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
Band | |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May 23, 1987 |
Genres | Power Metal |
Labels | Noise Records |
Length | 37:11 |
Ranked | #1 for 1987 , #28 all-time |
Album Photos (46)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video | |||
---|---|---|---|---|---|---|
1. | Initiation | 1:21 | 84.8 | 32 | Audio | |
2. | I'm Alive | 3:22 | 91.7 | 51 | Audio | |
3. | A Little Time | 4:01 | 88.6 | 48 | Audio | |
4. | Twilight of the Gods | 4:31 | 91.4 | 44 | Audio | |
5. | A Tale That Wasn't Right | 4:44 | 92.1 | 51 | Audio | |
6. | Future World | 4:03 | 93.2 | 55 | Audio Audio | |
7. | Halloween | 13:19 | 95.9 | 55 | Audio Music Video | |
8. | Follow the Sign | 1:48 | 81.6 | 34 | Audio |
[ Rating detail ]
Line-up (members)
- Michael Kiske : Vocals
- Kai Hansen : Guitars
- Michael Weikath : Guitars
- Markus Grosskopf : Bass
- Ingo Schwichtenberg : Drums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 Videos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 Lists
(9)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 Reviews
(11)Date : Jun 16, 2020
Kind of mixing their first album and Fates Warning’s output, Helloween play fast, technical and progressive music here, but also make room for softer, catchier numbers. The aggression of their debut has been traded in for uplifting triumph. The album is a very eclectic package despite only having 6 full songs, and one would not want for variety here. The problem there is that the material is not very consistent, with their highs being fantastic and the lows just okay. The new vocalist is a welcome addition, but even he has some pitchy moments and questionable vocal melodies between the usually solid performance.
The track “Halloween” is actually a talking point in itself, being one of the most progressive epics in all of Metal at the time. At over 13 minutes, the song shifts through so many movements, it’s about as eclectic as the rest of the album. The difference here is that the track is very consistent throughout, full of the band’s best riffs and greatest vocal performance on the album. Really, there couldn’t be a better way to sing about Halloween.
The track “Halloween” is actually a talking point in itself, being one of the most progressive epics in all of Metal at the time. At over 13 minutes, the song shifts through so many movements, it’s about as eclectic as the rest of the album. The difference here is that the track is very consistent throughout, full of the band’s best riffs and greatest vocal performance on the album. Really, there couldn’t be a better way to sing about Halloween.
1 like
Date : Sep 15, 2019
비장감있고 우수에 찬 멜로디에 메탈 발라드의 극을 달리는 a tale that wasn't right 는 국내에서도 상당히 잘 알려진 곡이며 하이톤의 후렴구에서는 카타르시스까지 느껴진다.
이들의 히트 싱글이자 경쾌한 멜로디에 호방한 코러스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future world
이들의 그룹송이자 13여분의 대곡 halloween 은 본작의 핵심 명곡.
긴곡이지만 긴장감과 시시때때 바뀌는 리듬체인지로 시간 개념을 없애버리며 무려 기타 간주만 5번이 등장.
카이와 바이카스의 환상적인 기타가 어안을 벙벙하게 한다.
대미를 장식하는 follow the sign 은 연주곡으로 처량함이 묻어나는데 다음 앨범인 keeper of the seven keys pt. 2를 위한 일종의 예시격
이들의 히트 싱글이자 경쾌한 멜로디에 호방한 코러스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future world
이들의 그룹송이자 13여분의 대곡 halloween 은 본작의 핵심 명곡.
긴곡이지만 긴장감과 시시때때 바뀌는 리듬체인지로 시간 개념을 없애버리며 무려 기타 간주만 5번이 등장.
카이와 바이카스의 환상적인 기타가 어안을 벙벙하게 한다.
대미를 장식하는 follow the sign 은 연주곡으로 처량함이 묻어나는데 다음 앨범인 keeper of the seven keys pt. 2를 위한 일종의 예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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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May 28, 2018
1.Initiation - 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인트로곡으로 무언가 서서히 다가올것을 암시하는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곡이다. 헬로윈의 대표작이자 최초의 컨셉 앨범인만큼 거기에 걸맞게 만들어진 곡으로 생각된다.
2. I,m Alive - 앨범의 사실상 첫번째 곡으로 8비트 사운드이지만 Bpm 320의 매우 빠른 곡으로 차라리 16비트로 편곡해서 만들었어도 좋았을텐데 아마도 작곡자 카이 한젠이 이곡을 최초에 만들때는 8비트 템포의 사운드 형식의 곡으로 만들었다가 편곡하는 과정에서 BPM을 끌어올리지 않았나 생각된다. 만들어놓은 곡을
다시 16비트 형식으로 수정하여 만드는것보다는 템포를 끌어올리는 방법이 더 바람직했을수도 있을테니 말이다. 곡자체는 러닝 타임수도 짧고 기타 솔로도 kai - Both - kai - Both - Kai 이런식으로 카이 한젠 자신이 만든곡이니 만큼 기타 솔로의 독점을 쥐고있다. 새로 가입한 미하엘 키스케의 목소리를 최초로 들을수 있는곡으로 그 가치는 크다고 말할수 있는데 무엇보다도 거칠고 울부짖는듯한 카이 한젠의 보컬보다도 시원시원하게 고음역을 소화하는 키스케의 보컬에 금방 매료될만한 곡이므로 첫번째 곡으로서 손색이 없다.
3. A Little Time - 미하엘 키스케의 곡으로 헬로윈 가입전 ill prophecy 에서 이미 써놓은 ... See More
2. I,m Alive - 앨범의 사실상 첫번째 곡으로 8비트 사운드이지만 Bpm 320의 매우 빠른 곡으로 차라리 16비트로 편곡해서 만들었어도 좋았을텐데 아마도 작곡자 카이 한젠이 이곡을 최초에 만들때는 8비트 템포의 사운드 형식의 곡으로 만들었다가 편곡하는 과정에서 BPM을 끌어올리지 않았나 생각된다. 만들어놓은 곡을
다시 16비트 형식으로 수정하여 만드는것보다는 템포를 끌어올리는 방법이 더 바람직했을수도 있을테니 말이다. 곡자체는 러닝 타임수도 짧고 기타 솔로도 kai - Both - kai - Both - Kai 이런식으로 카이 한젠 자신이 만든곡이니 만큼 기타 솔로의 독점을 쥐고있다. 새로 가입한 미하엘 키스케의 목소리를 최초로 들을수 있는곡으로 그 가치는 크다고 말할수 있는데 무엇보다도 거칠고 울부짖는듯한 카이 한젠의 보컬보다도 시원시원하게 고음역을 소화하는 키스케의 보컬에 금방 매료될만한 곡이므로 첫번째 곡으로서 손색이 없다.
3. A Little Time - 미하엘 키스케의 곡으로 헬로윈 가입전 ill prophecy 에서 이미 써놓은 ... See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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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Nov 25, 2017
1 Initiation
웅장한 인트로곡이다... 충분히 들어줄만하고 키퍼시리즈 파트2 인트로곡보다 더 좋다
꽤 멋진 인트로 곡으로 손색이 없다
2 im alive
빠르고 단순한 곡으로 나름 훌륭하다 1번곡과 굉장히 멋드러지게 이어지기도 하고...
카이한센이 만든 곡 답게 긴박한 구성이 돋보이는데... 의외로 곡은 단순하다...]
곡의 완성도도 있고... 음악적으로 훌륭해 보이지만...
아쉽게도 엄청나게 대박인 곡은 아니다 키퍼시리즈 파트2의 eagle fly free와 같은 위치에 있는 곡이지만...
eagle fly free보다 감동이 덜하다.
3 a little time
미카엘 키스케의 곡으로 앨범의 2번째 곡으로서 손색이 없다..
보컬이 강도가 좀 약한게 특징인데... 그건 원래 보컬스타일이 그렇고... 헬로윈의 음악이 우락부락한 마초스타일하고는
거리가 좀 있지 않은가... 오히려 꽃? 미성 스타일에 가깝지..
하여간 이곡이 첫곡보다 오히려 더 흥겹다.. 이건 뭐 개인취향이긴 하지만
멜로디가 더 부드럽다고나 할까?
3 Twilight of the Gods
이곡 의외로 괜찮다..
헬로윈 음악의 장점이라면..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가 않는다는것이다
우려내면 우려낼수록 진국이 나오는듯한 마법이 깔려있는 음악이다
헬로윈의 키퍼시리즈가 걸작일수밖에 없는 이유다
참... 희안하지 아무리 ... See More
웅장한 인트로곡이다... 충분히 들어줄만하고 키퍼시리즈 파트2 인트로곡보다 더 좋다
꽤 멋진 인트로 곡으로 손색이 없다
2 im alive
빠르고 단순한 곡으로 나름 훌륭하다 1번곡과 굉장히 멋드러지게 이어지기도 하고...
카이한센이 만든 곡 답게 긴박한 구성이 돋보이는데... 의외로 곡은 단순하다...]
곡의 완성도도 있고... 음악적으로 훌륭해 보이지만...
아쉽게도 엄청나게 대박인 곡은 아니다 키퍼시리즈 파트2의 eagle fly free와 같은 위치에 있는 곡이지만...
eagle fly free보다 감동이 덜하다.
3 a little time
미카엘 키스케의 곡으로 앨범의 2번째 곡으로서 손색이 없다..
보컬이 강도가 좀 약한게 특징인데... 그건 원래 보컬스타일이 그렇고... 헬로윈의 음악이 우락부락한 마초스타일하고는
거리가 좀 있지 않은가... 오히려 꽃? 미성 스타일에 가깝지..
하여간 이곡이 첫곡보다 오히려 더 흥겹다.. 이건 뭐 개인취향이긴 하지만
멜로디가 더 부드럽다고나 할까?
3 Twilight of the Gods
이곡 의외로 괜찮다..
헬로윈 음악의 장점이라면..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가 않는다는것이다
우려내면 우려낼수록 진국이 나오는듯한 마법이 깔려있는 음악이다
헬로윈의 키퍼시리즈가 걸작일수밖에 없는 이유다
참... 희안하지 아무리 ... See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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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Mar 10, 2014
고등학교 2학년때 엑스재팬에 빠져서 헤비메탈을 듣기 시작했을때 멜스메라는 음악(그당시에는 그렇게 불렀다.)을 알게되었고 음반점에 가서 구매했던것이 키퍼1,2음반이다. 이 키퍼 시리즈와 드림씨어터 2집은 내 개인적인 음악 취미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게 되었는데 그중 키퍼 1에 대해서 간단히 말하자면 이 음반은 파워메탈(멜스메라고 안하고 파워메탈로 통일)계에 전무후무한 역사적인 앨범이다. 중세적인 분위기의 쟈켓과 일맥상통하는 구식적인 분위기의 16비트 음악은 나를 헤비메탈의 세계로 빠지게 만들었다. 밴드 멤버 구성중 메탈 역사상 최고의 멤버구성중 하나로 여기는 이들의 팀웍은 키퍼 1,2에서 최정상을 달렸다. 인트로 Initiation부터 I'm Alive, A Little Time, Twilight of the Gods으로 이어지는 폭발적인 16비트 곡과 한템포 쉬어가는 명곡 A Tale That Wasn't Right, 이후 Future World과 대곡 Halloween, 마무리 구조는 한편의 오페라를 감상하는듯한 착각에 빠지게 만든다. 사운드는 키퍼2에 비해서 조금 어눌하고 칙칙한 느낌에 고등학교 당시에는 키퍼2를 그토록 예찬했는데 요즘들어 음질이고 뭐고 별 신경안쓰고 그저 음악듣는 행복에 취해서 이 음반을 다시 접해보니 키퍼1의 진지한 구성과 싸구려틱한 사운드가 정말 기가 막힌듯하 ... See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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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Oct 21, 2013
헬로윈, 파워 메탈, 그리고 그 전설의 시작인 Keeper시리즈 1탄
개인적으로는 키스케 시절의 이 앨범들보단 현재의 헬로윈이 더 좋지만
그것만으로는 감히 이 앨범들을 낮게 평가할 수 없다는 건 자명한 사실이라고 본다.
다만 Part I이 더 좋냐 Part II가 더 좋냐 정도가 개인취향의 호불호로 갈릴 수 있다고 보는데
개인적으로는 Part II가 더 좋기에 그 점을 감안하고 리뷰를 작성한다.
우선 Part II와 마찬가지로 미하일 키스케만을 위한 곡이 있다.
바로 I'm Alive와 A Tale That Wasn't Right, 그리고 Halloween
이 세 곡만은 아무리 들어도 앤디 버전보다는 원곡이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키스케의 힘있고 깔끔한 보컬이 아닌 이상은 이 곡들을 완벽히 소화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정말 키스케만을 위해 쓰여진 곡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만큼 이 곡들은 정말 완벽의 가까운 퀄리티를 보여준다.
다음으로 앨범 전체적인 구성을 보자면
짧은 인트로에 이은 파워풀한 곡의 전개, 이것은 Part I과 Part II가 공유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비단 이 앨범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앨범의 구성에서도 종종 쓰이는 것인데
곡들의 퀄리티가 워낙 뛰어나다보니 그 시너지가 엄청난 것 같다.
1번 트랙을 조용히 감상하다 키보드가 흘러 ... See More
개인적으로는 키스케 시절의 이 앨범들보단 현재의 헬로윈이 더 좋지만
그것만으로는 감히 이 앨범들을 낮게 평가할 수 없다는 건 자명한 사실이라고 본다.
다만 Part I이 더 좋냐 Part II가 더 좋냐 정도가 개인취향의 호불호로 갈릴 수 있다고 보는데
개인적으로는 Part II가 더 좋기에 그 점을 감안하고 리뷰를 작성한다.
우선 Part II와 마찬가지로 미하일 키스케만을 위한 곡이 있다.
바로 I'm Alive와 A Tale That Wasn't Right, 그리고 Halloween
이 세 곡만은 아무리 들어도 앤디 버전보다는 원곡이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키스케의 힘있고 깔끔한 보컬이 아닌 이상은 이 곡들을 완벽히 소화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정말 키스케만을 위해 쓰여진 곡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만큼 이 곡들은 정말 완벽의 가까운 퀄리티를 보여준다.
다음으로 앨범 전체적인 구성을 보자면
짧은 인트로에 이은 파워풀한 곡의 전개, 이것은 Part I과 Part II가 공유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비단 이 앨범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앨범의 구성에서도 종종 쓰이는 것인데
곡들의 퀄리티가 워낙 뛰어나다보니 그 시너지가 엄청난 것 같다.
1번 트랙을 조용히 감상하다 키보드가 흘러 ... See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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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 Comments
(117)Aug 26, 2024
파워 메탈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좋아하는 장르는 아닌데, 이 앨범에서 몇곡은 꽤 괜찮게 들었던 기억이 있다. 보컬이 좀 오그라들긴 하지만 이 정도면 훌륭하다.
Jul 13, 2024
반에서 메탈 좀 듣는다 하는 애들은 메탈리카, 크림슨 글로리, 주다스, 아이언 등을 돌려 듣고 서로 녹음해주고 했는데 어느날 혜성처럼 등장한 이 앨범은 센세이셔널 그 자체였다. 다들 헬로윈 얘기밖애 안했다. 아마 청계천 빽판 시장에서 몇만장 이상은 팔리지 않았을까…파워메탈 창조주의 성경같은 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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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 21, 2024
This album marks the definitive beginning of power metal. Probably the greatest classic and most important album of the genre. Absolutely incredible and remarkable. Michael is insane!
2 likes
Jul 7, 2023
한 앨범을 35년 가까이 듣다보면, 음악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게 됨. 너무 귀에 익숙해지다 보니 음악적으로 훌륭하다 아니다 같은게 판단되지 않으며, 가끔씩 들을 때면 아련한 감정이 느껴져서 그냥 좋을 뿐.
4 likes
Mar 5, 2023
Dec 4, 2022
Uno de los mejores albumes en la historia del Metal en general y del Power en particular
2 likes
Jan 28, 2021
헬로윈의 진짜 전설의 시작 A Tale That Wasn't Right, Future World 노래방에서 무지하게 불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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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 14, 2020
Keepers Part.2 보다 Part.1을 더 좋아한다. 물론 Part2에 좋은 곡들이 많이 있지만 앨범을 듣다보면 We got the right와 You always walk alone은 항상 건너 뛰게 된다. 하지만 Part.1은 어느 하나 거를 곡이 없어서 나는 이 앨범을 더 좋아한다.
4 likes
Jul 22, 2020
Nov 6, 2019
전영혁의 음악세계에서 13분짜리 핼로윈을 들은게 헬로윈과의 첫 만남이었다. 수십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13분짜리 곡을 기타리프까지 흥얼거릴 정도로 듣고 또 들었다.
3 likes
Oct 17, 2019
유러피안 파워 메탈의 고전.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마는, 응용의 시대라고 불리우는 90년대 파워 메탈을 기점으로 해서 올라와보니 진정 이 앨범이 없었다면 후대 파워 메탈의 다른 명반들을 상상하기 어려웠으리란 생각이 들만큼 핵심적인 정수가 담겨있습니다. 루카 투릴리의 커버로 친숙한 2번 외에, 찰진 리프의 3번이 잘 감기는군요.
4 likes
Sep 12, 2019
키스케의 시원시원한 보컬 사운드가 압권입니다. 에픽이 철철 흘러넘치는 헬로윈 특유의 분위기, 파워메탈 특유의 멜로디를 이보다 잘 살리는 보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허스키하면서도 고음을 찌를때의 유연함은 유러피안 파워메탈이라는 하나의 장르를 개척해버린 이 밴드의 음악에 너무나 잘맞아 떨어집니다. 기타와 베이스도 재치있는 연주를 들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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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ween Discography
Album | Type | Release date | Rating | Votes | Reviews |
---|---|---|---|---|---|
Helloween | EP | Mar 1985 | 86.5 | 38 | 5 |
Walls of Jericho | Album | Nov 18, 1985 | 87 | 79 | 8 |
▶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 | Album | May 23, 1987 | 92.5 | 128 | 11 |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I | Album | Aug 1, 1988 | 93.9 | 178 | 13 |
Live in the U.K. | Live | Apr 6, 1989 | 87.5 | 31 | 4 |
Pink Bubbles Go Ape | Album | May 1991 | 84.6 | 60 | 3 |
Chameleon | Album | May 1993 | 75.3 | 61 | 9 |
Master of the Rings | Album | Jul 8, 1994 | 87.4 | 53 | 6 |
Mr. Ego (Take Me Down) | EP | Jul 22, 1994 | 95 | 1 | 0 |
The Time of the Oath | Album | Feb 29, 1996 | 90.3 | 64 | 11 |
High Live | Live | Oct 1, 1996 | 86.8 | 21 | 2 |
Better Than Raw | Album | May 2, 1998 | 84.5 | 41 | 4 |
Metal Jukebox | Album | Nov 9, 1999 | 79.4 | 17 | 1 |
The Dark Ride | Album | Oct 30, 2000 | 90.4 | 79 | 6 |
Rabbit Don't Come Easy | Album | May 12, 2003 | 82.3 | 31 | 4 |
Keeper of the Seven Keys: The Legacy | Album | Oct 31, 2005 | 82.8 | 52 | 5 |
Live in Sao Paulo | Live | Feb 20, 2007 | 89.3 | 22 | 1 |
Gambling With the Devil | Album | Oct 29, 2007 | 87.9 | 58 | 6 |
Unarmed: Best of 25th Anniversary | Album | Dec 23, 2009 | 69.7 | 34 | 3 |
7 Sinners | Album | Oct 31, 2010 | 89.5 | 91 | 3 |
Straight out of Hell | Album | Jan 18, 2013 | 82.2 | 53 | 4 |
My God-Given Right | Album | May 29, 2015 | 74.6 | 34 | 3 |
United Alive | Live | Oct 4, 2019 | 97.4 | 31 | 1 |
Helloween | Album | Jun 18, 2021 | 88.4 | 83 | 7 |
Live at Budokan | Live | Dec 13, 2024 | 90 | 1 | 1 |
Guardians of Time | Album | Mar 2025 | - | 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