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bidden Lyrics (10)
Forbidden
Band | |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June 20, 1995 |
Genres | Heavy Metal, Hard Rock |
Labels | I.R.S. Records |
Length | 44:11 |
Ranked | #165 for 1995 , #8,296 all-time |
Album Photos (11)
Forbidden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video | |||
---|---|---|---|---|---|---|
1. | The Illusion of Power | 4:54 | 83.8 | 4 | Audio | |
2. | Get a Grip | 3:59 | 80 | 4 | ||
3. | Can't Get Close Enough | 4:28 | 85 | 4 | ||
4. | Shaking Off the Chains | 4:04 | 82.5 | 4 | Audio | |
5. | I Won't Cry for You | 4:48 | 87.5 | 4 | Audio | |
6. | Guilty as Hell | 3:28 | 78.8 | 4 | ||
7. | Sick and Tired | 3:31 | 81.3 | 4 | ||
8. | Rusty Angels | 5:00 | 81.3 | 4 | ||
9. | Forbidden | 3:49 | 82.5 | 4 | ||
10. | Kiss of Death | 6:09 | 89 | 5 | Audio |
[ Rating detail ]
Line-up (members)
- Tony Martin : Vocals
- Tony Iommi : Guitars
- Neil Murray : Bass
- Cozy Powell : Drums
Guest / additional musicians
- Geoff Nicholls : Keyboards
- Ice-T : Vocals (track 1)
Production staff / artist
- Ernie C : Producer, Engineer
- Bobby Brooks : Engineer, Mixing Engineer
- Andrea Wright : Assistant Engineer
- Phill Luff : Assistant Mixing Engineer
- Geoff Pesche : Mastering Engineer
- Paul Sample : Cover art
All music by Black Sabbath (Martin, Iommi, Murray, Nichols, Powell), all lyrics by T. Martin except track 1 by T. Martin & Ice-T)
A music video was filmed for "Get a Grip"
Japanese bonus track :
11. Loser Gets It All
A music video was filmed for "Get a Grip"
Japanese bonus track :
11. Loser Gets It All
Forbidden Videos
Forbidden Lists
(1)Forbidden Reviews
(3)Date : Apr 6, 2024
Although the production is nothing to write home about, there is much here for the post-Ozzy, post-Dio fan of Sabbath to enjoy. Tony Iommi is still cranking out some solid riffs and solos, Cozy is still destroying his kit and rebuilding it again for the next number, and Tony Martin is still lighting up every song with his exceptional voice. Although I would categorize this as the weakest release of the Tony Martin era, when we consider the 4 amazing albums that they put out before this one, the notion that this album is shelf-worthy is hardly justified. 1995 was a tough year for heavy metal, and this album was able to come out and still sound like something worthy of the genre.
Date : Nov 26, 2009
블랙 새버스의 마지막 정규앨범으로 명반인 TYR를 만들었던 멤버들이 다시 뭉쳐서 발표한 앨범이다.
전체적으로 Cross Purposes 부터 감지되는 얼터적인 느낌이 더 강해졌는데 특히 앞부분 수록곡에서 그런 느낌이 강하다. 어두우면서도 또렷한 느낌이 전해지던 Tony Iommi 특유의 기타톤은 이 앨범에서는 사라지고, 무슨 90년대 유행하던 하드코어 밴드 기타리스트마냥 그냥 뭉게져서 리프도 제대로 안 들리는 토니 아이오미 치고는 다소 당황스러운 기타톤을 노출한다. 곡 구성도 사바스식 정통 헤비메탈에서 좀 벗어나는 곡들이 있는데 기타 톤까지 더해져서 얼터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또 1번 트랙에선 래퍼 Ice-T도 작곡과 녹음에 참여해서 랩을 직접했다. 이런 면들 때문에 몇몇곡은 기존의 블랙 새버스 앨범과는 꽤나 이질적이다.
반면에 이 앨범에서는 최고의 파워 드러머 Cozy Powell의 헤비 드러밍이 다른 새버스 앨범보다 돋보인다. Ilusions of Power, Shaking Off The Chains, Guilty As Hell 등의 곡에서 보이는 투베이스 두다다다 밟기와 여러가지 기교등은 좀 단조로운 곡에 재미를 불어 넣어준다.
또 앞부분은 좀 당황스럽지만 뒷부분은 무난한 후기 블랙 새버스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Tony Martin의 약간은 탁해졌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목소리 ... See More
전체적으로 Cross Purposes 부터 감지되는 얼터적인 느낌이 더 강해졌는데 특히 앞부분 수록곡에서 그런 느낌이 강하다. 어두우면서도 또렷한 느낌이 전해지던 Tony Iommi 특유의 기타톤은 이 앨범에서는 사라지고, 무슨 90년대 유행하던 하드코어 밴드 기타리스트마냥 그냥 뭉게져서 리프도 제대로 안 들리는 토니 아이오미 치고는 다소 당황스러운 기타톤을 노출한다. 곡 구성도 사바스식 정통 헤비메탈에서 좀 벗어나는 곡들이 있는데 기타 톤까지 더해져서 얼터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또 1번 트랙에선 래퍼 Ice-T도 작곡과 녹음에 참여해서 랩을 직접했다. 이런 면들 때문에 몇몇곡은 기존의 블랙 새버스 앨범과는 꽤나 이질적이다.
반면에 이 앨범에서는 최고의 파워 드러머 Cozy Powell의 헤비 드러밍이 다른 새버스 앨범보다 돋보인다. Ilusions of Power, Shaking Off The Chains, Guilty As Hell 등의 곡에서 보이는 투베이스 두다다다 밟기와 여러가지 기교등은 좀 단조로운 곡에 재미를 불어 넣어준다.
또 앞부분은 좀 당황스럽지만 뒷부분은 무난한 후기 블랙 새버스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Tony Martin의 약간은 탁해졌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목소리 ... See More
2 likes
Date : Feb 15, 2008
요리의 맛은, '재료'와 '만드는 사람의 정성' 이 두가지로 결정된다는 말이 있으니... 음악도 이와 비슷하다.
이들이 한참 후배였던 NWOBHM이나 쓰레쉬메탈 밴드들도 한물가고, 얼터너티브 락이나 힙합같은 장르들이 주류를 이루는 90년대 중반에... 다시 말해서 이들처럼 블루지한 헤비메탈을 구사하던 밴드들도 거의 사라진 이 마당에 신작을 야심차게 만들 수 있었을까?
블랙 사바스의 팬들은 이들의 예전 작품만 감상하고, 신작들을 계속 무시하는 상황이 반복되었다. 게다가 회심의 역작 Dehumanizer도 쪽박찬 마당에 이들에게 의욕이 생겨났을리가 없다. 블랙 사바스의 전설은 이미 '완료'되었고, 이제 블랙 사바스는 더 이상 음악사를 개척해가는 밴드가 아니란 사실은, 블랙 사바스의 멤버들도 알고 있었다.
Headless Cross와 Tyr을 제작하던 정예멤버들이 다시 뭉쳤지만, 이미 의욕과 사기를 상실한 블랙 사바스가 예전 명작들만큼의 작품을 다시 또 만들어내리라 기대하는 것은 무리였다. 예전작들을 무난하게 우려먹긴 했다. 무려 빌보드 차트 199위까지 올라간 작품으로, 이 앨범을 발표한 후 얼마 안되서 토니 아이오미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었는지 밴드를 해산하기까지한다.
밴드의 '자연사(死)'를 이끈 역사적인 앨범이다.
이들이 한참 후배였던 NWOBHM이나 쓰레쉬메탈 밴드들도 한물가고, 얼터너티브 락이나 힙합같은 장르들이 주류를 이루는 90년대 중반에... 다시 말해서 이들처럼 블루지한 헤비메탈을 구사하던 밴드들도 거의 사라진 이 마당에 신작을 야심차게 만들 수 있었을까?
블랙 사바스의 팬들은 이들의 예전 작품만 감상하고, 신작들을 계속 무시하는 상황이 반복되었다. 게다가 회심의 역작 Dehumanizer도 쪽박찬 마당에 이들에게 의욕이 생겨났을리가 없다. 블랙 사바스의 전설은 이미 '완료'되었고, 이제 블랙 사바스는 더 이상 음악사를 개척해가는 밴드가 아니란 사실은, 블랙 사바스의 멤버들도 알고 있었다.
Headless Cross와 Tyr을 제작하던 정예멤버들이 다시 뭉쳤지만, 이미 의욕과 사기를 상실한 블랙 사바스가 예전 명작들만큼의 작품을 다시 또 만들어내리라 기대하는 것은 무리였다. 예전작들을 무난하게 우려먹긴 했다. 무려 빌보드 차트 199위까지 올라간 작품으로, 이 앨범을 발표한 후 얼마 안되서 토니 아이오미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었는지 밴드를 해산하기까지한다.
밴드의 '자연사(死)'를 이끈 역사적인 앨범이다.
1 like
Forbidden Comments
(11)Jun 9, 2024
Mar 24, 2023
The only and the biggest blot on the Black Sabbath's glorious career.
Oct 13, 2022
Is this considered Sabbath's worst album? It's not that bad. I'd definitely put it above Never Say Die, for example.
1 like
Apr 22, 2020
블랙사바스 최악의 작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토니 아이오미의 고군분투 발버둥에도 도저히 답이 안 나오는 지경까지 이르렀네요. Headless Cross 에서만 조금 괜찮았을 뿐 토니 마틴의 경쾌함과는 그다지 상성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코지 파웰과 닐 머레이의 연주로도 살려내지 못한 음악들... 헤비메탈은 없고 얼터너티브의 영향이 느껴지는 심플한 록입니다.
Sep 17, 2017
May 2, 2014
토니마틴 시절의 블랙사바스를 굉장히 좋아하지만, 이 앨범은 전체적인 수준이 전작(Headless, TYR)에 미치지 못한다. 생소한 분위기의 음악을 1번에 배치해서 블랙사바스 스타일을 알아차리는데 시간이 필요했다.10번트랙 추천.
Black Sabbath Discography
Album | Type | Release date | Rating | Votes | Reviews |
---|---|---|---|---|---|
Black Sabbath | Album | Feb 13, 1970 | 93.1 | 83 | 6 |
Paranoid | Album | Sep 18, 1970 | 94.9 | 115 | 7 |
Paranoid EP | EP | 1971 | - | 0 | 0 |
Master of Reality | Album | Jul 21, 1971 | 93 | 69 | 4 |
Snowblind | EP | 1972 | - | 0 | 0 |
Vol 4 | Album | Sep 25, 1972 | 92.2 | 42 | 2 |
Sabbath Bloody Sabbath / Looking for Today / Sabbra Cadabra | EP | 1973 | - | 0 | 0 |
Sabbath Bloody Sabbath | Album | Dec 1, 1973 | 88 | 34 | 4 |
Sabotage | Album | Jul 28, 1975 | 90.7 | 33 | 4 |
Technical Ecstasy | Album | Oct 1, 1976 | 80.8 | 33 | 6 |
Never Say Die | Album | Sep 28, 1978 | 76.5 | 21 | 2 |
Heaven and Hell | Album | Apr 25, 1980 | 94 | 103 | 6 |
Live at Last | Live | Jul 1980 | 65.3 | 8 | 1 |
Mob Rules | Album | Nov 4, 1981 | 89.4 | 34 | 3 |
Live Evil | Live | Dec 1, 1982 | 90.4 | 23 | 3 |
Born Again | Album | Aug 7, 1983 | 79.3 | 24 | 6 |
Seventh Star | Album | Jan 27, 1986 | 81.5 | 16 | 2 |
The Eternal Idol | Album | Dec 8, 1987 | 80.7 | 18 | 3 |
Headless Cross | Album | Apr 17, 1989 | 90 | 30 | 4 |
Tyr | Album | Aug 20, 1990 | 88.5 | 32 | 3 |
Dehumanizer | Album | Jun 30, 1992 | 86.4 | 30 | 3 |
Cross Purposes | Album | Jan 31, 1994 | 83.4 | 16 | 1 |
▶ Forbidden | Album | Jun 20, 1995 | 72.3 | 14 | 3 |
Reunion | Live | Oct 20, 1998 | 79.3 | 14 | 1 |
Black Mass | EP | Dec 7, 1999 | - | 0 | 0 |
Past Lives | Live | Sep 20, 2002 | 63.9 | 8 | 1 |
Live at Hammersmith Odeon | Live | May 1, 2007 | 87 | 4 | 0 |
13 | Album | Jun 11, 2013 | 83.5 | 49 | 5 |
The End | EP | Jan 20, 2016 | 82.5 | 2 | 0 |
The End: 4 February 2017 Birmingham | Live | Nov 17, 2017 | 92 | 5 | 0 |
Contributors to this alb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