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ime of the Oath Review
Band | |
---|---|
Album | The Time of the Oath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February 29, 1996 |
Genres | Power Metal |
Labels | Raw Power |
Length | 1:01:35 |
Ranked | #7 for 1996 , #211 all-time |
Album rating : 90.3 / 100
Votes : 64 (11 reviews)
Votes : 64 (11 reviews)
January 26, 2006
Helloween의 명성을 끌어올린 보컬리스트 Michael Kiske의 해고 이후 새로 영입된 Andi Deris의 참여 이후 내 놓은 Helloween의 귀환작 [Master of the rings] 는 세계 각국에서 플래티넘을 따내며 상업적으로 상당한 성공을 얻는 데 성공했다. 물론 Helloween이 만들어낸 멜로딕 스피드 메탈이라는 장르로 회귀했다는 평가를 받는 데 성공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본작은 새로 탄생한 Helloween이 다시금 내 놓은 또 하나의 걸작으로, Daum의 Helloween 팬 카페이자 공개 커뮤니티 중 최대 규모의 Helloween 팬 커뮤니티일 것으로 보이는 K.O.T.H-Keeper Of The Helloween, Keeper of the seven keys에 대한 오마쥬의 의미가 있는 이름 같지만 가입만 해 놓은 유령회원이라 뭐라 말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에서는 Deris 가입 이래 최고의 걸작 앨범으로 꼽히기도 했다.
기본적으로 [Master of the rings] 의 그것을 능가하는 훌륭한 멜로디를 들려주고 있는데, 이 탁월한 멜로딕 메이킹 능력은 Power에서 극대화되어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Power에 대해 약간 부연을 하자면... Stratovarius의 Hunting high and low와 흡사한 구조를 가진 Power는-물론 곡이 나온 것은 Power가 훨씬 전이긴 하다-[High live] 앨범에서 그 진가가 드러난다. 말 그대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 라인과 남용되지 않고 절제하는 드럼, Deris의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 등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는 곡이다. 이야기가 샜지만 다시 돌아오자면, [Master of the rings] 앨범에서 들려준 약간은 둔탁한 뉘앙스의 사운드를 보다 깔끔하고 정교하게 포장해낸 느낌이 드는 앨범이랄까.
이 외에도 필자가 좋아하는 곡은 Forever and one(Neverland)와 Anything my mama don't like, Kings will be kings 등이다. Forever and one(Neverland)는 Kiske의 맑은 고음역 보컬과는 사뭇 다른 Deris의 서정적인 중음역대의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Anything my mama don't like는 Rise and fall을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분위기의 곡이다-근데 문법으로 따지자면 My mama don't like가 아니라 My mama doesn't like, 가 되어야 하지 않나 싶은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사랑하는 곡인데다 이 앨범 최고의 킬링 트랙이라고 꼽는 Kings will be kings는 퀄리티에 비해 그다지 주목받지 못한다는 느낌이 드는 곡. 감히 명곡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의 완성도를 자랑하며, Eagle fly free, Future world 등과도 비교할 정도의 명곡이다.
Andi Deris는 그에 대한 평가절하를 이 앨범을 통해 극복해내고 있다는 게 개인적인 느낌이다. 물론 폭넓은 음역과 맑은 보컬을 자신의 특징으로 삼던 Michael Kiske라는 전임 보컬리스트의 그림자가 크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나, Andi Deris는 무리하게 Michael Kiske 따라잡기에 나서는 대신 자신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을 중저음역대의 매력적인 보컬에 집중하고 있다. 다만 그 독특한 비브라토는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역시 어느 정도 불편하게 들릴지도-Tobias Sammet의 보컬도 텁텁해했던 본인이니만큼, Andi Deris의 목소리에 익숙해지는 데는 거의 몇 년 가까운 시간이 필요했다-. 하여간 Helloween은 이 앨범에서 부터야말로 진짜 Andi Deris에게 딱 맞는 그런 분위기를 찾아가는 느낌이다.
이 앨범에서 단 하나의 불만은, 아직도 연주에 비해 보컬이 비중이 크다는 것이다. 이는 Judas Priest가 Rob Halford의 탈퇴 이후 Tim Owens와 함께 한 첫 앨범이었던 [Jugulator] 앨범에서도 느꼈던 것이긴 한데... 밴드의 정체성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는 프런트맨의 교체로 인해 교체된 프런트맨이라는 밴드의 새로운 정체성을 팬들에게 빠르게 인식시켜야 하는 것은 인정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밴드가 가지는 정체성의 다른 일면인 연주의 비중을 줄이는 것은 그 밴드의 팬들을 실망시킬 수 있다-실제로 Michael Kiske와 함께 한 [Chameleon] 의 실패가 그를 증명하고 있지 않나 싶다-. 본작 이후로 Helloween은 더욱 안정적인 사운드를 보여주게 된다.
[2010. 4. 14 수정]
기본적으로 [Master of the rings] 의 그것을 능가하는 훌륭한 멜로디를 들려주고 있는데, 이 탁월한 멜로딕 메이킹 능력은 Power에서 극대화되어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Power에 대해 약간 부연을 하자면... Stratovarius의 Hunting high and low와 흡사한 구조를 가진 Power는-물론 곡이 나온 것은 Power가 훨씬 전이긴 하다-[High live] 앨범에서 그 진가가 드러난다. 말 그대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 라인과 남용되지 않고 절제하는 드럼, Deris의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 등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는 곡이다. 이야기가 샜지만 다시 돌아오자면, [Master of the rings] 앨범에서 들려준 약간은 둔탁한 뉘앙스의 사운드를 보다 깔끔하고 정교하게 포장해낸 느낌이 드는 앨범이랄까.
이 외에도 필자가 좋아하는 곡은 Forever and one(Neverland)와 Anything my mama don't like, Kings will be kings 등이다. Forever and one(Neverland)는 Kiske의 맑은 고음역 보컬과는 사뭇 다른 Deris의 서정적인 중음역대의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Anything my mama don't like는 Rise and fall을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분위기의 곡이다-근데 문법으로 따지자면 My mama don't like가 아니라 My mama doesn't like, 가 되어야 하지 않나 싶은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사랑하는 곡인데다 이 앨범 최고의 킬링 트랙이라고 꼽는 Kings will be kings는 퀄리티에 비해 그다지 주목받지 못한다는 느낌이 드는 곡. 감히 명곡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의 완성도를 자랑하며, Eagle fly free, Future world 등과도 비교할 정도의 명곡이다.
Andi Deris는 그에 대한 평가절하를 이 앨범을 통해 극복해내고 있다는 게 개인적인 느낌이다. 물론 폭넓은 음역과 맑은 보컬을 자신의 특징으로 삼던 Michael Kiske라는 전임 보컬리스트의 그림자가 크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나, Andi Deris는 무리하게 Michael Kiske 따라잡기에 나서는 대신 자신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을 중저음역대의 매력적인 보컬에 집중하고 있다. 다만 그 독특한 비브라토는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역시 어느 정도 불편하게 들릴지도-Tobias Sammet의 보컬도 텁텁해했던 본인이니만큼, Andi Deris의 목소리에 익숙해지는 데는 거의 몇 년 가까운 시간이 필요했다-. 하여간 Helloween은 이 앨범에서 부터야말로 진짜 Andi Deris에게 딱 맞는 그런 분위기를 찾아가는 느낌이다.
이 앨범에서 단 하나의 불만은, 아직도 연주에 비해 보컬이 비중이 크다는 것이다. 이는 Judas Priest가 Rob Halford의 탈퇴 이후 Tim Owens와 함께 한 첫 앨범이었던 [Jugulator] 앨범에서도 느꼈던 것이긴 한데... 밴드의 정체성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는 프런트맨의 교체로 인해 교체된 프런트맨이라는 밴드의 새로운 정체성을 팬들에게 빠르게 인식시켜야 하는 것은 인정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밴드가 가지는 정체성의 다른 일면인 연주의 비중을 줄이는 것은 그 밴드의 팬들을 실망시킬 수 있다-실제로 Michael Kiske와 함께 한 [Chameleon] 의 실패가 그를 증명하고 있지 않나 싶다-. 본작 이후로 Helloween은 더욱 안정적인 사운드를 보여주게 된다.
[2010. 4. 14 수정]
2 likes
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video | ||
---|---|---|---|---|---|
1. | We Burn | 3:06 | 87.6 | 27 | |
2. | Steel Tormentor | 5:42 | 90.2 | 27 | Audio |
3. | Wake Up the Mountain | 5:05 | 85 | 25 | |
4. | Power | 3:32 | 95.6 | 33 | Music Video |
5. | Forever and One (Neverland) | 3:54 | 91.9 | 33 | Music Video |
6. | Before the War | 4:34 | 90 | 26 | Audio |
7. | A Million to One | 5:12 | 84 | 24 | |
8. | Anything My Mama Don't Like | 3:47 | 82.3 | 26 | |
9. | Kings Will Be Kings | 5:09 | 89.6 | 27 | Audio |
10. | Mission Motherland | 9:03 | 85.9 | 27 | |
11. | If I Knew | 5:31 | 86.7 | 27 | |
12. | The Time of the Oath | 6:59 | 91.1 | 27 | Music Video |
Line-up (members)
- Andi Deris : Vocals
- Michael Weikath : Guitars
- Roland Grapow : Guitars
- Markus Grosskopf : Bass
- Uli Kusch : Drums
123 reviews
cover art | Artist | Album review | Reviewer | Rating | Date | Likes | |
---|---|---|---|---|---|---|---|
84 | Feb 22, 2009 | 0 | |||||
86 | Nov 22, 2008 | 0 | |||||
82 | Oct 10, 2008 | 1 | |||||
The Dark Ride Review (2000) | 86 | Oct 10, 2008 | 3 | ||||
Chameleon Review (1993) | 90 | May 30, 2006 | 4 | ||||
Master of the Rings Review (1994) | 80 | Mar 23, 2006 | 3 | ||||
The Dark Ride Review (2000) | 85 | Mar 23, 2006 | 0 | ||||
Pink Bubbles Go Ape Review (1991) | 80 | Mar 9, 2006 | 1 | ||||
High Live Review (1996) [Live] | 85 | Mar 9, 2006 | 1 | ||||
▶ The Time of the Oath Review (1996) | 85 | Jan 26, 2006 | 2 | ||||
80 | Dec 17, 2005 | 1 | |||||
50 | Dec 3, 2005 | 0 | |||||
Helloween Review (1985) [EP] | 68 | Nov 8, 2005 | 1 | ||||
Walls of Jericho Review (1985) | 80 | Nov 8, 2005 | 0 | ||||
98 | Nov 8, 2005 | 1 | |||||
100 | Nov 8, 2005 | 6 | |||||
Live in the U.K. Review (1989) [Live] | 85 | Nov 8, 2005 | 0 | ||||
Chameleon Review (1993) | 68 | Nov 8, 2005 | 2 | ||||
Master of the Rings Review (1994) | 72 | Nov 8, 2005 | 3 | ||||
The Time of the Oath Review (1996) | 88 | Nov 8, 2005 | 3 |
Helloween Review (2021)
Inverse 80/100
Jun 21, 2021 Likes : 15
Comment 란에 작성하는데, 글자수 제한 때문에 ‘이렇게 된거 길게 써보자’ 로 작성했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결론만 말씀 드린다면
1. 졸작은 절대로 아니다
2. 초창기 (Keeper of the Seven Keys 1, 2) 시절을 그리워 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렵겠다
3. 중후반기 (특히 The Dark Ride... Read More
Helloween Review (2021)
kuchibue74 100/100
Jun 18, 2021 Likes : 15
키퍼시절의 헬로윈은 개인적으론 인생밴드로,
키스케, 카이한센이 헬로윈에서 공연하는 것을 보는 것이 내 평생의 가장 큰 버킷리스트였다.
하지만 감히 그것이 실제로 이루어질거라곤 조금도 기대한 적이 없었다. (키스케의 예전 여러 인터뷰에서 보듯이 바이카스에 대한 적대심이 계... Read More
Helloween Review (2021)
SpeedKing 95/100
Mar 23, 2022 Likes : 13
21세기 들어서 언제는 안그랬겠냐만, 락/메탈 장르가 점점 사장되어가고 있는게 안타깝다. 전통 강자들은 너무 늙었고, 신규 뮤지션들은 멤버들끼리 수익을 나누지 않아도 되는 장르로 점점 빠지고 있다. 2010년대의 Helloween 또한 늙어버린 밴드 중 하나였을 뿐이다. 들을땐 나쁘지 않지만 나... Read More
Skyfall Review (2021) [Single]
Rock'nRolf 100/100
Apr 3, 2021 Likes : 12
초호화 멤버에다 옌스 요한손, 마티아스 울머라는 초호화 게스트까지.. 거기에 찰리 바우어파인트, 데니스 워드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제작자들까지 참여했으니 좋은곡이 안나오면 오히려 그것이 더 이상하지 않겠나! 오랜시간 기다린 보람을 이제서야 누릴수 있어서 무엇보다도 행복할 ... Read More
Helloween Review (2021)
피규어no5 60/100
Aug 28, 2021 Likes : 9
멜로딕 파워메탈은 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유럽 메탈씬의 한 축을 담당하던 거대 씬이였다. 파워메탈 밴드들은 주로 판타지, SF, 신화 등을 주제를 다뤘는데, 장르 특유의 경쾌한 악곡과 장엄한 스케일에 썩 어울리는 컨셉들이였다. 전성기를 지난 2010년대에 들어서 파워메탈씬은 급속도로... Read More
Rock'nRolf 90/100
May 9, 2018 Likes : 9
1. Invitation : 기타와 오케스트레이션의 인트로곡으로 미하엘 바이카트의 작품이다. 전작 Initiation이 마치 무언가를 암시하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면 Invitation은 초대라는 의미답게 잔치가 시작되었으니 모두 모여서 즐기라는 뉘앙스를 풍기는듯 하다. 필자의 느낌에 전작인 Initiation 보다... Read More
Helloween Review (2021)
그런거듣니 100/100
Sep 29, 2022 Likes : 8
메탈 밴드에게 셀프 타이틀 앨범은 잘못 제작하면 비웃음거리가 되기에 부담감이 큰 앨범이다. 그러나 이 앨범은 셀프 타이틀을 가져가기에 전혀 하나의 부족함이 없다. 최고 전성기며 색다른 시도로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낸 80년대의 헬로윈과 그 후 여러 실패를 하며 내리막길을 걷고 있... Read More
Chameleon Review (1993)
ween74 75/100
Apr 4, 2021 Likes : 8
카멜레온 앨범이 나왔던 93년쯤에 키스케와 그라포우가 내한해서 영풍문고에서 사인회를 했었는데 그때 메탈 안 듣는 형 꼬셔서 인 마~ 하트 부르는 그룹이 영풍문고에서 그 노래 부른다고 사기치고 같이 갔다가 사인만 해주는거 알고 욕 먹었던 기억이 난다^^ 지금 생각해보면 참 꿈같은 ... Read More
United Alive Review (2019) [Live]
이준기 100/100
Nov 16, 2019 Likes : 8
키스케가 한동안 메탈을 벗어나나 싶더니 2010년 후반대에 혼자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더니 결국 헬로윈에 카이한센과 함께 재결성 투어를 돌게 된다는 소문이 들려왔다. 종종 유튜브에서 그의 라이브를 접하긴 했지만 사실 좀 실망스러운 부분이 많았기에 반갑기는 했지만 라이브 음반의 ... Read More
TwilightDragon 100/100
Apr 30, 2022 Likes : 7
중학교 2학년 올라갈 무렵. Eagle Fly Free 를 처음 들었을 때의 감동을 어찌 말로 표현할까. 그때부터 헬로윈에 빠졌다
시간이 지나 다시 이 앨범을 들으니 왜 명반이라고 하는지 조금이나마 깨달은 것 같다.
여기서부턴 각 트랙들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들로 꽉꽉 차있다.
1번 트랙 invitati... Read More
Helloween Review (2021)
주난 85/100
Dec 3, 2021 Likes : 7
기존 멤버의 탈퇴 없이 카이 한센과 미하엘 키스케가 합류해서 7인조로 활동한다.
헬로윈 팬이나 할 법한 ‘즐거운 상상’이 Pumpkins United란 이름과 함께 실제로 일어나고, 신곡이 나오고 투어도 하고 마침내 새 앨범도 나왔다.
과장해서 말하자면 ‘멜로딕 파워메탈 역사상 가장 많은... Read More
Helloween Review (2021)
Megametal 100/100
Jun 29, 2021 Likes : 7
Helloween patria už roky medzi moje obľúbené skupiny a mám rád ich všetky éry, čiže so všetkými spevákmi: Andi Deris - 12 albumov (ak počítam aktuálny, tak 13), 3 živáky,
Michael Kiske - 4 albumy (ak počítam aktuálny, tak 5), 2 živáky,
Kai Hansen - 3 albumy, pričom spieval len na jednom, (ak počítam aktuálny, tak 4), 1 živák a EP.
Už len to spo... Read More
Helloween Review (1985) [EP]
Rock'nRolf 90/100
Apr 14, 2021 Likes : 7
스래쉬 군단 노이즈 레이블이 창립 초기부터 가장 심혈을 기울인 밴드답게 데뷔작부터 범상치 않았다. bpm 180 이상이라는 숫자답게 견고하지는 않지만 거침 없고 스피디하며 때로는 거칠지만 우수어린 멜로디를 곳곳에 뿌려놓는 노련함까지 갖춘 헬로윈은 데뷔시절부터 이미 될성부른 떡...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