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 Justice for All Review
Band | |
---|---|
Album | ...And Justice for All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August 25, 1988 |
Genres | Thrash Metal |
Labels | Elektra Records |
Length | 1:05:32 |
Ranked | #6 for 1988 , #77 all-time |
Album rating : 88.8 / 100
Votes : 163 (14 reviews)
Votes : 163 (14 reviews)
October 14, 2014
개인적으로 Metallica가 위대한 밴드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과거형 입니다. 이유는 다 아시겠죠) 이유라고 한다면 많은 분들의 찬사를 받은, 밴드의 미래를 충격과 감탄으로 보여준 2집 Ride the Ligntning, 대중적으로나 음악적으로 인정받은 3집 Master of Puppets (물론 메킹회원분들 중 이 앨범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개인적으로는 훌륭한 앨범이라고 봅니다), 아울러 본작을 들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Metallica의 앨범 중에서 본 앨범에 가장 애착을 갖고 있는데, 수 많은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2집 앨범에서 제시된 progressive한 thrash metal이 본작에 와서야 완벽하게 정립이 되었고, 이 앨범을 바탕으로 thrash metal은 물론 thrash metal에서 파생된 다양한 metal 장르가 progressive한 성향을 가질 수 있게 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일단, 이 앨범에는 Kill'em All에서 보여지는 원초적인 폭력성과 thrash metal에서 느낄 수 있는 스피디함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마지막 곡에서 잠깐이나마 보이긴 하지만). 대신 이 앨범에서는 앨범 커버에서 느끼는 것과 같이 손가락으로 '툭' 건드리기만 하면 바로 부서저 버릴듯한 아주 건조하면서도 매마른 느낌을 주는 곡들로 구성되어있는 동시에 이 곡들이 정교하게 ... And Justice for All 이라는 주제를 반영하면서 서로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완벽하게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본 앨범의 곡들 중 하나라도 빠지게 되면 전체적인 조화가 무너질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앨범 커버처럼 무너질까봐 조마조마할 정도로) 긴장감있고 탄탄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든다면 One이 대중적으로 애청되는 곡이라고는 하지만 이 곡이 Eye Of The Beholder와 The Shortest Straw 사이에 있기 때문에 더욱 빛을 발하고 있으며, 이 앨범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For Whom the Bell Tolls, Battery등의 곡이 들어간다면 전체적인 유기성이 무너져서 앨범으로서의 가치를 잃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Dream Theater의 Awake 앨범처럼 곡들의 길이도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서 어느 한 곡이 길어지든가 반대로 다른 곡이 짧아진다면 앨범의 전체적인 그림이 맞지 않게 되는, 그야말로 밸런스가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도록 완벽에 가까운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의 음악에는 (지금은 아니지만) Bob Rock 보다는 Flemming Rassmussen이 프로듀싱을 해야 한다는 의견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아울러, 이 앨범은 이들이 2, 3집 앨범에서 가지고 있던 철학을 마지막으로 갖추고 있던 앨범이기도 합니다. 2집 앨범부터 갖고 있던 철학이 첫곡은 Fight Fire With Fire, Battery와 같은 빠른 곡, 2번째 곡은 앨범 타이틀 곡 Ride the Lightning, Master of Puppets, 3번째 곡은 For Whom the Bell Tolls, The Thing That Should Not Be처럼 미들템포에서 약간 빠른 곡 , 4번째 곡은 Fade to Black, Welcome Home (Sanitarium)과 같은 Metallica식 발라드 곡 등등...... 기존의 그룹이 가지고 있던 틀에서 어떤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것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그룹들은 새로운 것을 더하기 위해 (자의든 타이든) 기존의 것을 버리는 것을 선택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기존의 철학을 그대로 보존한채로 thrash metal에서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progressive함을 추구하는데 성공합니다. 사실 2집앨범에서 시도했던 progressive와 thrash metal의 결합을 3집에서 대중적인 면을 만족하도록 접목하는데 성공했다면 본작은 thrash metal이 가질 수 있는 progress의 한계를 보여주었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소위 말하는 '본 작을 뛰어넘는 progressive thrash metal'은 들어보지 못했으며, 앞으로도 thrash metal의 근본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이상 이와같은 앨범이 다시는 나오기 어렵다고 봅니다. 연주의 테크닉면에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연주력 등을 추구한다면 이 앨범을 뛰어넘는 앨범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본 작은 연주력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과 다르게 Pink Floyd가 Animals, The Wall, The final cut등의 앨범에서 현대 사회구성원들에게 이야기하고자 했던 주제인 현대문명이 갖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 중 '정의'에 대한 질문에 대한 철학적인 내용을 thrash metal이라는 형식을 빌려서 매우 건조하면서도 강렬하게 담아서 표현했기 때문에 더더욱 어려운 일이기도 하겠지요.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본 앨범은 thrash metal이 progressive한 영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였고 그에 대한 모범답안을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앨범이 가질 수 있는 최대점을 매기는 바입니다.
* 2014년 10월 20일에 수정했습니다.
일단, 이 앨범에는 Kill'em All에서 보여지는 원초적인 폭력성과 thrash metal에서 느낄 수 있는 스피디함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마지막 곡에서 잠깐이나마 보이긴 하지만). 대신 이 앨범에서는 앨범 커버에서 느끼는 것과 같이 손가락으로 '툭' 건드리기만 하면 바로 부서저 버릴듯한 아주 건조하면서도 매마른 느낌을 주는 곡들로 구성되어있는 동시에 이 곡들이 정교하게 ... And Justice for All 이라는 주제를 반영하면서 서로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완벽하게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본 앨범의 곡들 중 하나라도 빠지게 되면 전체적인 조화가 무너질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앨범 커버처럼 무너질까봐 조마조마할 정도로) 긴장감있고 탄탄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든다면 One이 대중적으로 애청되는 곡이라고는 하지만 이 곡이 Eye Of The Beholder와 The Shortest Straw 사이에 있기 때문에 더욱 빛을 발하고 있으며, 이 앨범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For Whom the Bell Tolls, Battery등의 곡이 들어간다면 전체적인 유기성이 무너져서 앨범으로서의 가치를 잃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Dream Theater의 Awake 앨범처럼 곡들의 길이도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서 어느 한 곡이 길어지든가 반대로 다른 곡이 짧아진다면 앨범의 전체적인 그림이 맞지 않게 되는, 그야말로 밸런스가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도록 완벽에 가까운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의 음악에는 (지금은 아니지만) Bob Rock 보다는 Flemming Rassmussen이 프로듀싱을 해야 한다는 의견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아울러, 이 앨범은 이들이 2, 3집 앨범에서 가지고 있던 철학을 마지막으로 갖추고 있던 앨범이기도 합니다. 2집 앨범부터 갖고 있던 철학이 첫곡은 Fight Fire With Fire, Battery와 같은 빠른 곡, 2번째 곡은 앨범 타이틀 곡 Ride the Lightning, Master of Puppets, 3번째 곡은 For Whom the Bell Tolls, The Thing That Should Not Be처럼 미들템포에서 약간 빠른 곡 , 4번째 곡은 Fade to Black, Welcome Home (Sanitarium)과 같은 Metallica식 발라드 곡 등등...... 기존의 그룹이 가지고 있던 틀에서 어떤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것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그룹들은 새로운 것을 더하기 위해 (자의든 타이든) 기존의 것을 버리는 것을 선택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기존의 철학을 그대로 보존한채로 thrash metal에서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progressive함을 추구하는데 성공합니다. 사실 2집앨범에서 시도했던 progressive와 thrash metal의 결합을 3집에서 대중적인 면을 만족하도록 접목하는데 성공했다면 본작은 thrash metal이 가질 수 있는 progress의 한계를 보여주었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소위 말하는 '본 작을 뛰어넘는 progressive thrash metal'은 들어보지 못했으며, 앞으로도 thrash metal의 근본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이상 이와같은 앨범이 다시는 나오기 어렵다고 봅니다. 연주의 테크닉면에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연주력 등을 추구한다면 이 앨범을 뛰어넘는 앨범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본 작은 연주력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과 다르게 Pink Floyd가 Animals, The Wall, The final cut등의 앨범에서 현대 사회구성원들에게 이야기하고자 했던 주제인 현대문명이 갖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 중 '정의'에 대한 질문에 대한 철학적인 내용을 thrash metal이라는 형식을 빌려서 매우 건조하면서도 강렬하게 담아서 표현했기 때문에 더더욱 어려운 일이기도 하겠지요.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본 앨범은 thrash metal이 progressive한 영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였고 그에 대한 모범답안을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앨범이 가질 수 있는 최대점을 매기는 바입니다.
* 2014년 10월 20일에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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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video | ||
---|---|---|---|---|---|
1. | Blackened | 6:40 | 96 | 65 | Audio |
2. | ...And Justice for All | 9:45 | 93.8 | 60 | Audio |
3. | Eye of the Beholder | 6:29 | 88 | 56 | |
4. | One | 7:26 | 98.7 | 73 | Music Video Music Video |
5. | The Shortest Straw | 6:35 | 87.7 | 55 | |
6. | Harvester of Sorrow | 5:44 | 89.5 | 57 | |
7. | The Frayed Ends of Sanity | 7:42 | 88.7 | 56 | |
8. | To Live Is to Die | 9:47 | 89.5 | 53 | |
9. | Dyers Eve | 5:14 | 90.3 | 55 |
Line-up (members)
- James Hetfield : Vocals & Guitars
- Kirk Hammett : Guitars
- Jason Newsted : Bass
- Lars Ulrich : Drums
10,444 re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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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ckdiaforever 95/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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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이앨범이 그렇게 구리다고?? 이 명반이?? 절대 나는 동의할 수 없다. 솔까말 어렸을때 이 앨범 크게틀어놓고 마스터!! 마스터!! 미친듯이 머리 흔들며 따라불러보지 않은사람 메킹에 몇이나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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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레쉬 메탈 붕괴의 시발점.
그러나 메탈리카 앨범 중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은 앨범.
박한 평가에 비해 Enter Sandman , Sad But True , The Unforgiven , Through the never , Nothing else matters, Don't tread on me 등 좋은 곡이 너무 많은 앨범.
개인적으로는 ...And Justice For All 앨범으로 메탈리카를 접하고 역... Read More