앨범. the ninja, desert island 를 특히 좋게 들었다.
1 like
Cacophony - Speed Metal Symphony CD Photo by 앤더스
level 13   80/100
극강난이도의 불협화음 교향곡. 두 사람이 뿌려대는 음표 수가 어마어마합니다. 듣다보면 이걸 어떻게 만들었지 싶습니다. 위력적인 속주, 그러나 속도에만 치중하지않았다는 점. 복잡한 진행, 하지만 철저히 계산되어있어 머리아프지않고 유려합니다. 베스트 트랙은 마티 특유의 동양풍 멜로디가 돋보이는 3번을 꼽습니다. 보컬은 아쉽지만 연주만 들어도 만족.
2 likes
level 11   80/100
무난한 앨범. 보컬이 나오는 부분과 기타솔로부분이 따로 놀아서 전혀 다른 두개의 곡을 듣는 느낌이 드는 것은 단점. 무엇보다, 녹음 상태 매우 열악해서 음악에 집중하기 힘듦. 'Savage'는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유명곡.
2 likes
level 9   75/100
My 4603rd most played. Too many instrumentals for me.
2 likes
level 12   75/100
Mostly high quality Neoclassical shred metal, but inconsistency prevents it from being truly great.
1 like
level 9   85/100
라이브로 들어보면 안다. 제이슨>>>마티
1 like
level 5   95/100
오랜 시간이 지났건만 이것만한 트윈기타의 화려한 하모니 앨범은 세상에 없는듯 하다...!!! 불꽃튀는 마티와 제이슨... 이제 다시 같이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울 뿐...ㅠㅠ 얼마 전 앨범도 냈다고 하는데... 제이슨의 완쾌를 바라며...
4 likes
level 8   100/100
캐코포니를 알고 제이슨베커를 알게되었다. 방년19세라는 말을 듣고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하였다 루게릭 병에 걸린 것을 알고 안타까움을 감출 수 없었다. 아직 살아있다는 기사를 접하고 안도의 한숨을 쉰다. 천재의 비운이란 이런것일까...
2 likes
level 12   90/100
마티 프리드만 특유의 동양냄시나는 멜로디는 이때에도..
1 like
level 19   95/100
Jason Becker 그리고 Marty Friedman. 끝.
1 like
level 12   90/100
무슨말이 필요하랴. 기타천재 Marty Friedman이 있었는데.
1 like
level 9   95/100
For me, the music is excellent, but the vocals are the only fail. Songs like "Concerto" or "Speed Metal Symphony" have made this album a classic.
1 like
level 21   95/100
výborné album
1 like
level 5   95/100
두 천재 기타리스트가 연주하는 절묘한 불협화음은 다른 음반에서도 보기힘든 그야말로 최고의 음반중 하나일 것이다. 다만 보컬이 좀 아쉬울뿐...
1 like
level 12   85/100
진짜 엄청난데 ... 보컬 때문에 점수를 못주겟다 ;
1 like
level 16   95/100
기타로 불협화음의 극을 보여주는 두 기타리스트 마티와 제이슨. 백문이불여일청! 개인적으로는 마지막트랙 speed metal symphony보다 ninja를 훨씬 좋아한다.
1 like
level 16   86/100
좋은 트윈기타 사운드다..
1 like
level 14   90/100
버릴곡이 하나도 없는 앨범!! Marty Friedman과 Jason Becker의 현란한 기타소리가 내 귀를 즐겁게 해준다!!
2 likes
level 16   90/100
80년대 정통 똥내음나는 메탈과 더불어 두명의 환상적인 기타리스트의 연주....그야말로 명작of명작
2 likes
level 6   70/100
두 젊은 천재 기타리스트의 협연을 들을 수 있다. 다만 들리는것은 오로지 기타 솔로뿐.
1 like
level 8   90/100
불협의 스케일로 하모니를 쌓는, 지구상 가장 큰 모순중 하나일것만 같은 신기하고도 황홀한 연주
2 likes
level 2   90/100
정말 흥미로움의 극치...일본풍의 멜로디 라인..잉위나 임펠리완 다른 재미를 준다
2 likes
level 15   90/100
Concerto의 테크니션은 황홀할 지경이다.
2 likes
level 7   86/100
탄탄하고 힘이느껴지는 앨범....
1 like

Cacophony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  Speed Metal SymphonyAlbum88.9314
Album84.2131
Contributors to this album
Info / Statistics
Artists : 47,190
Reviews : 10,415
Albums : 169,837
Lyrics : 218,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