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llection - 0 ]
[ wish list - 1 ]
Username | FOAD (number: 22407) | ||
Name (Nick) | FOAD | ||
Average of Ratings | 92.9 (99 albums) [ Rating detail ] | ||
Join Date | November 16, 2020 08:09 | Last Login | February 22, 2025 01:51 |
Point | 45,305 | Posts / Comments | 10 / 98 |
Login Days / Hits | 1,011 / 3,125 | ![]() |
|
Country | – | ||
Lists written by FOAD
Title | Items | Date |
---|---|---|
no data |
Artists added by FOAD
Artist | Genres | Country | Albums | Votes | Date | ||
---|---|---|---|---|---|---|---|
no data |
Albums added by FOAD
cover art | Artist | Album | Release date | Rating | Votes | Date | |||
---|---|---|---|---|---|---|---|---|---|
no data |
10 reviews
![]() ![]() |
95/100 Feb 4, 2025 |
![]() 기타 험 노이즈, 잡담 소리, 앰비언스 잡음이 그대로 녹음된 아주 러프한 앨범이지만 그 뜨거운 스래쉬 곡들은 진심 메탈리카만이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지금은 인터넷 드럼 관련 밈의 주인공이자 많은 후배 플레이어들로부터 조롱받는 처지의 라스지만 전성기 ... See More ![]() | |
![]() ![]() |
95/100 Jan 9, 2025 |
![]() 이 앨범이 이 당시 왜 그렇게 찬반이 갈렸는지 이해가지 않는 건 아니지만 지나서 지금 보면 많은 데쓰메탈 뮤지션들이 오히려 프로그레시브와 크로스오버라는 음악적 스탠스를 많이 선택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준 것은 이 앨범의 공이 크다고 본다. 물론 이 ... See More ![]() | |
![]() ![]() |
100/100 Nov 24, 2024 |
![]() ![]() | |
![]() ![]() |
100/100 Nov 24, 2024 |
![]() 포스트 오페쓰에서 가장 적응하기 어려웠던 지점이 유러피안 아트록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특유의 멜랑꼴리한 분위기였다. 미카엘이 그게 좋다는데 뭐 어쩌겠는가. 문제는 그 변화의 폭이 너무 컸다는 점으로 Heritage에서의 탈 장르에 가까운 갑작스런 노선 변화는 아무리 오페쓰를 인생 탑 5 안에 드는 메탈밴드라고 생각하는 내게도 너무 힘든 변화였다. 다들 그러했으리라. Watershed 에서부터 탈 데쓰를 시작했기 때문에 조금은 예상했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한 방에 아트록으로 전환할 거라고 누가 예상이나 했었을까. 오페쓰 음악은 정말 유니크했다. 서정적인 프로그레 ... See More ![]() | |
![]() ![]() |
100/100 Sep 27, 2024 |
![]() ![]() |
89 comments
![]() |
![]() ![]() |
95/100 Feb 18, 2025 |
포스트메탈 장르는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선 각잡고 준비?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좀 감정과 이성을 정리하고 심호흡을 한다음 플레이 해야 한달까. 그래서 본능만이 지배종으로 올라선 이 세대에선 거의 사장되었을지도 모른다. 음악에 모든걸 맡기고 빠져들면 이보다 더한 카타르시스는 찾아보기 힘들지 않을까? 내가 첫 손 꼽는 이 장르의 마스터피스.
![]() | ||
![]() |
![]() ![]() |
95/100 Feb 3, 2025 |
내가 듣는 모든 장르를 통틀어 1~6번 곡까지는 스트레스 받을때 가장 많이 재생한 곡들이다. 처음엔 진짜 미친놈들이 아닌가하며 들었고 콘1집을 능가하는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다. 그 중에서도 Surfacing애서 조이의 드럼은 그야말로 발군이다. 9,10, 11도 빼놓을 수 없는 베스트 트랙이며 세기말을 충격에 빠뜨린 광대들의 겁대가리 상실한 미친 데뷔작.
![]() | ||
![]() |
![]() ![]() |
90/100 Jan 28, 2025 |
좋다. 이것저것 다 떠나서 가슴 뻥 뚫리는 “데쓰메탈“을 듣고 싶을때 플레이하면 소화제가 따로 필요없다. 가장 저 평가된 밴드 중 하나가 바로 베이더라고 생각되며 수십년의 세월동안 이렇게 꾸준한 퀄리티의 작품들을 발매하는, 불가능에 가까운 미션을 성공시킨 뮤지션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특히 6번 트랙은 정말 환상적이다.
![]() | ||
![]() |
![]() ![]() |
90/100 Jan 3, 2025 |
네? 얼터너티브유? 먼진 알쥬… 그래서유? 아… 그게 대세라구유… 아, 난 잘 몰겄구 하덩거나 더 조질래유. 야 멤버 니 덜은 얼턴지 먼지 우째 생각하는겨? ㅋ 글지? 잘 몰것지? 나두 그려. 말씀 다 끝났으면 일어나 볼께유. 녹음하다 와서유… 난중에 또 뵈유! ….. 아 ㅅㅂ꺼 먼 얼터여 우린 X나 달리고 갈아버릴껴… 자, 멤버들아 준비됀겨?? 가즈아!!!!!!!!!!
![]() | ||
![]() |
![]() ![]() |
90/100 Jan 3, 2025 |
전작이 도수 50도 짜리 탁주라면 이 앨범은 48도 짜리 증류주이다. 정신없이 도끼질하던 크리에이터가 깨끗하게 목욕하고 날카로운 검으로 썰고 다닌다. 장담하건데 앨범 표지가 더 간지나는 아트웍이었다면 평가는 더 좋았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Reign In Blood의 히스테릭함에 별로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2017년 리마스터 버젼을 추천.
![]() | ||
![]() |
![]() ![]() |
90/100 Dec 31, 2024 |
이 앨범은 그린데이, 오프스프링 등 90년대에 히트한 팝 펑크에 대한 슬레이어의 답변이라 보면된다. 슬레이어 왈. 그린데이가 펑크? 장난하냐? 니들이 펑크가 뭔 줄 알아? 우리가 듣던 펑크, 진짜 펑크가 뭔지 보여주지! 이런 생각으로 커버하고 연주하고 발매한 작품이다. 정규앨범에 넣어야 하는지도 불투명한, 말그대로 커버앨범이다. 차라리 이게 좋았다.
![]() | ||
![]() |
![]() ![]() |
100/100 Dec 20, 2024 |
프로그레시브 “메탈“ 계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작품. 이 앨범 이전에 페이츠워닝의 Awaken the Guardian 이 있지만 영향력에선 이 작품에 비할 수 없다. 듣기엔 쉬운데 연주자들에겐 악몽을, 청자들에겐 천국을 보여주는 작품이며 이후의 모든 프로그레시브 메탈들은 이 영향력 아래에 위치해 있다고 얘기해도 무방하다. 그냥 마스터피스라는 단어로 설명은 끝난다.
![]() | ||
![]() |
![]() ![]() |
95/100 Sep 5, 2024 |
익스트림 계열 음악들 중 최초로 정주행을 실패한 음반. 마지막 Elastic 에서 GG침. 한동안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해 수년간 음반장에서 잠들었음. 후에 2번 곡의 라이브에 홀딱 빠져 다시 도전. 여전히 Elastic은 힘들지만 성공. 메슈가 자체가 다시 들림. 전집 콜렉트. 이 외계인들의 음악에서 못 헤어나옴. 후에 Catch33로 또 한번 기절.
![]() | ||
![]() |
![]() ![]() |
95/100 Sep 4, 2024 |
네오클래시컬 이라는 지금은 죽어버린 이 서브장르 내에서 이보다 뛰어난 작품은 없다고 본다. 잉베이 1집, 토니 매컬파인 2집 (에릭 존슨과 스티브 바이의 작품은 이 범주애 넣지 않았음) 정도만 이 작품에 견줄 수 있으며 워낙 꿀꿀이 보컬을 많이 들어서 그런가 피터 마리노의 보컬도 개성있고 좋다. 아트마 아뉘르의 시대를 앞서간 드러밍도 예술이다.
![]() | ||
![]() |
![]() ![]() |
100/100 Jul 28, 2024 |
유치하지 않은 멜로디에 시원시원하게 달리는 파워메탈 + 블랙메탈의 하쉬보컬과 사악하며 비장한 분위기의 곡들이 댄 스와노의 기가막힌 프로덕션과 만나서 정말 끝내주는 작품이 나왔다. 모든곡이 좋지만 첫곡의 임팩트는 엄청나며 8번 곡은 기타 프레이즈가 기가막히고 마지막 곡은 저 위대한 악츄러스의 곡을 듣는 줄 알았다. 개인적으로 2023년 최고의 작품.
![]() |
Track ratings added by FOAD
no data |
Album lyrics added by FOAD
cover art | Band Lyrics | Album Lyrics | Date |
---|---|---|---|
no data |
Free board posts written by FOAD
Title | Date | Hits |
---|---|---|
no dat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