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hlia Comments
(34)Feb 14, 2023
Beautiful masterpiece. If you don't like ballads, stay far away from this album. It contains some of the most graceful, bittersweet compositions known to humanity. Definitely lacks a bit of energy/heaviness though.
1 like
Jan 22, 2021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Dahlia 그뿐 아니라 Rusty nail, Crucify my love, Tears, Forever love 등이 수록된 좋은 앨범. 메탈밴드 정규 앨범 답지 않게 발라드가 많고 짜집기식 구성이지만.. 엑스재팬 좋아하면 이 앨범 안좋아할수가 없다.수록곡 절반넘게가 애창곡....
1 like
Aug 15, 2020
그들을 메탈밴드 이전에 음악인으로서 보자. 한곡 한곡 하나가 나름대로의 완성도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 tears는 진짜 물건이 아닌가 싶었다. 무엇보다도 항상 녹음상태에서 이건 영 아니다 싶었던게 상당히 개선이 되었다. Dahlia와 이전의 대표곡들인 Silent jealousy나 Blue blood등을 비교하면 진짜 발전한것 같다. 이대로 신앨범을 기대하고 싶지만...언제쯤 나오려나..
2 likes
Mar 13, 2020
요시키의 아름다운 선율 만들어내는 능력은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 발라드는 물론이고, 일본식 멜로딕파워메탈로 생각되는 빠른템포의 트랙들에서도 발군입니다. 그에비해 히데의 작곡에서는 인더스트리얼적인 취향이 물씬 느껴집니다. 전작들부터 계속 부딪히면서 공존해온 두 스타일은 본작에서도 여지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시키의 손을 들고싶습니다.
Jun 22, 2018
요시키의 작곡스타일에 대해서 너무 발라드적인 요소에 치중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발라드마다 귀에 쏙쏙 박히게 만들기도 어렵다고 생각한다. 맨날 담배만 피는 요시키의 고뇌가 조금은 느껴
Feb 8, 2016
90년대 초중반에 이런 수준의 음악을 동양에서 만들어낸 것만도 대단한 의미이다. 싱글 모음 수준이라 앨범으로의 가치는 차치하더라도... 고딩때 미친듯이 들었던 추억의 앨범이라 개인적으로도 의미가 깊다. 블루블러드나 젤러시보다 본작이 더 애착이 간다.
Dec 30, 2015
Jul 28, 2011
Crucify My Love, Tears는 아직도 노래방에서 즐겨부를 정도로 훌륭한 곡이다. 앨범으로 평가하면 락메탈쪽이라고 보기도 어려운 앨범이지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