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ternal Idol
Band | |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December 8, 1987 |
Genres | Heavy Metal, Hard Rock |
Labels | Vertigo Records, Warner Bros. Records |
Length | 43:05 |
Ranked | #75 for 1987 , #4,866 all-time |
Album Photos (7)
The Eternal Idol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video | |||
---|---|---|---|---|---|---|
1. | The Shining | 5:58 | 88.6 | 7 | Audio | |
2. | Ancient Warrior | 5:34 | 88.3 | 3 | Audio | |
3. | Hard Life to Love | 5:00 | 85 | 4 | Audio | |
4. | Glory Ride | 4:48 | 83.3 | 3 | Audio | |
5. | Born to Lose | 3:43 | 80 | 3 | ||
6. | Nightmare | 5:17 | 83.3 | 3 | ||
7. | Scarlet Pimpernel | 2:07 | 83.3 | 3 | ||
8. | Lost Forever | 4:00 | 80 | 3 | ||
9. | Eternal Idol | 6:35 | 85 | 3 | Audio |
[ Rating detail ]
Line-up (members)
- Tony Martin : Vocals
- Tony Iommi : Guitars
- Bob Daisley : Bass
- Eric Singer : Drums
Guest / additional musicians
- Geoff Nicholls : Keyboards
- Bev Bevan : Percussion (track 7)
- Ray Gillen : Laughter (track 6)
Production staff / artist
- Patrick Meehan : Executive Producer
- Jeff Glixman : Producer, Engineer
- Vic Coppersmith-Heaven : Producer, Engineer
- Chris Tsangarides : Producer, Mixing Engineer
- Cindy Palmano : Art direction, Design
Recorded at :
-Air Studios, Montserrat
-Air Studios, London
-Battery Studios, London
Warner Bros. Records released it on 8/11/87 for the American market.
The most problematic album recording in the history of Black Sabbath. Production started in Montserrat, with Jeff Glixman producing, and a line-up of Tony Iommi, Ray Gillen, Geoff Nicholls, Eric Singer and Dave Spitz, and ended in Londo ... See More
-Air Studios, Montserrat
-Air Studios, London
-Battery Studios, London
Warner Bros. Records released it on 8/11/87 for the American market.
The most problematic album recording in the history of Black Sabbath. Production started in Montserrat, with Jeff Glixman producing, and a line-up of Tony Iommi, Ray Gillen, Geoff Nicholls, Eric Singer and Dave Spitz, and ended in Londo ... See More
The Eternal Idol Videos
The Eternal Idol Lists
(2)The Eternal Idol Reviews
(3)Date : Sep 12, 2024
이 앨범은 75-85이라고나 해야할까. 살짝 블랙새바스 옹들이 힘들어 하던 시절이 아닐까 싶다.
이 앨범은 되도록 디럭스 2시디를 추천하고 싶다. 2번째 시디에 원래 멤버였던 레이길런의 트랙이 담겨있어서다.
애초에 레이 길런에 맞춰진 곡들이다. eric singer와 ray gillan이 참여한badlands 1집과 겹치기도 하고 그 느낌도 조금은 비슷.멤버들 각각 훌륭하고 곡도 사실 무난무난하나 단지 애매한 프로듀싱이라고나 할까? 약간은 이들에게 좀 더 어두운 구석을
강요하자니 부족한 면도 있긴 하다. 그래도 9번 타이틀 곡은 이에 적합한 곡이라고 생각한다.
블랙새바스는 1대부터 시작해서 모두 밴드의 얼굴로써 개성이 넘치거나 굉장한 실력의 보컬이 있었다는 것은 놀랍다.
레이 길런의 대체자를 너무나도 쉽게 또 다른 훌륭한 보컬을 찾았다는 것은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2010 deluxe edition disc 1 bonus tracks
No. Title Length
10. "Black Moon" (single B-side) 3:39
11. "Some Kind of Woman" (single B-side) 3:15
2010 deluxe edition Disc 2
Disc 2 of the 2010 deluxe edition consists of the earlier recording sessions, with Ray Gillen on vocals.
No. Title Length
1. "Glory Ride" 5:21
2. "Born to Lose" 3:41
3. "Lost Forever" 4:17
4. "Eternal Idol" 6:48
5. "The Shining" 6:30
6. "Hard Life to Love" 5:19
7. "Nightmare" 4:49
8. "Ancient ... See More
이 앨범은 되도록 디럭스 2시디를 추천하고 싶다. 2번째 시디에 원래 멤버였던 레이길런의 트랙이 담겨있어서다.
애초에 레이 길런에 맞춰진 곡들이다. eric singer와 ray gillan이 참여한badlands 1집과 겹치기도 하고 그 느낌도 조금은 비슷.멤버들 각각 훌륭하고 곡도 사실 무난무난하나 단지 애매한 프로듀싱이라고나 할까? 약간은 이들에게 좀 더 어두운 구석을
강요하자니 부족한 면도 있긴 하다. 그래도 9번 타이틀 곡은 이에 적합한 곡이라고 생각한다.
블랙새바스는 1대부터 시작해서 모두 밴드의 얼굴로써 개성이 넘치거나 굉장한 실력의 보컬이 있었다는 것은 놀랍다.
레이 길런의 대체자를 너무나도 쉽게 또 다른 훌륭한 보컬을 찾았다는 것은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2010 deluxe edition disc 1 bonus tracks
No. Title Length
10. "Black Moon" (single B-side) 3:39
11. "Some Kind of Woman" (single B-side) 3:15
2010 deluxe edition Disc 2
Disc 2 of the 2010 deluxe edition consists of the earlier recording sessions, with Ray Gillen on vocals.
No. Title Length
1. "Glory Ride" 5:21
2. "Born to Lose" 3:41
3. "Lost Forever" 4:17
4. "Eternal Idol" 6:48
5. "The Shining" 6:30
6. "Hard Life to Love" 5:19
7. "Nightmare" 4:49
8. "Ancient ... See More
Date : Dec 15, 2013
블랙사바스, 아니 토니 아이오미에게 있어서 보컬이란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보컬의 음색에 맞게 작곡을 해야하고, 그러면서도 블랙사바스의 특징을 잃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블랙사바스의 보컬이라는 자리. 오지오스본, 로니 제임스 디오라는 걸출한 보컬이 맡았던 자리가 한동안 공석이었다. 83년 Born Again에서는 이안길런이 잠시 맡았으나, 그의 보컬은 블랙사바스의 특징을 살리기엔 너무 겉돌았다(물론 음악은 좋았다). 그 이후 86년 Seventh Star에선 글렌휴즈가 보컬을 맡았지만, 사실상 블랙사바스의 음악이 아니라 토니 아이오미의 솔로앨범이었다. 블랙사바스의 고정 보컬이 없다보니, 블랙사바스의 곡을 작업하기가 힘들었을 것이고, 그래서 Seventh Star라는 솔로앨범이 나오지 않았나싶다.
사실상 디오 다음의 보컬인 토니마틴. 그는 오지오스본과 같은 음산함도 있고, 디오처럼 지를 수도 있다. 블랙사바스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보컬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앨범이 블랙사바스가 다시 부활할 것임을 알려주는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1번 The Shining과 9번 Eternal Idol은 전형적인 블랙사바스식 트랙이다. 3번 Hard Life to Love에서는 토니 아이오미가 창의적(?)인 리프를 선보이며, 5번 Born to Lose에서는 mob rules의 기타솔 ... See More
블랙사바스의 보컬이라는 자리. 오지오스본, 로니 제임스 디오라는 걸출한 보컬이 맡았던 자리가 한동안 공석이었다. 83년 Born Again에서는 이안길런이 잠시 맡았으나, 그의 보컬은 블랙사바스의 특징을 살리기엔 너무 겉돌았다(물론 음악은 좋았다). 그 이후 86년 Seventh Star에선 글렌휴즈가 보컬을 맡았지만, 사실상 블랙사바스의 음악이 아니라 토니 아이오미의 솔로앨범이었다. 블랙사바스의 고정 보컬이 없다보니, 블랙사바스의 곡을 작업하기가 힘들었을 것이고, 그래서 Seventh Star라는 솔로앨범이 나오지 않았나싶다.
사실상 디오 다음의 보컬인 토니마틴. 그는 오지오스본과 같은 음산함도 있고, 디오처럼 지를 수도 있다. 블랙사바스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보컬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앨범이 블랙사바스가 다시 부활할 것임을 알려주는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1번 The Shining과 9번 Eternal Idol은 전형적인 블랙사바스식 트랙이다. 3번 Hard Life to Love에서는 토니 아이오미가 창의적(?)인 리프를 선보이며, 5번 Born to Lose에서는 mob rules의 기타솔 ... See More
1 like
Date : Feb 16, 2008
블랙 사바스에서 짤린 초기 보컬 오지 오스본이 솔로 밴드를 만들면서, 블랙 사바스와 오지 오스본은 자존심을 건 경쟁을 벌였다. 블랙 사바스는 디오를 영입해서, 오지 오스본 솔로밴드의 Blizzard Of Ozz와 Diary Of Mad Man에 필적하는 명반들을 발표했지만, [대부분의 팬들은 별다른 이유도 없이 오지 오스본 밴드 편에 서서 블랙 사바스를 배반했다.] 심지어 부틀렉인 Live At Last가 Heaven And Hell보다 많이 팔리는 일까지 생기자, 오지를 쫓아낸 나머지 세명의 자존심은 구겨질대로 구겨졌다.
하지만 블랙 사바스가 오지 오스본에 비해 가장 불리한 점은 따로 있었다. 토니 아이오미가 서서히 작곡밑천이 고갈되어가고 있는 것과는 반대로, 오지 오스본의 작곡실력은 점차 훌륭해지고 있었던 것이다. 게다가 오지 오스본은 랜디 로즈가 만들어놓은 스타일을 계속 우려먹기만 해도, 팬들을 계속 유지하고 새 앨범을 팔 수 있었지만, 블랙 사바스는 이제 멤버불화로, 오지를 쫓아낸 세명마저도 갈기갈기 찢어지고, 또한 보컬이 계속해서 바뀌었기 때문에 스타일도 계속해서 바꿔나가야 했다.
전작들의 어둡고 우울한 스타일을 무난하게 답습한 이 작품은, 수준낮은 작품은 아니더라도, 그렇다고 대단한 작품도 아니다. 몇몇 곡에서 어느정도 ... See More
하지만 블랙 사바스가 오지 오스본에 비해 가장 불리한 점은 따로 있었다. 토니 아이오미가 서서히 작곡밑천이 고갈되어가고 있는 것과는 반대로, 오지 오스본의 작곡실력은 점차 훌륭해지고 있었던 것이다. 게다가 오지 오스본은 랜디 로즈가 만들어놓은 스타일을 계속 우려먹기만 해도, 팬들을 계속 유지하고 새 앨범을 팔 수 있었지만, 블랙 사바스는 이제 멤버불화로, 오지를 쫓아낸 세명마저도 갈기갈기 찢어지고, 또한 보컬이 계속해서 바뀌었기 때문에 스타일도 계속해서 바꿔나가야 했다.
전작들의 어둡고 우울한 스타일을 무난하게 답습한 이 작품은, 수준낮은 작품은 아니더라도, 그렇다고 대단한 작품도 아니다. 몇몇 곡에서 어느정도 ... See More
The Eternal Idol Comments
(15)Apr 6, 2024
It is probably fair to say that this isn’t the best from the Tony Martin era, but hell, it’s pretty damn good. And since Sabbath themselves haven’t cared to highlight this phase of their career, it’s definitely worth a pick. And if there’s one thing admirable in the tradition of heavy metal, it’s the joy with which we’ll eagerly search the litters of history for unrepeatable relics. "The Eternal Idol" is itself a shining joy.
1 like
Jan 27, 2021
그 동안 Black sabbath만의 명성을 이어온 것은 보컬과 기타의 절묘한 조화였다는 것이 여실히 드러나는 작품. 어느 한쪽이 묻혀 버리면 객원 보컬이나 세션맨을 고용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Iommy 혼자 이어가기에는 분명 역부족인 밴드이다.
Jun 16, 2020
Unfortunately, this is just Black Sabbath treading water. Not bad by any means, but really no songs of note. The Shining is a good opener but it's only downhill after that.
Mar 11, 2020
토니마틴 보컬체제 블랙사바스의 첫번째 앨범입니다. 개인적으로 토니아이오미의 심플하면서도 중독성있는 음악은 오지와의 조합때 제일 빛났으며, 그 다음이 디오라고 생각합니다. 이후의 이안길런, 글렌휴즈의 하드록성향 짙은 보컬과는 그다지...잘 모르겠습니다. 토니마틴이 부른 본작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새 원년 멤버는 토니아이오미 혼자 남았습니다.
Nov 15, 2015
나의 킬링 타임용 앨범이고 블랙 사바스 앨범 중에서는 가장 많이 들었을 것이다.
곡 전체 나무랄 데가 없었다.
3번곡은 블랙 사바스 특유의 내용과는 전혀 거리가 먼데도 이상하게 빠져든다.
이 앨범은 지금껏 테스타먼트 4집 Souls Of Black 만큼이나 들었을듯
Jul 26, 2015
Great work. Featuring Tony Martin on vocals(whose vocals fit perfectly with the Sabbathy sound), The Eternal Idol turned out to be another amazing album with lots and lots of memorable songs. Hard Life to Love, Glory Ride, and Eternal Idol are the highlights.
Black Sabbath Discography
Album | Type | Release date | Rating | Votes | Reviews |
---|---|---|---|---|---|
Black Sabbath | Album | Feb 13, 1970 | 93.1 | 83 | 6 |
Paranoid | Album | Sep 18, 1970 | 94.9 | 115 | 7 |
Paranoid EP | EP | 1971 | - | 0 | 0 |
Master of Reality | Album | Jul 21, 1971 | 93 | 69 | 4 |
Snowblind | EP | 1972 | - | 0 | 0 |
Vol 4 | Album | Sep 25, 1972 | 92.2 | 42 | 2 |
Sabbath Bloody Sabbath / Looking for Today / Sabbra Cadabra | EP | 1973 | - | 0 | 0 |
Sabbath Bloody Sabbath | Album | Dec 1, 1973 | 88 | 34 | 4 |
Sabotage | Album | Jul 28, 1975 | 90.7 | 33 | 4 |
Technical Ecstasy | Album | Oct 1, 1976 | 80.8 | 33 | 6 |
Never Say Die | Album | Sep 28, 1978 | 76.5 | 21 | 2 |
Heaven and Hell | Album | Apr 25, 1980 | 94 | 103 | 6 |
Live at Last | Live | Jul 1980 | 65.3 | 8 | 1 |
Mob Rules | Album | Nov 4, 1981 | 89.4 | 34 | 3 |
Live Evil | Live | Dec 1, 1982 | 90.4 | 23 | 3 |
Born Again | Album | Aug 7, 1983 | 79.3 | 24 | 6 |
Seventh Star | Album | Jan 27, 1986 | 81.5 | 16 | 2 |
▶ The Eternal Idol | Album | Dec 8, 1987 | 80.7 | 18 | 3 |
Headless Cross | Album | Apr 17, 1989 | 90 | 30 | 4 |
Tyr | Album | Aug 20, 1990 | 88.5 | 32 | 3 |
Dehumanizer | Album | Jun 30, 1992 | 86.4 | 30 | 3 |
Cross Purposes | Album | Jan 31, 1994 | 83.4 | 16 | 1 |
Forbidden | Album | Jun 20, 1995 | 72.3 | 14 | 3 |
Reunion | Live | Oct 20, 1998 | 79.3 | 14 | 1 |
Black Mass | EP | Dec 7, 1999 | - | 0 | 0 |
Past Lives | Live | Sep 20, 2002 | 63.9 | 8 | 1 |
Live at Hammersmith Odeon | Live | May 1, 2007 | 87 | 4 | 0 |
13 | Album | Jun 11, 2013 | 83.5 | 49 | 5 |
The End | EP | Jan 20, 2016 | 82.5 | 2 | 0 |
The End: 4 February 2017 Birmingham | Live | Nov 17, 2017 | 92 | 5 | 0 |
Contributors to this alb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