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e of the Tyrant
Band | |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September 24, 2007 |
Genres | Melodic Death Metal |
Labels | Century Media Records |
Length | 48:34 |
Ranked | #2 for 2007 , #100 all-time |
Album Photos (18)
Rise of the Tyrant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video | |||
---|---|---|---|---|---|---|
1. | Blood on Your Hands | 4:41 | 92.1 | 16 | Audio | |
2. | The Last Enemy | 4:15 | 92.1 | 16 | Audio | |
3. | I Will Live Again | 3:32 | 87.3 | 13 | Music Video | |
4. | In This Shallow Grave | 4:54 | 92.9 | 14 | Audio | |
5. | Revolution Begins | 4:11 | 92.1 | 16 | Music Video | |
6. | Rise of the Tyrant | 4:33 | 91.7 | 14 | Audio | |
7. | The Day You Died | 4:52 | 92.7 | 13 | Audio | |
8. | Intermezzo Liberté | 2:51 | 87.2 | 11 | ||
9. | Night Falls Fast | 3:18 | 89.5 | 12 | ||
10. | The Great Darkness | 4:46 | 88.5 | 12 | ||
11. | Vultures | 6:35 | 91.7 | 14 | Audio |
[ Rating detail ]
Line-up (members)
- Angela Gossow : Vocals
- Michael Amott : Guitars
- Christopher Amott : Guitars
- Sharlee D'Angelo : Bass
- Daniel Erlandsson : Drums
Production staff / artist
- Fredrik Nordström : Producer, Mixing Engineer
- Michael Amott : Producer
- Daniel Erlandsson : Producer
- Patrik Jerksten : Engineer
- Peter in de Betou : Mastering Engineer
- Niklas Sundin : Cover Art
The Japanese edition features one bonus track:
12. The Oath (Kiss cover) (4:16)
as well as a bonus DVD exclusive to the first pressing. Its title and contents:
South American Doomsday 2007:
Live in South America
1. I Am Legend / Out for Blood (live)
2. Diva Satanica (live)
3. Tour movie: Backstage footages, fan meeting, etc.
12. The Oath (Kiss cover) (4:16)
as well as a bonus DVD exclusive to the first pressing. Its title and contents:
South American Doomsday 2007:
Live in South America
1. I Am Legend / Out for Blood (live)
2. Diva Satanica (live)
3. Tour movie: Backstage footages, fan meeting, etc.
Rise of the Tyrant Videos
Rise of the Tyrant Reviews
(9)Date : Dec 30, 2010
Burning Bridge를 넘어섰다.
전작 6집 Doomsday Machine 앨범에서 보여준 그들의 감성표현은 정말 대단했었으나, 2%부족하다는것이 중론이었다. 필자도 공감했었다. 분명 초반부트랙들은 작살트랙들로 모여있었으나 앨범의 후반부로 갈수록 지루해지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다.
하지만 요번작은 다르다.
본작같은 경우 초반부 트랙들부터 후반부 트랙까지 전 트랙에 걸쳐 그들의 진가가 발휘된다. 일단 한번 헤드폰을 끼고 재생버튼을 누르면, 끝 트랙 Vultures가 끝날때까지 헤드폰을 벗을 수가 없다. 그만큼 몰입도가 높다는 뜻이다.
헤비함은 전 앨범과 비슷하나, 멜로디와 구성 쪽에서 정말 더욱더 발전을 한 모습이다. 전작인 Doomsday Machine들었을때, "아.. 그들이 한계에 도달했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다면, 이번 7집을 듣고있을때는 "도데체 얘네의 한계가 어디까지이지?" 라는 전혀 상반된 느낌느낄 수가 있다.
또한 보컬 안젤라의 기량은 이 앨범에서 절정을 찍는다. 여러 보컬이펙터 사용과, 오버더빙기법으로 안젤라가 참여한 저번 작들의 보컬느낌이 약간 차가운 기계의 느낌이었다면 이번앨범은, 그런 이펙터와 오버더빙기법을 내려 놓고 조금더 인간적인 느낌의 보컬 사운드를 들려준다. 다른 익스트림 보컬에서는 찾아보기 ... See More
전작 6집 Doomsday Machine 앨범에서 보여준 그들의 감성표현은 정말 대단했었으나, 2%부족하다는것이 중론이었다. 필자도 공감했었다. 분명 초반부트랙들은 작살트랙들로 모여있었으나 앨범의 후반부로 갈수록 지루해지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다.
하지만 요번작은 다르다.
본작같은 경우 초반부 트랙들부터 후반부 트랙까지 전 트랙에 걸쳐 그들의 진가가 발휘된다. 일단 한번 헤드폰을 끼고 재생버튼을 누르면, 끝 트랙 Vultures가 끝날때까지 헤드폰을 벗을 수가 없다. 그만큼 몰입도가 높다는 뜻이다.
헤비함은 전 앨범과 비슷하나, 멜로디와 구성 쪽에서 정말 더욱더 발전을 한 모습이다. 전작인 Doomsday Machine들었을때, "아.. 그들이 한계에 도달했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다면, 이번 7집을 듣고있을때는 "도데체 얘네의 한계가 어디까지이지?" 라는 전혀 상반된 느낌느낄 수가 있다.
또한 보컬 안젤라의 기량은 이 앨범에서 절정을 찍는다. 여러 보컬이펙터 사용과, 오버더빙기법으로 안젤라가 참여한 저번 작들의 보컬느낌이 약간 차가운 기계의 느낌이었다면 이번앨범은, 그런 이펙터와 오버더빙기법을 내려 놓고 조금더 인간적인 느낌의 보컬 사운드를 들려준다. 다른 익스트림 보컬에서는 찾아보기 ... See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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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Jul 9, 2010
성공, 퇴보, 그리고 다시 성공의 역사를 쓰는 밴드
아치에너미는 Wages Of Sin까지는 흠잡을때 없는 곡을 써내면서 전세계의 메탈팬들을 흥분하게 했지만 그 후의 앨범들은 아치에너미가 맞는지 의심가게 할정도의 앨범을 내왔다. 하지만 드디어 그 의심을 타파할 앨범이 왔으니, 그게 바로 본작, Rise of the Tyrant이다. 전작의 우왕자왕 하는 면모에서 드디어 확실히 그들만의 곡구성법을 찾아냈으며 곡의 유기성도 훨씬 부드러워졌다. 언제나 질주하는 크리스와 마이클의 솔로는 더욱 더 멜로디컬함이 강조 되었으며 나무랄데 없는 정확한 다니엘의 드러밍도 언제나 한결같이 아치에너미의 사운드를 더해준다. 이 앨범에서 제일 강조되는것은 뭐니뭐니 해도 안젤라의 확실해진 위치이다. 아무리 안젤라가 뛰어난 보컬이라 해도 릴바가 있던 위치에 들어서는거기에 그녀만의 보컬을 보여주기 힘들었던 점이 없지않아 있었을것이다. 하지만 이 앨범으로 안젤라는 그녀의 자리를 확고히 지켰다. 음악적으로도 밴드적으로도 성공한 앨범이라 생각된다.
아치에너미는 Wages Of Sin까지는 흠잡을때 없는 곡을 써내면서 전세계의 메탈팬들을 흥분하게 했지만 그 후의 앨범들은 아치에너미가 맞는지 의심가게 할정도의 앨범을 내왔다. 하지만 드디어 그 의심을 타파할 앨범이 왔으니, 그게 바로 본작, Rise of the Tyrant이다. 전작의 우왕자왕 하는 면모에서 드디어 확실히 그들만의 곡구성법을 찾아냈으며 곡의 유기성도 훨씬 부드러워졌다. 언제나 질주하는 크리스와 마이클의 솔로는 더욱 더 멜로디컬함이 강조 되었으며 나무랄데 없는 정확한 다니엘의 드러밍도 언제나 한결같이 아치에너미의 사운드를 더해준다. 이 앨범에서 제일 강조되는것은 뭐니뭐니 해도 안젤라의 확실해진 위치이다. 아무리 안젤라가 뛰어난 보컬이라 해도 릴바가 있던 위치에 들어서는거기에 그녀만의 보컬을 보여주기 힘들었던 점이 없지않아 있었을것이다. 하지만 이 앨범으로 안젤라는 그녀의 자리를 확고히 지켰다. 음악적으로도 밴드적으로도 성공한 앨범이라 생각된다.
1 like
Date : Jun 2, 2010
Johan Liiva의 탈퇴후 Arch Enemy는 새롭게 Angela Gossow라는 여성 보컬리스트를 기용해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했다. Wages of Sin은 밴드가 만든 최고의 역작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Wages of Sin이 나왔을 때 안심했던 팬들도 이후 이들의 행보를 조심스럽게 살펴볼 수 밖에 없었다. Anthems of Rebellion에는 스래쉬 리프의 대폭 상승과 반대로 멜로디가 감소하면서 기존 팬들의 원성을 샀다. 그 다음에 나온 Doomsday Machine에서는 간판급 명곡 Nemesis를 수록했지만 이들은 새로운 길을 모색해가면서 불안감을 자아냈다. 그들이 모색해 나가는 새 길은 팬들이 원하는 방향은 결코 아니었다. 성공적인 보컬 교체이후 한 차례의 성공 뒤 찾아온 두 차례의 연이은 실패는 밴드의 충성스러운 팬들에게 우려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었다.
밴드에 대한 이와같은 우려는 Rise of the Tyrant가 나오면서 말끔하게 불식되었다. 본 앨범에는 Anthems of Rebellion이나 Doomsday Machine에서 보여준 실험적인 요소는 어디에도 없었다. 단지 여기에는 팬들이 원하던 Burning Bridges, Wages of Sin에서 보여준 전형적인 Arch Enemy식 멜로딕 데스메틀의 향연이 펼쳐져 있었다. 성급한 사람들은 이 앨범을 Burning Bridges이상이라고 극찬하기까지 했다. 그만큼 이 앨범의 완성도는 밴드의 디스 ... See More
밴드에 대한 이와같은 우려는 Rise of the Tyrant가 나오면서 말끔하게 불식되었다. 본 앨범에는 Anthems of Rebellion이나 Doomsday Machine에서 보여준 실험적인 요소는 어디에도 없었다. 단지 여기에는 팬들이 원하던 Burning Bridges, Wages of Sin에서 보여준 전형적인 Arch Enemy식 멜로딕 데스메틀의 향연이 펼쳐져 있었다. 성급한 사람들은 이 앨범을 Burning Bridges이상이라고 극찬하기까지 했다. 그만큼 이 앨범의 완성도는 밴드의 디스 ... See More
3 likes
Date : Oct 3, 2009
음.. 헤비메탈을 무척 좋아하는 나지만 나도 섣불리 접하지 못했던
장르가 몇몇있다. 그 장르를 익스트림이라고 하는데..extreme
이해가 안되는 분을 위해 말하자면 그로울링,샤우팅;; 등등 목소리가 무쟈게 사악하다.
그게 전부.. 다른 음악은 뭐 비슷하다구 보면된다.
그런데 그중에 또 멜로딕 데스메탈 이라고 멜로디<--란 단어가 들어가면 또 그게 무척
우울하게 아름다운 음악이 된다.
그 멜데스를 대표하는 선두주자 아치 에너미의 최근작이 이앨범
나온지 2년이 됬고.. 곧 내한공연도 한다.
그들의 족보를 보면 버닝 브릿지 앨범이 명반으로 평가받고 그 안
에 실버윙이라는곡이 짜릿짜릿한 아름다움을 보이고 있는데
그 앨범을 뛰어넘으려는 의지가 보이는 이 앨범도 무척 수려하다.
안들어보면 모른다. 듣고 이상하다고 하면 모른다.
라인업은
Angela Gossow : Vocals
Michael Amott : Guitars
Christopher Amott : Guitars
Sharlee D'Angelo : Bass
Daniel Erlandsson : Drums
보컬은 참 이쁘게 생겼는데 목소리는 대박이다..
어쨋든 하드락 헤비메탈을 좋아하는 매니아도 섣불리 접하기 힘든 장르에서 어디서도
보기힘든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는 이들은 정말 대박이다.
장르가 몇몇있다. 그 장르를 익스트림이라고 하는데..extreme
이해가 안되는 분을 위해 말하자면 그로울링,샤우팅;; 등등 목소리가 무쟈게 사악하다.
그게 전부.. 다른 음악은 뭐 비슷하다구 보면된다.
그런데 그중에 또 멜로딕 데스메탈 이라고 멜로디<--란 단어가 들어가면 또 그게 무척
우울하게 아름다운 음악이 된다.
그 멜데스를 대표하는 선두주자 아치 에너미의 최근작이 이앨범
나온지 2년이 됬고.. 곧 내한공연도 한다.
그들의 족보를 보면 버닝 브릿지 앨범이 명반으로 평가받고 그 안
에 실버윙이라는곡이 짜릿짜릿한 아름다움을 보이고 있는데
그 앨범을 뛰어넘으려는 의지가 보이는 이 앨범도 무척 수려하다.
안들어보면 모른다. 듣고 이상하다고 하면 모른다.
라인업은
Angela Gossow : Vocals
Michael Amott : Guitars
Christopher Amott : Guitars
Sharlee D'Angelo : Bass
Daniel Erlandsson : Drums
보컬은 참 이쁘게 생겼는데 목소리는 대박이다..
어쨋든 하드락 헤비메탈을 좋아하는 매니아도 섣불리 접하기 힘든 장르에서 어디서도
보기힘든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는 이들은 정말 대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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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Aug 4, 2008
이들 디스코그래피의 정점인 Burning Bridges에 준하는 완성도를 보이는 대단한 수작.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는 생각은 이 밴드의 보컬에 대한 아쉬움이다. Wages of Sin 앨범부터 지켜봐왔지만 이전에 비해 그녀의 보컬은 많은 기량 향상을 이루었다. 더 공격적으로, 더 사악하게... 완급이란 단어는 내 사전에 없다며 일갈하듯 그녀는 시종일관 칠흑의 아우라를 뿜어낸다. 그러나 그 연장선상에는 그녀가 넘지 못한 벽이 있었다. 고딕을 제외한 익스트림 메탈씬에서 그 존재만으로도 거의 독보적인 여성 보컬이라는 점에서는 좀 더 후한 점수를 줄 수도 있겠으나 성별에서 기인하는 한계인지 그녀의 보컬에는 곡 전반을 지탱하는 무게감이 너무나 부족하다. 뿐만 아니라 마치 물과 기름처럼 밴드의 음악에 보컬이 완전히 용해되지 못해 감상에 있어 분산감을 조장한다. 덕분에 대단히 수려하고 정교한 구성에도 불구하고 본작은 공중에서 마치 유영하는 것과도 같은 인상을 풍긴다. 이들에 대한 애정이 각별했던 나로서는 요한 릴바에 대한 그리움을 상기시키는 아쉬운 음반이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평이나 일부 청자께서는 부분적으로는 공감하시리라 생각한다. 그리하여 점수는 85점!
Date : Mar 8, 2008
5집의 하락세가 두드러져 차기 행보가 암울한 Children of Bodom의 권좌에 내미는 반란의 깃발. 스웨디시 멜데쓰의 초강자인 Arch Enemy의 귀환작으로 시종일관 달려주는 리프와 북유럽 특유의 애상적인 리프가 너무나도 잘 어울린다. 2번 트랙인 The Last Enemy의 코러스 부분에서 들리는 멋진 기타멜로디가 그야말로 일품이며, 1번 트랙은 안젤라의 무시무시한 보컬 퍼포먼스가 전작들보다 더 무섭게 청자를 조여온다. 스래쉬적인 근본이 어느정도 엿보이며, 3집인 Burning Bridges에 비해 무게감도 확장되어 파괴감도 떨어질 것이 없다. Caligula의 대사를 나레이션으로 차용한 타이틀 곡도 상당한 킬링트랙이며, 후반부에는 Amott Brothers의 기타 인스트루멘탈이 부드러운 브릿지 역할을 하다가 심포닉한 느낌을 주는 The Great Darkness가 마무리를 돕는다. 개인적으로 Doomsday Machine의 음울함도 상당히 괜찮게 들은 바 있는데, 본작은 이전의 부진을 말끔히 털고 일어선 듯한 모습을 보인다. 앨범 타이틀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며, 진정한 멜데스의 Tyrant가 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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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Rise of the Tyrant Comments
(98)Jan 11, 2024
Sep 28, 2022
멜로디, 공격성, 구성, 연주력, 기타 리프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다. 안젤라의 보컬 표현력의 다양성이 좀 떨어지나 크게 영향을 주진 않는다. 아치 에너미의 베스트 작품.
2 likes
Aug 7, 2021
안젤라의 보컬은 이 앨범에서 제일 박력있는 것 같습니다. 깔끔한 레코딩과 연주는 당연한 느낌 딱히 버릴 곡이 없는 아치에너미 최고의 앨범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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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b 28, 2020
뚜렷하고 화려한 멜로디보다는 세련되고 깔끔한 멜로디로 승부보는 모던멜데스 수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들 디스코그라피 중 Stigmata 다음으로 좋네요. 애매함없이 화끈하고 강하게 후려치는 펀치감이 좋습니다. 다른 작품들에 비해 트랙간 편차도 적고, 매끈하게 잘 빠진 곡들의 첨예한 질주가 즐겁습니다. 안젤라 보컬의 작품들중 가장 우수한 완성도입니다.
4 likes
Nov 21, 2019
이게 Arch Enemy다. 멜로디가 다시 살아나면서 4집과 견줄만한 앨범이 나왔다. 중후반부가 약간 아쉽긴 하지만, 1~6번 콤보는 환상이다. 11번트랙의 인트로는 후에 Dream Evil의 Chaper 6라는 곡에서도 나오는데, 프레드릭 노드스트롬이 가져다 쓴 듯 하다 (Judas Priest와 신해철 사건이 오버랩된다). 개인적으로 가장 열광하는 트랙은 4번.
1 like
Dec 7, 2016
개인적으로 안젤라 떄의 최고 엘범이라 봅니다. 속도, 기타 톤, 훅, 공격성 다 버릴것이 없군요. ㅎㅎ 요한 릴바가 그립지만...
Dec 30, 2015
멜데스는 아치가 시작이자 끝이다!!!안젤라든 알리사든 모두 괴랄하고 흉폭한 보이스의 여성보컬이고 이들의 독기어린 포효에 꽃힌 나로서는 여타 멜데스 밴드 곡들은 전혀 귀에 들어오지 않는다
Sep 27, 2015
전체적으로 사운드는 말할 것도 없이 빼어나다.다만, 초반부의 멜로디에 있어서는 탁월하지만 중반부가 넘어갈수록 귀에 감기는 것도 없고 밋밋해서 끝까지 듣기가 지겨웠다.내 기준에선 평작 정도이다.
Aug 25, 2015
그냥 개쩐다... 3.4.5번트랙 3연타를 들으면 귀가 너무 즐겁다. 처음 쭉 듣다 8번트랙이 흘러나올 때 깜짝 놀랐다. 진짜 곡구성과 트랙배열이.. 역시 명반이구나를 느꼈다.
Jul 24, 2015
2.5.6번 트랙 진심킬링 2번트랙은 진심 내가 안젤라를 좋아하는 이유다 사실 청자는 알리샤>요한>안젤라 순이지만 안젤라만큼 자기관리 뛰어나고 야수같은 보컬은 첨본다..
Arch Enemy Discography
Album | Type | Release date | Rating | Votes | Reviews |
---|---|---|---|---|---|
Black Earth | Album | Dec 12, 1996 | 82.2 | 46 | 2 |
Stigmata | Album | May 18, 1998 | 85.2 | 36 | 4 |
Burning Bridges | Album | May 21, 1999 | 90.8 | 129 | 9 |
Burning Japan Live 1999 | Live | Aug 23, 2000 | 78.8 | 12 | 2 |
Wages of Sin | Album | Apr 2, 2001 | 88.1 | 73 | 6 |
Anthems of Rebellion | Album | Aug 26, 2003 | 78.6 | 41 | 3 |
Dead Eyes See No Future | EP | Nov 15, 2004 | 83 | 5 | 0 |
Doomsday Machine | Album | Jul 26, 2005 | 78.9 | 64 | 3 |
Revolution Begins | EP | Aug 31, 2007 | - | 0 | 0 |
▶ Rise of the Tyrant | Album | Sep 24, 2007 | 90 | 107 | 9 |
Tyrants of the Rising Sun - Live in Japan | Live | Nov 12, 2008 | 72.5 | 33 | 1 |
The Root of All Evil | Album | Sep 28, 2009 | 77.6 | 33 | 1 |
Khaos Legions | Album | May 30, 2011 | 77.7 | 47 | 2 |
Astro Khaos 2012 - Official Live Bootleg | Live | Dec 26, 2012 | 70 | 1 | 0 |
War Eternal | Album | Jun 9, 2014 | 86.9 | 87 | 5 |
Stolen Life | EP | Feb 25, 2015 | 85 | 2 | 0 |
As the Stages Burn! (Live at Wacken 2016) | Live | Mar 31, 2017 | 90.7 | 7 | 0 |
Live Power | Live | Aug 23, 2017 | - | 0 | 0 |
Will to Power | Album | Sep 8, 2017 | 83.4 | 53 | 2 |
Råpunk | EP | 2018 | - | 0 | 0 |
Deceivers | Album | Aug 12, 2022 | 82.7 | 34 | 1 |
Blood Dynasty | Album | Mar 28, 2025 | - | 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