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ternal Idol Review
Band | |
---|---|
Album | The Eternal Idol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December 8, 1987 |
Genres | Heavy Metal, Hard Rock |
Labels | Vertigo Records, Warner Bros. Records |
Length | 43:05 |
Ranked | #74 for 1987 , #4,829 all-time |
Album rating : 80.7 / 100
Votes : 18 (3 reviews)
Votes : 18 (3 reviews)
December 15, 2013
블랙사바스, 아니 토니 아이오미에게 있어서 보컬이란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보컬의 음색에 맞게 작곡을 해야하고, 그러면서도 블랙사바스의 특징을 잃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블랙사바스의 보컬이라는 자리. 오지오스본, 로니 제임스 디오라는 걸출한 보컬이 맡았던 자리가 한동안 공석이었다. 83년 Born Again에서는 이안길런이 잠시 맡았으나, 그의 보컬은 블랙사바스의 특징을 살리기엔 너무 겉돌았다(물론 음악은 좋았다). 그 이후 86년 Seventh Star에선 글렌휴즈가 보컬을 맡았지만, 사실상 블랙사바스의 음악이 아니라 토니 아이오미의 솔로앨범이었다. 블랙사바스의 고정 보컬이 없다보니, 블랙사바스의 곡을 작업하기가 힘들었을 것이고, 그래서 Seventh Star라는 솔로앨범이 나오지 않았나싶다.
사실상 디오 다음의 보컬인 토니마틴. 그는 오지오스본과 같은 음산함도 있고, 디오처럼 지를 수도 있다. 블랙사바스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보컬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앨범이 블랙사바스가 다시 부활할 것임을 알려주는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1번 The Shining과 9번 Eternal Idol은 전형적인 블랙사바스식 트랙이다. 3번 Hard Life to Love에서는 토니 아이오미가 창의적(?)인 리프를 선보이며, 5번 Born to Lose에서는 mob rules의 기타솔로와 비슷한 솔로를 보여준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트랙인 8번 Lost Forever는 Eric Singer의 호쾌한 드러밍과 더불어 토니마틴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트랙이다.
92년 Dehumanizer 앨범에서 로니 제임스 디오가 잠시 복귀를 하지만, 토니마틴은 오지오스본과 재결합하기 전까지 블랙사바스의 보컬자리를 지킨다. 개인적으로 로니 제임스 디오나 오지 오스본과의 재결합보단 토니마틴으로 꾸준히 갔다면 후반기의 블랙사바스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블랙사바스의 보컬이라는 자리. 오지오스본, 로니 제임스 디오라는 걸출한 보컬이 맡았던 자리가 한동안 공석이었다. 83년 Born Again에서는 이안길런이 잠시 맡았으나, 그의 보컬은 블랙사바스의 특징을 살리기엔 너무 겉돌았다(물론 음악은 좋았다). 그 이후 86년 Seventh Star에선 글렌휴즈가 보컬을 맡았지만, 사실상 블랙사바스의 음악이 아니라 토니 아이오미의 솔로앨범이었다. 블랙사바스의 고정 보컬이 없다보니, 블랙사바스의 곡을 작업하기가 힘들었을 것이고, 그래서 Seventh Star라는 솔로앨범이 나오지 않았나싶다.
사실상 디오 다음의 보컬인 토니마틴. 그는 오지오스본과 같은 음산함도 있고, 디오처럼 지를 수도 있다. 블랙사바스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보컬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앨범이 블랙사바스가 다시 부활할 것임을 알려주는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1번 The Shining과 9번 Eternal Idol은 전형적인 블랙사바스식 트랙이다. 3번 Hard Life to Love에서는 토니 아이오미가 창의적(?)인 리프를 선보이며, 5번 Born to Lose에서는 mob rules의 기타솔로와 비슷한 솔로를 보여준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트랙인 8번 Lost Forever는 Eric Singer의 호쾌한 드러밍과 더불어 토니마틴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트랙이다.
92년 Dehumanizer 앨범에서 로니 제임스 디오가 잠시 복귀를 하지만, 토니마틴은 오지오스본과 재결합하기 전까지 블랙사바스의 보컬자리를 지킨다. 개인적으로 로니 제임스 디오나 오지 오스본과의 재결합보단 토니마틴으로 꾸준히 갔다면 후반기의 블랙사바스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1 like
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video | ||
---|---|---|---|---|---|
1. | The Shining | 5:58 | 88.6 | 7 | Audio |
2. | Ancient Warrior | 5:34 | 88.3 | 3 | Audio |
3. | Hard Life to Love | 5:00 | 85 | 4 | Audio |
4. | Glory Ride | 4:48 | 83.3 | 3 | Audio |
5. | Born to Lose | 3:43 | 80 | 3 | |
6. | Nightmare | 5:17 | 83.3 | 3 | |
7. | Scarlet Pimpernel | 2:07 | 83.3 | 3 | |
8. | Lost Forever | 4:00 | 80 | 3 | |
9. | Eternal Idol | 6:35 | 85 | 3 | Audio |
Line-up (members)
- Tony Martin : Vocals
- Tony Iommi : Guitars
- Bob Daisley : Bass
- Eric Singer : Drums
85 reviews
cover art | Artist | Album review | Reviewer | Rating | Date | Likes | |
---|---|---|---|---|---|---|---|
Dehumanizer Review (1992) | 100 | Sep 1, 2014 | 7 | ||||
Tyr Review (1990) | 90 | Feb 25, 2014 | 2 | ||||
13 Review (2013) | 95 | Feb 7, 2014 | 3 | ||||
The Dio Years Review (2007) [Compilation] | 75 | Jan 26, 2014 | 0 | ||||
Headless Cross Review (1989) | 100 | Jan 15, 2014 | 4 | ||||
▶ The Eternal Idol Review (1987) | 85 | Dec 15, 2013 | 1 | ||||
Paranoid Review (1970) | 100 | Nov 28, 2013 | 5 | ||||
13 Review (2013) | 85 | Aug 31, 2013 | 2 | ||||
Born Again Review (1983) | 90 | Jul 29, 2013 | 5 | ||||
13 Review (2013) | 95 | Jun 26, 2013 | 10 | ||||
Never Say Die Review (1978) | 70 | Jun 15, 2013 | 1 | ||||
Technical Ecstasy Review (1976) | 80 | Jun 9, 2013 | 1 | ||||
Sabotage Review (1975) | 90 | Jun 8, 2013 | 1 | ||||
90 | Jun 4, 2013 | 2 | |||||
Paranoid Review (1970) | 90 | Mar 27, 2013 | 10 | ||||
100 | May 9, 2012 | 2 | |||||
Vol 4 Review (1972) | 90 | Dec 1, 2011 | 2 | ||||
Paranoid Review (1970) | 90 | Sep 15, 2011 | 4 | ||||
Master of Reality Review (1971) | 92 | Aug 14, 2011 | 1 | ||||
Paranoid Review (1970) | 86 | May 30, 2011 | 3 |
13 Review (2013)
DaveÅkerfeldt 95/100
Jun 26, 2013 Likes : 10
향후 어떤 앨범이 나올지는 모르지만, 현재로서는 21세기 최고의 헤비메탈 앨범이라 단언할 수 있다, 1978년 오지옹이 Never Say Die! 를 마지막으로 밴드를 떠나고 아이오미옹과 오지옹은 30년 가량의 긴세월동안 각자의 길을 걷는다, 그동안 팬들은 그들의 재결합을 절실히 원했으나 여러가지... Read More
Paranoid Review (1970)
피규어no5 90/100
Mar 27, 2013 Likes : 10
헤비메탈의 뿌리 그 자체인 역사적 앨범으로 기존의 락 음악 방법론에 이들만의 어둡고 텁텁한 사상적, 음악적 개성을 더 하며 파격적으로 등장한 앨범이다. 한마디로 우리가 지금 듣고 즐기는 헤비메탈의 기틀을 전부 완성시켰다고 볼 수 있는 작품이다. 메탈리스너를 열광하게 만드는 모... Read More
Crimson아이똥 100/100
Dec 19, 2023 Likes : 9
말이 필요없는 디오 블랙사바스의 절대명반이자 나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보물. 악곡과 멤버들의 연주력, 디오의 환상적인 보컬은 너무나도 훌륭하다. 하지만 내게 있어서 가장 큰 충격을 주었던 것은 디오가 써 내려간 가사에 담긴 의미였다. 디오가 이 앨범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Read More
Paranoid Review (1970)
아나나비야 95/100
Jan 6, 2019 Likes : 9
블랙 사바스는 라인업이 완벽하다. 보컬 오지 오스본은 거칠고 음침한 분위기로 후대 익스트림 메탈에까지 영향을 미쳤다. 베이스는 기타를 대신해 멜로디를 이끌기도 할 만큼 화려하고, 드럼은 7번 곡의 솔로에서 실력이 드러난다.
가장 중요한 건 기타리스트 토니 아이오미다. 독특한 ... Read More
Divine Step 100/100
Oct 8, 2018 Likes : 9
디오는 디오다. 이해 못하겠으면 외우는게 상식이다. 외우자.
오지는 오지다. 이것도 이해 못하겠으면 외워야한다. 근데 얘는 내 취향 아니라 모르겠다.
둘 다 자기 이름 걸고 밴드 활동했으며 그 두 밴드, 오지 오스본과 디오를 싸움 붙인다면
뭐 다들 오지 오스본이라 하겠지만
블랙 사... Read More
Tyr Review (1990)
FOAD 100/100
Feb 6, 2024 Likes : 6
무겁고 둔탁한 리프, 오지의 불길한 보컬로 대표되는 B.S의 음악 색깔에 조금 벗어난 앨범이지만 스튜디오 퍼포먼스만 보면 디오를 능가하는 것 같은 토니 마틴의 보컬, 말 할 필요없는 코지의 천둥같은 드러밍 여전한 리프마스터 토니 아이오미의 기타가 한 편의 장대한 북유럽 신화 OST를... Read More
Live Evil Review (1982) [Live]
FOAD 100/100
Jul 30, 2023 Likes : 5
2023 년 40주년 기념 슈퍼 디럭스 에디션 감상평.
이 버젼을 기대한 이유는 무려 리믹스 버젼이 포함될 예정이라서. 관중소리, 악기들 간의 발란스, 라이브 앨범에는 필수인 공연 현장감 등 모든것이 아쉬웠던 명작. 디오의 보컬과 멤버들의 연주력을 저 괴랄한 믹싱과 마스터링이 다 망쳐놨... Read More
Paranoid Review (1970)
쇽흐 100/100
Nov 28, 2013 Likes : 5
헤비메탈, 아니 음악을 떠나서 어떤 분야에서든 '넘사벽'의 아우라를 갖는 누군가는 필연 존재한다. 이 말을 누가 처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참 이만큼 프로의 세계는 넓고 실력자들은 무수히 많다는 걸 잘 표현하는 말이 또 있을까 싶다. 각설하고, 난 오지 오스본을 별로 안좋아한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